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맛있는 요리를 준비했어요♥

업데이트 : 2024-06-22

※테스트 플레이가 되지 않았습니다!


시나리오 개요

해당 시나리오는 요리를 해주고 먹을 수 있는 관계면 다 OK인 시나리오입니다. 캐릭터 A가 요리를 하는 사람, 캐릭터 B가 요리를 먹는 사람입니다. 요리는 계속 진행되고, 하나씩 나오는 요리를 코스 요리처럼 받아먹는 상황입니다. 식사를 준비하고, 먹는 과정에서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고 이를 통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갑니다.

 

이번 시나리오는 반전 요소가 없고, 비밀 또한 없습니다.

 


게임 준비

세계관

딱히 세계관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세계관 구분 없이 사용해 주세요.

 

캐릭터

캐릭터 또한 기본 설정을 하시거나 기존의 캐릭터를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A

역할 : 요리를 만드는 쪽

목표 : B에게 맛있는 요리를 해주고, 맛있다는 소리를 듣고 싶다.

 

캐릭터 B

역할 : 요리를 먹는 쪽

목표 : A의 요리를 충실하게 먹고, 맛있다는 소리를 해주고 싶다.

 


게임의 진행

총 3 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요리는 1 턴 전채 요리, 2 턴 메인 요리, 3 턴 디저트가 되겠습니다. 요리 종류는 마음대로 설정해주세요.

캐릭터 별로 사건의 번호를 정하고, 판정에 따라 긍정, 중립, 부정이 결정되고 사건의 강도가 결정됩니다.

사건은 다음의 표를 참조하여, 번호를 선택해 주세요. 혹은 주사위(d6)를 굴려서 정할 수도 있습니다.

A의 사건

 

B의 사건

카드 문양에 따른 사건 영향

카드 숫자에 따른 효과

카드 문양으로 + 나 – 그리고 ± 가 정해졌다면, 숫자의 강도를 더해 판정합니다. 나침반 변화가 클수록 사건의 영향이 크게 발생합니다.

(기존 참조)

랜덤 요소

J, Q, K 카드를 뽑은 경우, 사건이 매우 큰 영향을 미치며 추가적인 랜덤 요소가 적용됩니다. 플레이어는 주사위(d6)를 굴려 다음의 랜덤 요소를 결정합니다.

추가 : 판정에 따른 요리 반응

기록

턴마다 사건의 긍정, 중립, 부정인 결과에 숫자에 대한 강도 효과를 반영하여 이야기를 만들어 기록을 해주시고, 상대방에게 턴을 넘깁니다. 상대인 B는 <판정에 따른 요리 반응> 표를 참조하여, 반응합니다. A의 운명 포인트는 얼마나 맛있게 요리를 만들었는지에 대한 기준이고, B의 운명 포인트는 얼마나 충실하게 열심히 A의 요리를 먹었는지에 대한 기준입니다.

 


게임의 종료 및 엔딩

총 3 턴이 지났을 때, 게임은 종료됩니다. 운명 포인트가 높을수록 맛있는 요리를 만들고, 맛있게 요리를 먹었습니다. 엔딩은 포인트가 높은 쪽에서 정해주세요.

 

플레이 로그

서로 이야기를 만든 것을 자유롭게 올리시고, 공유하셔도 괜찮습니다. 딱히 태그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괜찮으나 저에게 자랑해 주시면 제가 기뻐합니다.

 

마치며

새롭게 만든 룰을 가지고, 시나리오를 짜보았습니다. 캐릭터의 설정이 깊을수록 더 재미있는 상황을 많이 쓸 수 있을 거로 보입니다. 서로 조율하면서 즐겁게 요리를 만들고, 먹어주세요.

해당 시나리오의 룰에 대한 후기와 피드백을 아래의 폼을 통해 받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오리지널
추가태그
#시나리오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