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331: 특이수사대응기관 UIAI-UET-DT-허가.
정보관리과 관리자 B
"특이-" : Unusual
[1] (형) 여느 것과 특별히 다르다.
[2] (형) 보통보다 훨씬 뛰어나다.
[3] (명) 현대 사회에 받아들일 수 없는 비과학적인 현상을 일컫는다. / 2014
#그래서 #결국 #기준은 #인간
*
*
특이수사대응기관[UIAI] - 특이 탐사 팀[UET]
[인터넷 검색: 바위위키] 2014년 대한민국 한정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특이'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한 정부 소속 기관의 '팀' 이다. 사실 특이 탐사 팀[1]은 '팀 이름'이지 정부 소속 기관의 정식 명칭은 '특이수사대응기관' 인데 외적으로 활동하는 건 특이탐사팀이다보니 기관명보다는 팀 이름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은 모양. 기관명이 '특이수사대응기관'인만큼 경찰, 소방, 군인 출신[2]이 대다수이다. 사람이 워낙 빠르게 죽어나가다보니 일단 채용지원을 넣으면 열에 아홉은 붙는다(고 알려짐). 덕분에 설립된지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가장 기본적인 것을 제외하고는 명확하게 정해진 체계[3]같은것도 없다.
특이 탐사팀은 '특이'가 발생하는 모든 장소로 이동해 정보 수집 및 처리, 최종적으로는 '특이' 폐쇄까지 맡고 있으며 위험부담이 높은만큼 계약하는 연봉[4]은 꽤 높은것으로 추정. 과거에는 특이장소에 기계(드론 카메라 등) 투입 후 어느정도 정보가 모이면 '탐사팀(사람)'을 투입했지만, 지금은 사람 형태의 로봇인 '더미팀'[5]을 먼저 투입하고 정보의 완성도가 높은 시점에 '탐사팀(사람)'이 투입된다. 점차 나아지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아직 갈 길이 멀어보인다.
[각주]
[1] 특이탐사팀 외에 다른 팀들도 있다(유명하진 않음). 언젠가부터 사람들은 특이 탐사 팀을 줄여서 '쓰리티'라고 부른다. 누가 먼저 시작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특이탐사팀 내에서도 알고는 있는듯.
/🦆 간단하게 특이팀이나 탐사팀이나 부르는 방법은 꽤 있지 않냐고요 난 맘에안든다고요
ㄴ🐔 이미 '쓰리티'로 불리고 있어서 어쩔 수 없습니다.
ㄴㄴ🦆 알고 있어여 재미없는 선배같으니라고.
[2] 젊은 사람부터 은퇴한 사람들까지 연령대도 다양하다.
/🐦 떡상각이라면서 일상로그 찍으려고 들어온 유튜브 크리에이터도 있었는데. 소문은 안났나보네요.
ㄴ🐥 걔 영상 올리기 전에 첫 탐사갔다가 죽어서 그럴걸.
ㄴㄴ🐦 예?
ㄴㄴㄴ 🐔 지침을 지키지 않아서 진입 삼십분만에 사망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2018년 은퇴한 ㅁ씨(군인)에 의하면 서로 예의정도만 차리는 정도라고. 서로가 언제 죽을지 모르니 가까이 하지 않는것도 있고, 정이나 소속감이라는게 없는 모양. 그나마 오래 생존한 팀원들끼리는 술 한잔씩 기울인다고 한다.
[4] 2015년 기준으로 '월급이 높은 건 아닌데 위험수당이 높다'고. 특이가 발생한지 얼마 안돼서 지침정보가 거의 없는 장소를 탐사하는게 가장 수당이 높다고 한다(따지고보면 당연한소리). 일확천금을 노리고 갔다가 하나뿐인 목숨을 잃는 경우도 많은 모양.
/🐒 그래도 요즘은 좀 안전하지 않나? 더미팀도 있고.
ㄴ🐥 더미팀 보냈다고 탐사팀이 안전합니까? 들키면 더 위험하지??
ㄴㄴ 🐒 아잉.
[5] 더미팀의 존재는 사람 투입 전 안전도를 높인다는 긍정적인 말도 있었으나, '특이'가 더미팀의 존재를 인지하는 순간(=로봇임을 알게 되는 순간) 특이의 강도가 더 높아지는 일이 많아(영향력이 커진다던가, 특이에 들어오는 모든 존재를 바로 죽인다던가...) 오히려 위험도가 높아지는게 아니냐는 말도 있다.
/🐒 낄끼빠빠 존나 따지는 특이새끼들 ...
ㄴ 🐥 존나 쓸데없이 머리 좋은 새끼들 ...
ㄴㄴ 🐔 공감합니다.
*
*
특이수사대응기관
Unusual Investigation Action Institution
특이탐사팀
Unusual Exploration Team
더미팀
(Unusual) Dummy Team
#현대 #크리처 #오컬트 #판타지
*
*
특이수사대응기관[UIAI] - 더미팀 [DT]
[인터넷 검색: 바위위키] 특이탐사팀에 소속되어있는 더미팀. 기관 내에 두 팀만 존재한다.[1] 더미팀은 탐사에 직접 들어가진 않으나 탐사에 들어가는 '로봇'을 만든다.[2] 초기에는 국내 최고의 로봇기술자들이 협업하여 납품받는 형식으로 진행하다가 어느정도 한계를 느꼈는지 2016년부터는 기관 내에 팀을 만들었다. 기관 내에서 위험도가 낮은 팀 탑쓰리에 든다고. (대신 밤샘작업으로 수명이 깎이는걸 보면 바로 죽나 천천히 죽나의 차이같기도 ...)
