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단 리

완벽한 캐릭터 설계를 위한 120가지 질문 中

Ethan Lee

이름에는 어떤 뜻이 있나요?

단어 자체의 뜻보다는 이 단어가 여러 표기로 사용된다는 점에 중점을 둔 이름이다. 에단이 될 수도 있고 이든, 이선이 될 수도 있는 이름은 그 자체로도 활용도가 높다는 생각에 아버지가 지어준 이름. 그래서 그의 한국 이름은 이이선이다.

이름과 관련한 에피소드가 있나요?

에단이란 이름이 보통은 백인 남성에게 주로 쓰이던 이름이고 최근에는 잘 쓰이지 않는 이름이다 보니까 할아버지 이름이냔 놀림을 당했었다. 심한 경우 인종 차별적인 발언을 듣기도 했으나 그런 걸로 흥분해 쌈박질하는 사람은 아니어서 그냥 대충 흘려들었다.

인물은 본인의 이름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시비를 거는 놈들은 귀찮다고 생각하지만 아버지의 의도대로 다른 이름을 고려할 필요 없다는 건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은근히 파견이 많았으니까.

친한 사람만 부르는 인물만의 애칭이 있나요?

제 주인인 로디만 이선이라고 부른다. 그 외에는 보통 이든이나 에단이라 불리는 편.

인물은 애칭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저렇게 특별한 걸 좋아하는 건 귀족의 특성일까, 라고 생각한다.

+) 나름의 특별 취급이란 걸 이해하고 있고 그래서 좀 더 과감하게 굴 수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

인물은 평소에 자신의 외모를 어떻게 생각하나요?

적당히 남자다운 외모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오히려 눈에 보이는 곳에 상처가 많아 흉하다고 생각하는 편. 그래서 누가 봐도 화려한 외모의 로디가 신기하고 자신과 정반대라고 생각한다.

외모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아시안이 떠오르는 이목구비에 까무잡잡한 피부. 인종차별이 극심한 백인에겐 블랙과 옐로우 혼혈일 것이란 이야기를 종종 듣곤 했다. 그냥 넘어가진 않고 태닝도 못 알아보는 머저리 새끼라 욕을 하면서 그렇게 골이 비었으니까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입을 놀리는 거 아니냐고 가볍게 손봐주곤 했다. 

왼눈에 가릴 수 없는 큰 상처가 생겼을 무렵, 제 몸에 대한 걱정보다는 칭찬을 더 많이 받았다. 그때 그 찬사들을 들으면서 조금 씁쓸한 기분을 느꼈다. 같은 흉터라도 어떤 식으로 생겼냐에 따라 급이 생기는 것 같아서… 그리고 그것과는 별개로 왼눈을 잃은 것도 아니고 상처 하나 생긴 걸로 아이를 구할 수 있었으니 이득이란 생각을 한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조금 회의를 느낀 계기가 됐다.

남에게 밝히고 싶지 않은 신체적 비밀이나 결함이 있나요?

로디와 밤을 보내면 삐걱거리는 몸 상태. 임무도 할 수 있고 크게 문제는 없지만 하루도 아니고 고작 몇시간 운동(?)했을 뿐인데 제 마음대로 몸을 움직일 수 없다는 게 자존심 상했으니까. 그리고 자신이 여자여도 문제가 될 일인데 남자니까 더 일이 커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도 반. 그리고 이걸 로디에게 들키면 놀림당할 것 같아서 최대한 태연한 척 한다.

평소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나요?

셔츠, 셔츠, 셔츠, 셔...

딱 달라붙는 경호를 위한 복장 외의 사복은 대부분 셔츠다.

인물은 주로 어떤 신발을 신나요?

보통은 특수제작된 워커를 신는다. 유사시를 대비해 나이프를 숨길 수 있도록 개량된 신발. 족적을 특정할 수 없게 신발을 자주 바꾸기 때문에 특별히 애착이 있는 신발이나 오래 신는 건 딱히 갖고 있지 않다.

인물의 옷에서는 어떤 성격을 엿볼 수 있나요?

딱히 기분을 타지 않는 무던한 성격. 오히려 덤덤한 편이다. 옷도 비슷한 것만 주워 입고 정해진 게 있다면 그걸 따르는 편. 튀려고 하지 않는다. 크게 애착을 가지는 것도 없고 개인적인 호불호도 주장하지 않는 건 교육의 성과. 로디와 엮이면서 조금씩 감정 폭이 넓어졌다.

인물은 직업에 있어 열정적인 편인가요, 권태로운 편인가요? 

열정적이던 때가 있었다.

직장 동료는 인물을 어떻게 평가 하나요?

객관적인 시선에서 직장에서의 인물을 평가한다면?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