누누블톤

[Ableton Live]에서 RePitch 사용하기 (1)

아직 음정 보정은 플러그인을 써야 하는 것일까?

월간 믹싱이라는 잡지가 있는 줄 오늘 처음 알았다! 너무 좋다. 자주 읽어야겠다.

RePitch는 14일간 제한 없이 테스트가 가능하다고 해서 한 번 써 보기로 했다.


0. RePitch가 Ableton VST3에서 안 보일 때 해결법

Synchro Arts 공식 홈페이지에서 RePitch Standard 체험판을 받아 설치했는데,
Ableton Live VST3에서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관련 문의가 있는지 찾아보았다.

  1. C:\Program Files\Common Files\VST3에 RePitch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것! (경로 기본값이다.)

  2. 만약 없다면, RePitch 를 재설치해 볼 것.

  3. 에이블톤 설정 화면(Preferences) > Plug-Ins > Plug-In Sources 에서 Use VST3 Plug-In System Folders를 ON으로 설정

  4. 같은 Plug-In Sources에서 Rescan Plug-Ins 버튼을 눌러 플러그인 목록을 새로고침하기

VST3 폴더에 RePitch가 있어, 에이블톤 설정을 확인했다. 이런! 플러그인 폴더 사용이 꺼져 있었다.

Use VST3 Plug-In System Folders를 ON으로 설정하니, 정상 인식이 된다.


1. RePitch 플러그인 시작하기

Ableton Live 11 시절 Synchro Arts 측에서 찍은 튜토리얼이지만,

5분 42초로 간결하기 때문에 우선 시청하겠다.

  1. Library > Plug-Ins > VST3 > Syncro Arts > RePitch VST를 원하는 오디오 트랙 (그룹)에 적용한다.

  2. 처음 사용 시에는 라이센스 키 입력 창이 뜬다. Syncro Arts 웹사이트에서 주는 Trial license를 적으면 된다.

  3.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Capture 버튼을 누르고 오디오를 재생하면 RePitch에 기록된다.


4. 창을 실수로 껐다면, RePitch VST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