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가이드라인

영혼이 필요하다 생각했다

신수묵시록 신청서 양식

*신수묵시록의 신청서 접수 기간은 2024년 9월 6일(금) 00:00 - 9월 7일(토) 23:59 입니다. 별도의 접수 폼을 통해 외부 링크로 작성된 신청서를 접수합니다.

*신청서 접수 기간 내 신청서 수정이 자유롭습니다. 단, 자잘한 문장 및 오탈자 수정 외 설정 수정은 오픈채팅으로 언질 부탁드립니다.

*신청서 접수 전 신청서 양식의 안내 사항은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신청서 제목 양식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필수사항을 전부 기재할 경우 양식의 자유로운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필수사항 기재 여부를 식별하기 어려운 수준의 변경은 불허합니다.

*신청서의 길이는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별도의 암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본 커뮤니티의 러닝 인원은 NMPC를 제외하고 최소 9인, 최대 12인입니다.

*신수묵시록은 복수 국적 캐릭터의 접수를 허용하나, 다수 접수 시 소수 합격 요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외의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기타 사항 혹은 비밀 설정에 기재 부탁드립니다.

*양식 복사용 구글 문서 바로가기

“(한마디, 공백 포함 24자 이내, 인용 시 출처 표기)”

인장

*합격폼 제작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2차 가공이 허용된 이미지를 첨부해 주시기 바라며, 임관주 기재를 부탁드립니다.

*사진 저장이 불가능한 외부 링크의 경우 신청서 접수 폼에 별도 이미지 업로드를 부탁드립니다.

#캐릭터키워드1(공백미포함10자이내)

#캐릭터키워드2(공백미포함10자이내)

#캐릭터키워드3(공백미포함10자이내)

이름

*희망 시 세례명 병기가 가능하며, 세례명은 합격폼에 기재될 수 있습니다.

학년-반(나이) / 전공

*1~3반 음악과 / 4~5반 무용과 / 6~7반 미술과 / 8반 연극영화과 / 9반 문예창작과

*세부 전공은 ‘사후를 상상하면 몇 개의 거대한 문과’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음악과 중 건반악기·관악·현악·타악·한국음악 전공은 전공 악기를 추가 기재 해주시고 2학년 이상 연극영화과 학생의 경우 연극·뮤지컬·영화·시나리오 전공으로 표기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유급 및 유학 등의 설정이 없는 경우 1학년은 17세, 2학년은 18세, 3학년은 19세입니다.

성별 / 키 / 몸무게

*대략적인 서술이 가능합니다.

외관 및 성격

*눈동자 및 머리 색상에 별도의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2009년을 기준으로 작성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기타 사항

*상단에서 서술하지 못한 내용을 추가로 서술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항목은 기타 사항 혹은 비밀 설정란에 반드시 서술되어야 합니다. 누락 시 양식 오류로 간주합니다.

(1) 생년월일

(2) 입학 전형(일반 전형/사회적배려대상자 전형/특례입학/교단인재전형)

(3) 특별반 입반 시기(추가 모집을 통해 입학한 경우는 소수 합격 요소) 및 특별반 문양 위치

(4) 특별반 입반 사유

(5) 루프 횟수(최소 2회~최대 6회, 이외 범위는 선점자만 설정 가능, 루프를 5회 한 경우 현재 6번째 2009년을 맞이하는 것) 및 기억 범위(최소 직전 회차, 최대 모든 회차, 일부 회차만을 기억하는 경우 기억하는 회차를 반드시 작성)

(6) 자살로 인한 죽음 횟수(존재하는 경우)

선관란

*NPC 주신의와의 관계 설정이 필수이며, NMPC를 제외하고 최대 1인의 선관계를 허용합니다.

*동시합불합은 진행하지 않으며, 애정에 기반한 모든 관계를 금지합니다.

Biography

*직전 회차의 약력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양식 및 분량의 제한은 없으며, 일부 내용을 비밀 설정에 작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1부 시작 전 후관 조율을 하게 됩니다.

*본래 모든 회차에서 루프의 자각 시점은 ‘본인의 졸업식’이었으나 이번 회차는 루프에 균열이 생겨 커뮤니티 인트로와 동시에 루프를 자각하며 ‘직전 회차’를 기억하게 됩니다.