특이가 사람의 형태를 정확하게 구분하지는 못해서 어느정도 '사람의 형태'만 띄면 문제는 없기에 '사람다운 행동'[3]을 보일 수 있도록 더 집중해서 만든다고. 문제는 생존률이 높은 더미일수록 정이라도 생기는건지 그 더미가 특이 내에서 고장나 회수하지 못했을 때 오는 제작자의 슬픔[4]은 꽤 크다고 한다. 직접 제작하고 점검하며 살폈으니 정이 생기지 않을 순 없지만 일부는 모아둔 데이터를 기반으로 똑같은 걸 만들면 되지 않느냐(가장 오래 생존했으니 더미탐사 효율도 높을테니까.)는 말도 나오는걸 보면 너네 인간 맞냐 ...
[각주]
[1] 특이수사대응기관에서 유일하게 규모가 '정확하게' 알려져 있는데 두 팀의 로봇 작업 스타일이 너무 티가 나는 바람에(...) 사람들이 추측을 해버렸고 기관에서도 어느정도 인정해버렸다. 조금 웃긴 해프닝정도로 넘어갔지만 기관 내부에서는 꽤 당황한건지 그 뒤로 작업 스타일을 어느정도는 맞추는듯 보임. 그래도 티가 안나진 않는다.
/🐒 좋게 써줬네 작업 스타일이 티가나다못해 내가 이집 자식이요 외치고 있었고만.
ㄴ 🐔 특이 탐사 나갔다가 문서 들고 사진찍혔던 팀장님이 할 말이 아닙니다.
ㄴㄴ 🐒 ...
ㄴㄴㄴ 🐥 어휴 누가 팀장이고 누가 부팀장인지 ...
[2] 로봇을 만들되 특이에게 들키지 않도록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실제 사람과 유사하도록 만든다.
[3] 로봇 제작은 어느정도 안정단계로 알려졌으며, 최근의 밤샘작업 이유는 인공지능 개발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특이들도 학습을 하는건지, 아니면 점차 고지능의 특이가 발생하는건지는 완전 연구대상.
/🦆 특이들 고지능 맞다니까여 저번에 고양이 특이 발생한거 보면 확실함.
ㄴ🐒 귀여웠지 ...
ㄴㄴ🐦 팀장님 벽에 처박히셔서 골절나셨잖아요 ...
[4] 어느정도 데이터가 쌓이고 개발이 진행되면 사람과 더미 사이에 별명을 부르거나 간식도 챙겨주는 등 가까워지기도 한다고하니, 하루아침에 친구를 잃었다 생각하면 + 위험한 장소에 보낸 것이 자신이라 생각하면 슬픔과 우울증, 자책감 등이 상당할듯. 실제로 기관 내에는 더미들도 꽤 자유롭게 돌아다닌다고 한다.
*
*
...
특이의 대부분은 괴물입니다. 크리처라고 부르기도 하고요. 수백번의 마주함 끝에 우리가 내린 결론은 그들을 죽이는 게 아닌 달래서 보내주는 게 좋다는 겁니다.
'특이'는 우리를 미워하거나 없애기 위해 나타난 게 아닙니다. 무언가를 원해서 발생된겁니다. 대화가 통한다면 시도를 해보고, 바라는 게 있다면 들어주면 됩니다.
애초에 못 이겨요. 특이의 손짓 하나로 우리는 죽습니다. 특이의 사고방식을 따라가려다간 뇌가 터져 죽을겁니다. 짧게 요구사항을 들어주는게 더 좋지요.
명심하십시오.
인간은 '특이'에게 개미만도 못한 존재입니다.
...
*
*
특이수사대응기관 UIAI
나아가라.
특이탐사팀 UET
남겨라.
더미팀 DT
시작하라.
#다시 #나아가 #남기고 #시작해
.
.
해당 게시글은 인터넷의 주요 글을 수집한 것이며 정보관리과 관리자 B의 승인으로 익명 DB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덧글 및 추가 의견 제시를 허가하나 익명을 위해 각자의 대표모형을 사용해주세요.
/🐒 근데 이거 우리는 서로 모형 알아봐서 익명 소용 없는 거 아닌지?
ㄴ🐔 정보 유출시 신상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겁니다.
ㄴㄴ🦆 바부 팀쟝님.
ㄴㄴㄴ🐒 그 팀장 밑에서 일하는 너네도 바보다.
ㄴㄴㄴㄴ🐥 유치해요 그만해 제발 ...
댓글 0
추천 포스트
[ 나폴리탄 ] 로쿰 수제 햄버거 가게 야간 직원을 위한 안내서
안녕하세요, 새로운 야간 홀 담당 직원을 환영합니다. 로쿰 수제 햄버거 가게는 모든 손님께 미소와 친절로 즐거운 맛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해 로쿰 수제 햄버거 가게의 야간 근무 안내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아래는 우리 가게의 특별한 손님들과 새벽 전담 요리사에 대한 규칙들입니다.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로쿰_수제_햄버거_가게_야간_직원을_위한_안내서 #나폴리탄 #괴담 #호러 #규칙 #햄버거 #아르바이트 #웹소설 #괴담을_읽다_이상한_현상을_겪는다면_그_즉시_읽기를_중단하고_머릿속을_환기_할_것을_권장합니다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