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소

KAN by 자오화
1
0
0

- 탐정업, 흥신소, 심부름센터, PMC, 경비 및 경호업체 등등… 이 범주에 들어갈 만한 모든 종류의 것들. 뭐든지 불법만 아니면 사무소로 대강 인정해준다. 꼭 모든 것이 합법이라고도 안 했다. 공권력의 선을 아슬아슬 넘나드는 사설 기관들.

* 다른 여러 장르의 호칭을 빌리면 흔히 말하는 ‘해결사’ 다.

- 칸 전역에 수많은 사무소가 있으나 대부분은 잘해 봐야 흥신소나 심부름센터 수준이다. 하지만 몇몇 대형 사무소들은 일반인이 접근할 수 없는 방대한 양의 정보 네트워크를 가지고 사기업의 보안 담당/전략 컨설팅을 행하기도.

- 마녀와 관련된 일을 처리하는 기구인 오피셜 오피스도 법적으로는 사무소이다. 그러니까 뭔가 정보를 다루고 테타/마녀와 관련된 일을 하는데 칸 연방정부가 주관하지 않으면 사무소라고 분류하면 됨.

작중 주요 사무소

- 임모탈 워커스 (IW): 장하리가 대표로 있는 사무소. 칸 5대사무소 중 하나로, 사이버 보안/정보 분야에 특화되어 있다. 비 사이버 분야에서는 잠복, 잠입, 위장이 잦다. 의뢰를 ‘극’, 현장직을 ‘배우’, 사무직을 ‘스태프’ 라고 부르는 것이 특징. 사무소 내 직급도 극단처럼 위장되어 있다.

- 오피셜 오피스: 마녀들의 교황청 같은 중앙 기구. 현재 마를린이 오피스의 소장이다. 마녀와 관련한 여러 업무를 처리한다.

- 칼리아 아스트라이아: 아신 슈크랄리아-칼리시가 소장으로 있는 작은 사무소. ‘칼’리시와 슈크랄‘리아’ 를 합쳤다. 동네 탐정 겸 해결사 정도 하는 규모지만, 법률 자문과 정신계에 특화된 마녀인 아신의 통찰을 제공해줘 언제나 찾는 사람들이 많다. 주 업무는 사기꾼 찾기, 가출한 자식 데려오기, 동네 싸움 해결해 주기, 등등.

* 모든 이야기에 늘 조연으로 등장해 도움을 주는 사무소. 세계관의 감초이자 칸의 모든 이야기들을 하나로 엮어 주는 존재. 원래 옛날에는 세계관 여러 개와 모두 엮이는 통합 세계관이 있고 어디든 나오는 유사 오너캐가 있고 그랬잖아요. 그런 역할.

((* 멤버 고정))

- 나자레누스: 쇠락한 공업 도시에 위치한 소규모 사무소. 소장은 테타 사자나미 스루가-본. 치안이 불안정한 지역에서 자원봉사, 청소년 범죄자 사회통합 활동 등을 꾸준히 행하며 지역민으로부터 인망을 얻고 있다.

* 진실: 상급마녀 MMM이 뒤를 봐 주는 일종의 범죄조직으로. 모일을 통한 불법신체개조를 알선하고 있다. 부상으로 인해 원래의 직업생활이 불가해진 사람들을 은밀히 끌어들여 돈을 받고 모일을 통한 개조를 시도한다. 성공 확률은… 글쎄?

** 진실의 진실: 모두는 사자나미의 양아들 에드가 본을 위한 일종의 실험체다

- 미저리엘 유나이트 그룹: (PMC인데 정리할 땐 편의상 사무소로 분류한다.) 미저리엘 가가 오너로 있는 PMC 및 컨설팅 업체. 칸에서 가장 큰 규모이며, 곳곳의 분쟁지에서 칸 정부가 직접 할 수 없는 더러운 뒷공작을 도맡는다는 소문이 있어 ‘칸의 개’ 라고 불린다. (*그리고 어느 정도 진실이다) 전반적인 시민들의 인식은 좋지 않은 듯. 오너인 파브 미저리엘 일가에는 원래 마녀도 테타도 없으나, 7여년 전 마녀의 자질이 있는 고아 유메이렌화 리브를 입양하여 양녀로 삼았다.

* 왠지 모르게 도덕성 낮은 막장 졸부 일가의 이미지로 구상하고 있다. 아내에게서 1남 2녀 내연녀에게서 1남 1녀를 본 유사제우스애비부터 (;;) 개노답이라 실제로 교도소에 있는 장녀 은밀한 개노답 장남 그나마 차남이 개중 상식인 포지션이고… (근데얘는이제정병을얻은) 나머지 딸들도 싸가지는 없는. 막내 유메이렌화도 사춘기를 이런 환경에서 보내 정서적 결핍이 씨게 와서 성격 버린 케이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