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旱天慈雨 :: 지옥에 내리는 단비는 내일을 꿈꾸게 한다.

커뮤니티의 진행

1. 조사 및 스토리

본 커뮤니티는 개장 3일차(3월 24일)부터 격일로 조사가 진행됩니다. 조사가 진행되지 않는 날에는 스토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2. 조사 시간 및 스토리 진행 시간

조사 시간 및 스토리 진행 시간은 21:00 ~ 23:00 로 고정됩니다.

단, 해당 일정은 스토리 진행 상황이나 총괄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조사 참여 방식

  • 조사가 진행되는 당일 자정(00:00)에 조사 참여 여부를 확인하는 트윗이 업로드됩니다.

    해당 트윗에 마음을 찍을 시 당일 조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확인하며, 신청은 조사 당일 오후 8시에 마감됩니다.

  • 조사 조는 조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에 한해 랜덤으로 구성됩니다.

    당일 조사 조가 공개되면 오후 8시 50분까지 해당하는 조의 링크로 들어와주시기 바라며, 조원 중 대표자 1명은 사담방으로 활용할 단체 DM방을 생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 선언 시 행동 지문 앞에 [행동] 말머리를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ex) [행동] (문을 열고 내부를 살핍니다.)

  • 조사 선언은 인당 한 번씩의 선언이 가능합니다. 단, 다른 장소에서의 행동 선언은 불가합니다.

    예외적으로 아래의 행동은 조사 1회 선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발견했던 것을 챙기는 행위

    - 무언가에 대해 생각하는 행위

    ○ 가능한 예시

     조사계 : 무엇을 조사하시겠습니까?

     A : [행동] 책상 아래를 뒤집니다.

     B : [행동] 책상 위의 책을 슬쩍 챙기고 창밖을 살펴봅니다.

     C : [행동] 바닥에 있는 흔적을 살펴봅니다.

    ○ 불가한 예시

     조사계 : 무엇을 조사하시겠습니까?

     A : [행동] 책상 아래를 뒤집니다.

     B : [행동] 책상 위의 책을 슬쩍 챙기고 옆 방을 살펴보러 갑니다.

     C : [행동] 창밖을 둘러보고 아무것도 없으면 창문 밖으로 나가봅니다.

  • 조사 종료될 시 추가 조사는 불가하며, 곧바로 베이스 캠프(타임라인)로 복귀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항은 커뮤니티 진행 속도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조사 진행 방식

  • 조사는 오픈 카톡을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조사에 참여하는 캐릭터의 이름은 ‘[체력] 이름’으로 고정합니다.

    체력은 차감을 안내할 시 실시간으로 적용해주시기 바라며, 바이오에서 변경하는 것은 조사 종료 후 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의 행동이 판정이 필요하다 판단될 경우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만일 주사위를 굴리실 경우 D20 주사위를 하나 굴리게 되며, 보통의 경우 주사위 눈이 8이상이 나올 경우 성공합니다.

  • 조사 시간이 종료되면(23:00) 마지막에 선언했던 조사 행위의 결과를 출력한 후 베이스 캠프로 복귀합니다.

    단, 조사 장소나 상황에 따라 베이스 캠프로의 복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만일 전투 진행 중 조사 시간이 종료될 경우 실종 상태가 됩니다.

    - 베이스 캠프에 있는 캐릭터들은 실종된 캐릭터들을 찾으러 나갈 수 없습니다.

5. 전투 진행 방식

  • 전투는 공격과 수비로 분류되어 진행됩니다.

  • 공격은 캐릭터 → 변이자 순서로 반복되며, 선언은 일괄적으로 받고 처리합니다.

  • 행동 선언 시 자신이 행동할 것의 종류, 공격과 대리 방어의 경우 대상을 대괄호 안에 넣어 선언해주시기 바랍니다.

    ex) [공격/변이자 1] (변이자 1을 공격합니다.)

    [반격/변이자 1] (도망치지 않고 받아칩니다.)

    [방어] (오는 공격을 막습니다.)

    [도주] (전투에서 도망칩니다.)

