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가이드라인

더는 조각날 수 없을 때까지 파편적으로 갈라지는

신수묵시록 캐릭터 가이드 및 설정 선점 안내

Ⅰ. 캐릭터 설정 기본 가이드

  • 신수묵시록의 모든 캐릭터는 2009년 기준 특별반에 소속된 신율예술고등학교 1-3학년 학생입니다.

  • 최소 직전 회차 최대 모든 회차의 삶을 기억하는 ‘우리’는 이 순환이 영원히 반복되길 바라거나, 순환이 멈추기를 바랄 수 있습니다.

  • 1부의 이야기는 2009년 신율예술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진행되며, 2부의 이야기는 2024년 여름 신율예술고등학교와 신화리, ■■을 배경으로 진행됩니다.

  • 우리가 기억하지 못하는 삶과 죽음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Ⅱ. 신율예술고등학교 신율특별반(Since 1999)

  • 특별반은 매주 수요일 목양실에 모여 서로의 기량을 점검하고 간단한 미사를 드리는 시간을 갖습니다.

    • 이 외에도 졸업생-재학생 멘토 멘티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 강사의 1:1 전공 과외를 학생 스케줄에 맞추어 진행합니다.

    • 특별반 학생 개인에게는 평일 외출 허용, 월 100만 원 상당의 품위유지비 지급 등의 추가 혜택이 제공됩니다.

    • 특별반 학생의 보호자에게는 월 300만 원 상당의 교육장려비가 지급됩니다.

  • 특별반 입반 후 우리의 기량은 눈에 띄게 성장했습니다. 세간의 찬사도 나날이 커집니다.

    • 졸업 이후로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술을 그만두지 않는다면 죽는 날까지 세기의 천재 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 체계적인 특별반의 전공 보충 커리큘럼 덕분이라고 대외적으로 알려져 있으나, 단지 그뿐만일까요?

  • 특별반 입반 시 작성하는 서류는 신수재림교 입회 신청서 외에 ‘예술 사제 수품 서약서’로, 평생 신수재림교의 예술 사제로 살아갈 것을 맹세하는 내용을 포함합니다.

    • 예술 사제의 역할은 교단의 요청이 있을 때 특별 공연에 참석하거나 작품을 만들고 연 1회 신화리에서 기도를 드리는 것이 전부이며, 전자는 강제성이 없으므로 특별반 학생들과 학생의 보호자들은 봉사활동의 개념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특별반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예술 사제 서품을 받으며, 예술 사제 서품 성사는 졸업식 당일 저녁 신율예고 인근에서 진행됩니다.

    • 신율예고 졸업 이후 전공을 포기하고 직업을 바꾼 뒤에도 연 1회 신화리 기도 의무와 특별 공연·작품 제작 요청은 이어집니다.

  • 졸업 이후 신화리에 기도를 위해 방문할 때 교단에서 녹색의 원형 알약 1정을 제공합니다.

    • 교단 측에서는 영양제라고 설명하고 있으나, 해당 약을 1년 이상 복용하지 않는 경우 신병을 앓듯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 알약 미복용에 따른 통증은 병원을 방문하여도 병명을 알 수 없으며, 어떤 처방도 듣지 않습니다.

Ⅲ. 무한히 순환하는 시간

  • 우리는 모두 8번의 죽음을 맞이했으며 최소 2회에서 최대 8회의 루프를 자각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회귀 이전을 기억하는 삶은 이번이 최소 3회차, 최대 9회차입니다.

    • 우리는 루프를 자각하지 못한 회차에서도 2024년 8월 16일 이전 사망하여, 2009년 7월 25일로 회귀하는 것을 반복해 왔습니다.

    • 루프를 자각하는 시점은 본인의 졸업식 당일 저녁 ‘예술 사제 서품 성사’ 시기이며 최소 직전 회차 최대 모든 회차의 기억이 재생됩니다.

    • 루프를 자각한 뒤로는 본인의 인생을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변화의 범위 및 결과는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나, 누군가를 살릴 경우 또 다른 누군가가 사망하는 ‘규칙’이 존재합니다.

    • 사망 시기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4년 8월 15일까지 설정 가능하며, 사인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우리가 죽은 2024년은 초대 초령이 신수의 예언을 받은지 100년 되는 해로 8월 중순 특별 미사와 예술 사제들을 주축으로 하는 특별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2024년 1월까지 생존한 인원은 모두 해당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나, 누구도 사망 이전까지 구체적인 미사 및 공연의 일정과 내용을 상세히 알지 못했습니다. 단, 사망 시기 및 기타 설정에 따라 관련 정보값이 추가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루프를 파훼하기 위한 방법으로 ‘자살’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최대 2회)

    • 스스로 죽음을 선택하는 시점은 루프 자각 이후로 제한합니다. 극단적 선택으로 인한 사망의 경우 사망 시점을 2024년 이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러닝 시점 기준 직전 회차는 자의에 의한 죽음이 불가합니다.

    • 스스로 목숨을 해친 경우 직후 회귀부터 왼쪽 날개뼈에 신수 가지 형상의 문양이 나타납니다. 일반인의 눈에는 해당 문양이 보이지 않으며, 본인 역시 공명도가 70을 넘어가는 경우에만 인지할 수 있습니다. 공명도가 해당 수치를 충족한 경우에는 타인의 문양 또한 식별 가능합니다.

      • 두 번째 자살 이후 회귀부터 해당 문양에 초령목 꽃 문양이 추가되며, 자살을 시도하더라도 반드시 실패합니다.

Ⅳ. 캐릭터 설정 선점 관련 안내

  • 설정 선점은 2024년 8월 29일 22시부터 9월 5일 21시 59분까지 문의 및 선점 오픈채팅에서 진행됩니다.

  • 선점 양식은 캐릭터명(미정 시 신청서를 제출할 오너계 기재) / 선점 설정 입니다.

  • 설정 선점은 필수가 아닙니다. 선점 여부 및 선점 설정 개수는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설정 선점 취소를 희망하시는 경우 [취소] 캐릭터명(미정 시 신청서를 제출할 오너계 기재) / 취소 희망 설정 내용을 작성하시어 전송 부탁드립니다.

  • 선점 가능 항목은 아래와 같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선점 시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군(2009학년도 각종 대표직): 학생회장, 각 학과의 대표(3학년)·부대표(2학년)

    • 나군(초기 추가 정보값 존재): 신화리 출신, 교역자 자녀, 성장 후 교역자 설정, 원예부장

    • 다군(특별반 임원): 2009학년도 특별반 부반장, 이전 학년도 반장(2·3학년) 및 부반장(학년 무관)

    • 라군(입학 및 휴학): 유급, 특례입학, 2008~2009학년도 수석 입학자

    • 마군(공명도/루프): 루프 8~9회차(공명도 80 이상)

    • 각 학급 임원 및 수상 실적

    • 동일 군 내 중복 선점을 불허하며, '가‘군~’마‘군 내 설정 선점은 최대 3개까지 허용합니다.

  • 선점 기간 종료 이후 미선점된 항목에 대하여 자유롭게 설정하실 수 있으나, 설정 겹침이 존재할 경우 신청서를 먼저 제출해 주신 분이 우선권을 갖게 됩니다.

  • 합격자 발표 이후 미선점된 설정에 대하여 추가 선점 기간이 존재합니다.

캐릭터 설정 및 선점 관련하여 추가 문의가 있으신 경우 오픈채팅을 찾아주세요.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