*직업 및 결혼 여부를 포함하여 자유로운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공을 그만두는 것 역시 가능하나, 교단 탈퇴는 불가하며 모든 캐릭터 반드시 1년에 한 번 정기 모임에 참석하고 신화리를 방문하여 기도를 올렸습니다.

*성장 후 대한민국 국적 포기, 외국 귀화 등의 설정도 자유롭게 가능하나 대한민국 국적을 포기한 경우에도 상술한 정기 모임 참여, 신화리 방문 기도 등은 필히 행하여야 합니다.

*직전 회차의 사인(死因)을 반드시 포함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비밀 설정에 기재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희망하는 경우 연도(숫자) 표기를 통해 직전보다 이전 회차의 사건들을 기재하실 수 있습니다.

ex) 루프를 5회 경험한 캐릭터의 경우 → 2013(4) 피아노를 그만둠 / 2013(5) 피아노 학원을 개원함


*이하 공개되지 않는 항목입니다*

공명도

*공명도는 신수와의 공명도를 나타내는 메타적인 수치로, 최소 40 ~ 최대 90까지 설정 가능하며 루프 횟수는 공명도에 비례합니다.

*스토리 진행에 따라 공명도에 따른 개인의 상태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믿음의 정도(신앙심)와 공명도가 반드시 비례하는 것은 아니므로 자유로운 설정을 권합니다. 공명도에 따라 특별반 입반 면접 고사에서 쥐는 ‘신수 가지’의 변화 양상이 다릅니다. 단, 해당 변화가 ‘공명도’에 따른 차이라는 것은 신수재림교 관련 선점 설정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인지합니다.

*공명도에 따른 설정 범위

└공명도 40~59: 루프 2~4회 / 면접고사 시 가지에서 새순 1-3개가 돋아난다.

└공명도 60~79: 루프 4~6회 / 면접고사 시 가지에서 새순과 함께 꽃봉오리가 돋아난다.

└공명도 80~89(선점 필수): 루프 7회 이상 / 면접고사 시 돋아난 꽃봉오리가 개화한다.

비밀 설정

*생략 가능합니다. 단, 기타 사항에서 필수 기재 항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비밀 설정에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

*이하의 질문은 캐릭터 이입 답변을 기본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오너 시점의 추가 서술을 허용합니다.

*필수 질문 및 선택 질문 5개 중 1개를 택하여 각각 공백 포함 300자 이내로 답변합니다.

*필수 질문 및 선택 질문은 모두 루프 자각 이후 시점을 기준으로 작성해주시되, 선택 질문의 경우 루프 자각 이전 시점으로 작성하실 경우 시점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9월 5일 00:00 추가)

[필수 질문] 이 루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선택 질문 Q1~Q5]

Q1. 세상을 구하기 위해 본인이 희생해야 한다면, 당신은 희생할 수 있는가?

Q2. 신은 어떤 존재라고 생각하는가?

Q3. 당신을 가장 약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Q4. 당신을 살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Q5. 당신의 목숨을 바쳐 단 하나를 바꿀 수 있다면 무엇을 바꾸고 싶은가?

역할 수요 조사

*신화리 출신, 교역자 자녀, 성장 후 교역자 설정, 원예부장 캐릭터를 제외한 캐릭터들은 ‘누군지 알 수 없는 심판자가 떠올라서’ 게시글의 C~I에 해당하는 역할을 배분받습니다. 역할에 따라 추가 정보값, 선택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위의 항목을 선점하지 않으신 경우 1순위부터 3순위까지 희망 역할을 작성해 주세요.

1순위:

2순위:

3순위:

성인 인증

해당 도서의 ISBN 끝 4자리를 적어주세요.

오너 서약

1. 본 커뮤니티의 스토리 진행 시간이 22:30-23:30(연장 시 24:00)임을 확인했습니다. Y/N

2. 스토리 진행 중 캐릭터가 기만적인 상황에 놓일 수 있으며, 감춰진 진실이 존재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Y/N

3. 스토리 진행 중 캐릭터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엔딩이 바뀔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Y/N

4. 캐릭터 간의 불화가 오너 간의 불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유의하겠습니다. Y/N

커뮤니티에 가져주신 관심과 신청서 작성 및 접수에 감사드립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