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苏醒 깨어남
만 3년 7월 14일
깨어나다
의식이 깨어난다
( 머리가 아프고 몸이 무겁다 ……이마에 차갑고 부드러운 촉감이 느껴진다. )
??? 온도 정상, 호흡 정상, 동공 정상
??? 보기에 뭔가 이상한데, 사람과 소금은 같지 않으니까요. 소금은 바닥에 펴서 말릴 수 있지만, 사람은 아마 안 되겠죠.
??? 이봐요, 이봐요, 수집가?
수집가 ( 방금 그건 사천어? 혼잣말을 할 때 사투리를 쓰나…… 그보다 사람을 미는 힘이 세지 않아? )
수집가 ( 몸을 움직일 수 있다 )
눈을 뜬다
??? 안녕하세요, 어디 아픈 곳이라도 있으신가요? 병원에 데려다 드릴까요?
수집가 괜찮아…… 조금 어지러울 뿐이야.
??? 생체 데이터는 정상 범주 내에 있지만,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으니 불편한 점이 있으면 빨리 알려주는 편이 좋아요.
??? 일어서 보시겠어요? 부축해드릴게요.
당신이 그녀의 손을 만지면 따뜻하고 친근한 특별한 느낌이 밀려온다
수집가 ( 한 조각…… 본 것 같은…… )
넌 벽돌이야?
제염벽돌 맞아요. 정신은 멀쩡한 것 같아서 안심이 되네요.
제염벽돌 저는 동한제염화상벽돌东汉制盐画像砖 입니다. 기억하시죠? 제가 예전에 당신의 회사에 의뢰를 넣은 적이 있어요.
( *역주 : 동한제염화상벽돌(东汉制盐画像砖) / 사천성(四川省)에서 출토된 유물로, 동한시대 사천 사람들이 소금을 만드는 장면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벽돌. )
수집가 회사?
수집가 의뢰?
제염벽돌 어, 당신은 박행 파견 회사의 수집가네요. 얼굴을 보니 알겠어요. 단말기로 연락했었죠.
제염벽돌 잠시만요, 단말기를 호출해 볼게요. 보시면 기억이 날 거예요.
소리가 멀지 않은 곳에서 들려온다.
??? 어, 주인 없는 단말기를 쥐고 있는데 갑자기 고객이 급한 연락을 하다니!
??? 인간의 규범은 마음속에 있고 타인의 프라이버시는 존중해야 한다.
??? 방금 그 수집가는 설마 벌써 집에 갔나?
제염벽돌 기물의 발견자가 타인의 재물을 횡령하는 행위를 했으므로 무기사용신청서를 제출합니다!
??? 어떻게 보자마자 검을 들 수가아아악
제염벽돌 뭐하는 거야, 내 물건을 훔쳐?
제염벽돌 좀도둑 녀석! 내 칼을 받아!
??? 잠깐잠깐잠깐, 할 말 있으면 좋게 하고, 일단 내 말 좀 들어 봐……!
별똥별처럼 아름다운 은참검의 빛에 적은 가을바람에 쓸려가는 낙엽처럼 흩어졌다.
??? 흩어지지 않았어!
??? 난 단말기를 돌려주러 온 친절한 사람이야! 봐, 이거, 내가 교차로에서 주웠어.
제염벽돌 신뢰할 수 없어.
제염벽돌 만약 정말로 주운 거라면, 네가 먼저 해야 할 일은 방금 전의 연락을 받아서 빨리 주인을 찾는 거지.
제염벽돌 하지만 넌 통신을 무시하고 도망가려고 했잖아!
??? 그건 네가 아무 말도 없이 공격하니까 그런거지!
??? 정말이야, 너도 알다시피 수집가는 기자를 알아볼 수 있지만, 기자는 수집가를 알아보지도 못해. 내가 본 적이 없다면 이 사람이 수집가라는 걸 어떻게 알고 너희한테 가겠어?
제염벽돌 …
제염벽돌 수집가, 그를 아시나요?
수집가 ( 자세히 살펴보기…… )
??? 에헤이, 아름다운 기자 동지! 우리는 정말 알고 있어, 정말이야! 수집가님, 똑똑한 소뇌를 빨리 사용하세요! 당신의 이름을 떠올리고, 내 이름을 떠올려 봐….
제염벽돌 수집가 유도 금지!
수집가 ( 나…이름이 뭐지? 응, 기억나. )
( 당신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
천망기 아직 나 천망기天亡簋, 기억하지? 과거에 무왕이 천실에 가서 황제와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내게 없어선 안 될 청동중기를 가지고 왔지.
( *역주 : 천망기(天亡簋) / 서주 시기 청동기 유물로, 청나라 도광 시대에 산시성(陝西省)에서 발굴되어 현재 베이징에 위치한 중국 국립박물관에서 소장 중. 하단에 8행, 78자로 이루어진 주나라 초기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비문이 새겨져 있다. )
제염벽돌 금지! 유도! 수집가!
수집가 잠깐, 제염벽돌. 우리는 확실히 본 적이 있어. 생각났어! 그는…
천망기 마음이 따뜻한 좋은 사람! 이른 아침에 함께 좋은 일을 하는 좋은 사람!
단말기의 화면을 보니 당신의 머리도 많이 맑아진다. 당신은 제염벽돌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몇 마디를 덧붙인다.
제염벽돌 이런, 정말 미안합니다. 전 동한제염화상벽돌입니다.
제염벽돌 아까 수집가가 쓰러져 있는 걸 보고 저도 모르게…
천망기 어떻게 기절할 수가 있어!
수집가 뭐에 부딪혀서 쓰러진 것 같은데…… 괜찮아, 지금은 많이 좋아졌어.
천망기 아이고, 사람을 끝까지 구하고 부처님을 서방으로 보내라. 아니면 내가 너희를 회사로 돌려 보내 줄까?
제염벽돌 회사의 소재지를 알고 있다니, 업무를 의뢰하러 오셨나요?
천망기 아니, 랩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왔어. 래고는 정말 좋은 곳이야. 먹고 놀거리도 있고, 보는 재미도 있고!
제염벽돌 어쩐지 말의 운율이 좋더라니 프로였구나.
수집가 천망기의 본체에 새겨진 비문도 최초의 운문인데……
천망기 맞아맞아, 역시 수집가! 사람이 소견이 넓으니 마음은 더욱 넓구나!
제염벽돌 어떤 물건……
천망기 박행 파견 회사(博行派遣公司)는 바로 앞에 있어.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