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➌ 나는 언제까지나 네 곁에 있을 거야

05 r19 gl 4d twt serious novel zombie 3344

2차 지인제 실사인장 초간단신청서 카이호 노리미츠, 학교생활! 기반

트리거 워닝 소중한 사람의 사망, 상해 및 살해, 유혈묘사

본 커뮤니티는 허구의 세계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토리 내에 등장하는 인명과 지명 등은 가상입니다. 현실과 커뮤니티 내 세계관 사이의 혼동이 오시거나 트리거 요소와 관련하여 오너님께 육체적·정신적 피해가 초래될 경우 본 커뮤니티의 러닝을 재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사

  • 본 커뮤니티는 시리어스 기간 중 22시 30분부터 약 90분 간 필참 조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조사 종료 시간이 늦춰질 수 있습니다.

    • 러닝 중 조사 전후에 짧은 스토리 진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수 참여가 요구되지는 않으나, 전체적인 커뮤니티 흐름을 파악하길 원하신다면 자리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 장소는 20시경 공지되며, 자유롭게 조사조를 배분하여 21시까지 총괄계로 전달해 주세요.

    • 조사는 오픈채팅으로 진행하며, 링크는 22시경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입장하실 때에는 카드형 프로필 설정을 부탁드리며, 부득이한 경우 단색 프로필까지는 허용합니다.

    • 상황에 따라 오후 또는 새벽 시간대에 돌발조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조사 내용은 타임라인에서 공유해 주세요.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에버노트 사용을 금합니다.

    • 조사 내용을 전부 옮겨 적기보다 중요한 내용 위주로 요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정리해야 하는 양이 방대할 경우 내용을 이미지 형태로 정리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 조사 시작 전 순서를 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식은 다양하게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조사 지문은 (챙긴다.) (서랍을 뜯어 본다.) 등과 같이 괄호 내 완성형 문장만을 채택합니다.

    • 한 번에 한 가지 오브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 조사 지문은 구체적일수록 좋으며, 지문에 따라 피할 수 있는 트랩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조사 지문과 관계없이 피할 수 없는 트랩도 존재한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 조사방에서의 활발한 대화를 권장하나, 조사에 방해가 될 정도로 과한 잡담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 담당자의 답이 10분 이상 오지 않을 경우 다시 한 번 언급해 주세요.

체력 및 아이템 사용

  • 본 커뮤니티는 별도의 체력제를 채택하지 않습니다. 조사 및 전투 중 감염 여부 등에 의하여 캐릭터가 최종적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 시리어스 진입 이후 모든 캐릭터는 1일 최소 1회 이상 음식류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미사용 시 감염 시스템과 관련하여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어필을 위하여 용인 가능한 수준에서 식사를 양보하는 행위는 허용하나, 고의적인 행동으로 비추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캐릭터의 몸상태와 관련하여 과한 메타발언을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모든 아이템 사용 시 지문 앞에 말머리를 기입해 주세요.

    • 사용: [사용/아이템(개수)] (행동지문) @총괄계

    • 양도: [양도/아이템(개수)] (행동지문) @양도받을 캐릭터 @총괄계

    • 모든 아이템은 소유자의 의사 없이 양도 또는 대리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 스토리 진행에 따라 절차를 생략하고 아이템을 양도 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횟수가 안내되지 않은 모든 아이템은 1회용으로 취급합니다. 횟수가 안내된 아이템의 경우 사용 및 양도 시 횟수도 함께 기입해 주세요.

전투 및 도주

  • 조사 도중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전투는 1턴으로 제한하며, 전투 참여자의 1회 공격값 총합과 각 개체마다 할당되어 있는 지정값을 비교하여 전투 결과가 다르게 제시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캐릭터들의 공격 다이스는 D30을 사용하며, 공격값과 개체별 지정값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 전투 결과는 다음 세 가지 유형 가운데 하나로 제시됩니다.

    • 공격값의 총합이 지정값의 일정 수준까지 도달할 경우, 좀비가 기절합니다.

    • 공격값의 총합이 지정값을 초과할 경우, 좀비가 사망합니다.

    • 공격값의 총합이 지정값의 일정 수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좀비의 반격으로 이어지며 별도의 감염 다이스를 굴려 전투 참여자 가운데 랜덤한 인원을 공격한 후 도망칩니다.

  • 말머리는 [공격/상대/아이템(횟수)]로 통일합니다. 아이템이 없거나 전투 상대가 1개체일 경우 해당 부분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양식을 어겼거나 시간을 초과한 지문은 반영하지 않으며, 아이템을 사용하였을 경우 아이템은 사용 처리됩니다.

  • 도주는 개별로 이루어지며, 대치 상황 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주 선택 시 추가 전투 상황이 벌어지지 않는 점 유의 바랍니다.

    • 도주 성공 인원은 즉시 조사를 종료하고 복귀합니다.

    • 도주 실패 인원은 잔류하며 좀비의 반격으로 이어집니다.

감염

  • 조사 및 전투 중 캐릭터가 좀비에게 물릴 경우 감염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1회 조사 진행 중 캐릭터가 물린 횟수에 따라 감염 진행 단계 및 속도가 상이합니다.

  • 감염 시 개인 DM으로 안내가 이루어지며, 숨길 수 있는 증상에 대한 발설 여부는 캐릭터 어필에 따라 자유로 둡니다.

  • 최종 단계의 증상 및 최종 변이 시각은 총괄계 퍼블릭 트윗으로 공지됩니다.

  • 최종 단계 진행 이후 캐릭터는 사망처리 되며, 사망 이전 베이스캠프 이탈을 선택할 경우 이탈이 확인된 즉시 사망으로 간주합니다. 부득이하게 이탈하지 못하였을 경우 타임라인 내에서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지션

  • 본 커뮤니티는 전투 담당과 가사 담당의 두 가지 포지션제를 채택합니다. 포지션 간 비율은 1:1을 지향합니다.

    • 포지션 별 베네핏 및 운용 방식은 개장 이후 공개됩니다.

비공개 시스템이 존재하며, 러닝 중에 공개되지 않더라도 엔딩 이전까지 캐릭터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이 존재할 수 있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시스템과 관련하여 질문이 있을 경우 질의용 오픈채팅을 이용해 주세요. 모든 주요 사항의 부제목은 DECO*27, 블루 플래닛 인용했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