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시나리오 후기폼 공지

시나리오 후기폼에 적힌 내용을 설명합니다.

시나리오 후기폼의 항목을 적다보니 우려하실만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시나리오 후기폼에 적힌 내용을 설명하려 합니다. 시나리오 후기폼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forms.gle/WQGgn71twLLNR35o6

시나리오 후기폼 개설 목적에 관하여

시나리오 후기폼은 어디까지나 피드백을 받기 위하여 개설한 것으로, 일반적인 문의는 DM을 통해 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 후기에는 저의 성장을 위해 기꺼이 제안하여 주시는 합리적인 비판과, 제게 개인적으로 보내는 응원이 담길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주시는 후기는 다소 비판적이어도 좋으니, 가능한 정직하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출내용의 직·간접적인 언급과 공개적 답변 범위에 관하여

후기폼에 제출하신 내용은, 보다 나은 시나리오 작성을 위해 팀원 등 지인에게, 개인적으로 일부 공유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공개적·직접적으로 후기를 개시할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유언비어, 표절 의혹 제기 등으로 해명이 필요하거나, 다른 사람에게도 공통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알려야겠다고 생각이 든다면, 상황에 따라서 제출하신 후기 내용을 직·간접적으로 언급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선택] 0. 항목의 이벤트 응모에 관하여

후기폼에 적힌 '이벤트'란 후기 이벤트를 지칭하며, 비공식적으로 진행합니다. 거창하게 썼지만 제가 원할 때 제가 드리고 싶은 걸 드리겠다는 뜻입니다. 해당 항목에 연락 수단(이메일, 디스코드 등)을 작성하시면 응모하신 것으로 판단합니다. 연락처는 단순 연락 수단으로만 사용합니다. 연락이 오랫동안 닿지 않을 경우 이벤트 진행이 취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항목에 관하여.

해당 항목은 제 시나리오를 주로 향유하는 층의 성향을 분석하기 위해 개설하였습니다. 저자는 저자의 평판을 해치지 않으며, 해당 세션에 참여하는 모두가 TRPG에 관해 잘 아는 상태에서 서로의 진행 방식에 합의하였다면 제 시나리오를 어떤 방식으로 즐겨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물론 제 시나리오를 표절한다거나, 수정 및 재배포하거나, 이익을 창출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등 상식적이지 않은 범위에서 사용하려 들 경우 제재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를 사용하려는 방법이 상식적인 범위에 해당하는지 확신이 없다면 개인적으로 문의해주세요.

[선택] 5. 항목의 플레이 로그 제출에 관하여

플레이 로그 제출 항목은, 후기 작성자 분께서 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증거자료를 첨부하고 싶을 경우, 얼마나 잘 즐겼는지 자랑하고 싶은 경우, 피드백으로 뭐라도 드리고 싶은데 명확한 언어로 표현이 불가능하여 심상 블루투스 전송을 시도할 수 밖에 없는 경우 등 작성자 분의 필요에 따라 원한다면 제출하실 수 있게 개설해두었습니다.

동료 피드백 등의 과정에서 간접적이고 대략적인 내용이 언급될 수는 있으나, 로그를 직접적으로 공유하는 일은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에 관해 모욕적인 발언이 있지 않은 이상 직접적으로 공유하는 일은 없을 예정입니다.

다만 제출하신 내용을 제가 개인적으로 소장할 수도 있다는 점은 미리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상상만 해도 즐겁네요.)

[선택] 7. 항목의 개인 답변에 관하여

해당 항목은 질문을 보내고 개인적으로 답변을 받고 싶으신 분, 보내주신 피드백의 피드백을 받고 싶으신 분 등을 위해 개설하였습니다. 모든 답변은 개인적으로 드리는 것을 우선으로 하나, 모두가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거나 연락처를 작성하지 않으신 분에게 답변할 필요가 있을 경우 등 필요에 따라서는 공개적으로 답변할 수도 있습니다.

답변은 의무사항이 아니며 제 개인 사정에 따라 늦어질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02. 18.

언더바 배상.

카테고리
#기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