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 모노콜렌

몰을 빚는 자

KAN by 자오화
1
0
0

볼드체는 스토리에서 주요한 캐릭터

- 몰을 느끼고 다룰 뿐더러 몰의 형태를 바꿀 수 있는 존재들. 몰을 다루는 힘에서는 테타보다도 절대적으로 앞선다.

- 오로지 여자만, 그 중에서도 아주 드물게. 때문에 칸은 마녀 하나하나를 지극히 귀히 여긴다. 육성에만 몇 년이 들지만 한 번 길러 놓으면 몰을 지배할 수 있는 소중한 전력.

- 수명이 일반 인간보다 길다. 작중 일반적인 인간의 평균 수명은 70대 중반, 마녀의 평균 수명은 90세 가까이. 백 살을 넘긴 마녀들도 종종 눈에 띈다.

- 마녀의 몰 변형 능력에는 한계가 없다고 여겨진다. 보이지 않고 잡히지 않는 몰을 형태 있는 물체로 뭉쳐내는 것은 기본이요, 몰을 자아 가진 지성체 모일레로 탈바꿈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모일레에서 더 나아가면 인간이 될 수 있다는 소문도 돈다.

* 진실: 된다. 어지간히 뛰어난 마녀가 아니면 시도조차 못 하지만 모일레에서 인간이 된 사례가 있다. (니키, 루이스, 온정오) 제이와 나비는 이를 믿고 있다.

- 어느 정도 명망 있는 마녀에게는 자연스레 칭호가 붙는다. 현재 칸에서 가장 유명한 칭호는 두 상급마녀, 장하리의 [칠흑] 과 마를린 알리종의 [순백].

- 마녀들의 등급은 크게 다섯 단계로 구분한다. 상세 구분은 따로 하지 않는다. 승급은 경력, 실력, 업적을 통틀어 오피셜 오피스가 평가해 이루어진다.

1. 대마녀: 마녀를 통틀어 오직 한 명. 마녀들을 통솔하는 존재이다. 중립의 의무를 지니고, 정치적 실권은 없으나 칸 정부의 조언자이자 마녀의 대표자로써 행동한다. 가톨릭 사회에서 교황의 영향력을 떠올려보면 편할 듯. 대마녀는 마녀들만의 특별행정시인 시다코스에 거주한다. 현재 대마녀는 [포박자] 아디트리 슈크랄리아.

* 시다코스: 바티칸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마녀들의 최고 의결 기구인 ‘발푸르기스 회의’ 가 이곳에 있다. 이곳을 운영하는 기관이 그 유명한 오피셜 오피스. (OFOF) 그러니까 OFOF는 교황청인 셈이다. 다만 모든 마녀가 OFOF에서 일하진 않음.

2. 상급마녀: 경력이 가장 길고 뛰어난 마녀들. 대마녀는 상급마녀 중에서 선출된다. 모든 상급마녀는 고유한 칭호를 가지며, 대체적으로 나이가 60대 이상이다. 정치적, 사회적 영향력이 큰 인물들. 대마녀가 중립이기 때문에 마녀 사회에서의 정치질은 상급마녀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마녀 사회도 꽤 고였기 때문에 파벌 싸움이 치열하다.

현재 차기 대마녀의 자리를 두고 유력한 후보인 두 상급마녀, [칠흑] 장하리와 [순백] 마를린 알리종이 대립 중이다. 전자는 부대륙에서 가장 성공한 마녀이자 임모탈 워커스의 대표이며, 후자는 오피셜 오피스의 실권을 쥔 시다코스의 2인자이다. 어느 쪽도 실력으로 물러서지 않는 데다 정치적 노선도 마녀 통합주의/분리주의로 갈려, 대마녀의 자리를 두고 대립이 지속되고 있다. 자연히 둘을 따르는 파벌이 확고해졌는데, 두 마녀의 칭호를 따서 각기 ‘칠흑파’ 와 ‘순백파’ 라 칭한다.

<주요 상급마녀>

* 칠흑파: [칠흑] 장하리 / [알비노] 한가비 / [신록] 한다비

* 순백파: [순백] 마를린 / [거울면] 인디라 슈크랄리아 (아디트리의 딸)

* 중립: [골디락스] 멜리사 마거릿 “MMM” 먼즈

3. 중급마녀: 초급은 벗어났지만, 상급이 되기에는 경력과 실력이 부족한 마녀들. 이름에서 보듯 중간 단계라서, 마녀의 수가 가장 많고 개인별 편차가 심한 등급이기도 하다. 20대 후반부터 50대 후반, 사회 초년생부터 OFOF의 고위직까지 뒤섞여 있는 등급. 중급마녀들도 대부분 칭호를 갖는다.

<주요 중급마녀>

* 칠흑파: [대장장이] 길라 벤 하이트 (예리코파, 현재 고인, 14년 전 사망 향년 34세) / [미다스] 호자인

* 순백파: [방벽] 견소희 (*전향)

* 중립: [거미의 눈] 아신 슈크랄리아-칼리시 (인디라의 딸, 아디트리의 손녀) / [니케] 알렉산드라 소티리오글루

4. 초급마녀: 모노콜렌을 막 졸업하고 정식으로 마녀라는 이름을 얻은 마녀들. 실질적으로 ‘마녀’ 로 여겨지는 것이 이때부터이다. 대개 사회 초년생이며 20대 초중반이다. 초급마녀에서 5년을 채우고 조금의 업적이라도 세우면 무난히 중급마녀로 승급할 수 있다. 칭호는 없다.

