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가족입니다

어쩌다 보니 가족입니다 00

특별하지만 평범한 가족

나의 바다 by 라마양
83
0
0

‘가족’이란 뭘까? 사전적 의미론 부부를 중심으로 한 친족 관계에 있는 사람들의 집단이며 혼인, 혈연, 입양 등으로 이뤄진다고 되어 있으나 사회적으론 남성과 여성이 결혼하여 이룬 구성원을 가족이라고 생각하는 게 보편적이었다. 다만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다양성이 대두되며 가족의 개념도 조금씩 달라져 갔다. 굳이 결혼으로 이루어진 구성원이 아니어도, 피를 나눈 사이가 아니어도 가족이라 부르는 이들이 늘어갔다. 그걸 불편해하는 사회적 시선 속에서도 세상은, 사람들은 느리지만 조금씩 변해갔다.

그 세상 속에서 여기 조금은 특별하고 평범한 가족이 사는 아파트가 있다. 여타 다른 아파트와 다를 바 없는 부가회(復家回) 아파트는 한 층에 6가구가 들어가는 오래된 복도식 아파트이다. 그중 107동 5층에 그 특별하다면 특별하고 평범하다면 평범한 가족이 한 층에 모여 살고 있다. 이 이야기는 그들의 소소한 일상의 기록이다.

*부가회(復家回) : 다시 부, 집 가, 돌아올 회. 다시 돌아갈 집.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