    [대리 방어/A] (A로 향하는 공격 막습니다.)

      [대기]

  • 주사위는 D20 주사위를 굴리며 캐릭터의 패시브 효과나 무기에 따라 결과값에 수정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만일 무기를 사용해 공격이나 반격하실 경우 무기의 효과를 지문에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ex) [공격/변이자 1] (막대기(+2)로 공격합니다.)

  • 공격하는 대상은 D20 주사위를 굴렸을 때 나오는 값을 본래 적용할 값으로 판단하며, 수비하는 대상의 결과에 따라 수정이 가해집니다.

  • 공격의 대상으로 지목받은 캐릭터는 아래의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회피 : D20 주사위를 굴렸을 때 변이자의 공격 값보다 7 이상 높은 값이 나오거나 결과값이 20이 나왔을 때 성공합니다.

    - 방어 : D20 주사위를 굴렸을 때 나온 값만큼 변이자의 공격을 상쇄한 후, 남은 값을 대미지로 환산하여 계산합니다.

    - 반격 : 공격하는 대상의 주사위 값에 수정을 가하지 않으며, D20 주사위를 굴려 나온 값만큼 공격하는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힙니다.

  • 수비 턴에서 공격의 대상으로 지목받지 않은 캐릭터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사용 : 회복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변이자의 주의를 돌릴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전투 진행 중 해당 판정을 진행할 경우 12 이상의 결과가 나와야만 합니다.

      실패할 경우 해당 아이템은 다음 수비 턴에서 주워올 수 있습니다.

    - 대리 방어 : 공격받는 대상을 대신하여 방어해줄 수 있습니다.

      단, 20 이상의 결과가 나와야만 하며, 성공할 경우 완전 방어로 공격의 대상 및 대리방어 대상자는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대기

  • 도주는 공격을 선언하는 타이밍에 선언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를 굴려 8 이상이 나올 경우 성공합니다.

    1) 단체로 도주를 시도하는 경우 절반 이상의 인원이 성공한 경우 성공으로 처리합니다.

    2) 절반 이상의 인원이 성공하지 못할 경우 아래 2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전원 도주 실패

    - 성공한 당사자들만 도주 성공, 이후 조사 조를 분리하여 진행

  • 도주에서 성공 시 반격 없이 전투가 종료되며, 도주에서 실패 시 변이자 1명당 실패한 인원 중 랜덤한 1명을 공격합니다.

  • 변이자는 수비 시 반격만 시행합니다.

  • 실제 전투의 진행 방식은 해당 링크의 문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별 패시브 효과

  • 모든 캐릭터들에게는 캐릭터의 설정과 관련된 패시브 효과가 하나씩 주어집니다.

  • 해당 효과는 총괄진이 지정해드리며, 봇계와 맞팔로우가 확인되면 해당 봇계의 DM을 통해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 만일 전달받은 패시브 효과가 캐릭터 설정과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조율이 가능하나, 그 외의 경우에는 조율이 힘들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전달받은 효과는 신청서 양식의 지정된 란에 기입해주시기 바라며, 숨김이 불가합니다.

  • 패시브를 활용한 판정을 선언할 경우 지문의 끝에 자신의 패시브 내용을 요약하여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패시브 내용의 요약이나 기재해야 하는 상황 등이 어려우실 경우 총괄계 DM으로 찾아와주시기 바랍니다.

감염

구암 기지에서 발견된 수수께끼의 바이러스는 생명체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구체적으로 어떤 식으로 악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까지 발견된 현상을 나열하고자 합니다.

  • 바이러스에 감염될 경우 생존자임에도 죽은 자처럼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진다.

  • 만일 감염되었음에도 사망하지 않는다면 극도의 폭력성을 보이며 신체·정신적으로 각성 상태가 된다.

    때문에 근력이나 지구력 등 모든 신체 능력이 운동 선수에 가까운 편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외의 정보는 커뮤니티가 진행되며 공개될 예정입니다.

사망자 전용 시스템

해당 정보는 사망자에게만 별도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질문 및 문의는 총괄계 D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