<주요 초급마녀>

* 칠흑파: 메르헨 레벤슈타인 / 별하 (*일명 ‘칠흑의 공주’)

* 순백파: 누라 자하디

* 중립: 여소하

5. 견습마녀: 마녀학교인 모노콜렌의 학생들을 일컫는다. 미성년자가 대부분이지만 모노콜렌의 특성상 성인이 한두 명씩 끼어 있기도. 이름에서 보다시피 정식 마녀는 아니나, 마녀 사회에 소속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모노콜렌 졸업과 함께 자동으로 초급마녀가 된다.

<주요 견습마녀>

12학년 (‘드래곤 포’): 데메테르 반 / 쳉라이웬 / 유메이렌화 리브 미저리엘 / 하야시 나오 (*일명 ‘순백의 공주, 순백파)

11학년: 스콧 오필리아 카터 (*중립, MMM의 제자)

10학년: 아르테미스 반, 자도타 스필만 (하밧젤렛 벤 하이트)

<졸업 후 파벌>

* 칠흑파: 자도타 / 쳉라이웬 (*전향)

* 순백파: 아르테미스 / 나오

* 중립: 유메이렌화 / 스콧 / 데메테르


모노콜렌

- 칸에서 마녀를 육성하기 위해 세운 학교. 중, 고등 과정 (7학년~ 12학년)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질 있는 아이들을 선발해 교육시킨다.

- 편입 가능. 특히 10학년 (고등 1) 에 뒤늦게 마녀의 자질을 깨닫고 편입하는 인원이 많다. 따라서 고등부는 같은 학년이어도 나이가 한두 살쯤 차이가 난다.

- 연방 전체에 18개 지부, 부대륙에 3개 지부. 지부마다 인원은 조금씩 다르지만 한 해에 대략 2000~ 2500명의 마녀를 배출한다.

- 주요 배경이 되는 곳은 사라바르 지부로, 작중 등장 학생들은 다음과 같다.

1. 12학년

일명 ‘드래곤 포’. 예비 졸업생들 중 가장 뛰어난 편이라고 여겨지는 네 명이다. 여러 파벌이 영입하려고 다양한 시도 중이다.

- 데메테르 반: 10학년 때 편입하여 나이가 한 살 많다. (즉, 성인) 학자 집안에서 평범하게 자랐으며, 누구와도 무난하게 잘 지내고 있다. 최근 미저리엘 유나이트 그룹의 차남과 접촉하는 모습이 자주 목격된다. 성숙/차분/낮은 에너지/이성적.

- 쳉라이웬: 어릴 적 나리몰에 의해 피겨 선수였던 양친을 잃었다. 이후 부모의 지인에게 길러진다. 유메이렌화와 친밀하다. 여유/자존감 높음/간혹 통제적

- 유메이렌화 리브 미저리엘: 미저리엘 유나이티드 그룹의 오너인 파브 미저리엘의 양녀이다. 단 가족에게 사랑은 못 받고 자람. 쳉라이웬에게 의지한다. 예민/까탈스러움/사회성 낮고 소문 안 좋음.

* 요즘 이 두 사람을 친구 +a로 엮어먹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함. 페어명 [라이렌] 입니다.

- 하야시 나오: 순백파 마녀이자 오피셜 오피스 대변인인 하야시 스즈카의 딸. 순백파의 상급마녀들과 교류가 잦다. 일명 ‘순백의 공주’. 칠흑의 공주인 별하에게 일방적 적개심을 보임. 도도/자기중심적/완벽주의.

2. 11학년

- 스콧 오필리아 카터: MMM의 제자. 어릴 적 골육종으로 양 다리를 절단해 의족을 착용한다. 검은 머리, 후드 티, 선글라스가 눈에 띈다. 활기참/외향적/낙천적/무대뽀. 호락호락하지 않은 바보 타입. 스케이트보드가 잘 어울리는 소녀.

3. 10학년

- 아르테미스 반: 데메테르 반의 사촌 동생. 언니와 다르게 이쪽은 제 나이에 들어왔다. 자도타와 단짝이며, 연극을 무척 좋아한다. 다정함/외향적/수다스러움.

- 자도타 스필만: 부대륙 출신이지만 목사 부부에게 입양되어 자라났다. 마를린에 의해 8학년 때 편입하였지만, 이후로 마녀로써의 성적이 바닥을 치는지라 걱정이 많다. 고유 무기 격으로 마법봉인 ‘뽀삐’ 를 들고 다닌다. 내향적/예민/친절/감수성 섬세함.

* 본명은 하밧젤렛 벤 하이트로 길라 벤 하이트의 딸이다.

* 고유 무기, 모일레 이런 건 인물 설명으로 넘어가야 해서 중요한 것만 쓰고 잘랐지만 다들 하나씩 가지고 삽니다

* 기타 서사는 궁금하면 풀어드림

카테고리
#오리지널
페어
#그 외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