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지니어스 시리커

아웃 게임 리스트

1차

<인디언 포커>

  1. 1~10까지의 카드 2장씩 총 20장으로 진행된다. 칩은 모두 기본으로 20개씩 가지고 있다.

  2. 플레이어들은 딜러를 통해 랜덤으로 결정된 상대의 숫자를 확인한다. 자신의 숫자는 확인할 수 없다.

  3. 배팅할 때는 3가지 선택을 할 수 있다. 같은 칩 수를 배팅(콜)하면 배팅이 종료되고 카드를 공개한다. 이미 배팅된 칩보다 더 많은 칩을 배팅(레이스)하면 배팅이 이어진다. 배팅을 하지 않고 게임을 포기(폴드)하면 무조건 상대방이 승리하고 칩을 가져가지만 10 카드를 들고 배팅을 포기하면 패널티로 칩 N개를 상대 플레이어들에게 나눠줘야한다.

  4. 더 높은 카드를 낸 플레이어가 승리하고 배팅된 칩을 가져간다.

  5. 같은 숫자의 카드로 무승부가 되었을 경우, 배팅된 칩은 다음 게임의 승자가 가져간다.

  6. 한명이 칩을 모두 다 잃으면 게임에서 패배한다.

<결!합!>

  1. 게임에 사용되는 그림은 도형(○, △, □), 도형의 색(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배경색(흰색, 검은색, 회색)의 3가지 속성이 각각 다르게 조합된 27장의 그림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2. 라운드마다 27장중 9장의 그림이 공개되며, 플레이어는 합이 되는 3장의 그림을 찾아야 한다.

  3. 합’이란 3가지 속성이 모두 같거나 모두 다른 그림들로 이루어진 3장의 그림을 말한다.

  4. 플레이어들은 한번에 번갈아가면서 30초의 시간이 주어지며, 자신의 순서에 합을 찾아냈다면 ‘합’을 외친 뒤 그림 번호를 호명해야 한다.

  5. 호명한 그림이 합이 맞을 경우 +1점. 아닐 경우엔 –1점이 된다.

  6. 자신의 순서에 아무것도 호명하지 않으면 점수변동 없이 상대에게 기회가 넘어간다. 단, 합을 외친 후 아무것도 호명하지 않으면 틀린 것으로 간주한다.

  7. 만약 9장의 그림에서 더 이상 합이 없다고 판단된다면 ‘결’을 외칠 수 있다. 이때 합이 되는 그림이 더 이상 없을 경우, ‘결’을 외친 플레이어는 승점 +3점을 획득하고, 라운드가 종료된다.

  8. 결’을 외친 시점에서 합이 되는 그림조합이 남아있다면 해당 플레이어는 –1점이 되며 기회는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어간다.

  9. 모든 플레이어가 연속으로 총 6번 아무것도 외치지 않고 턴을 넘길 경우, 라운드가 종료된다.

  10. 게임은 총 10라운드로 진행되며, 게임 종료 후 더 많은 승점을 획득한 플레이어는 점수가 면제된다.

<인디언 홀덤>

  1. 1~10까지의 숫자카드가 4세트 들어있는 총 40장의 카드로 진행된다. 40장의 카드가 모두 사용되면 새로운 카드를 개봉한다.

  2. 딜러는 임의의 공유카드 2장을 오픈, 플레이어들은 딜러를 통해 랜덤으로 결정된 상대의 숫자를 확인한다. 자신의 숫자는 확인할 수 없다.

  3. 플레이어들은 기본배팅으로 칩 1개씩 낸 후 선 플레이어부터 배팅한다.(배팅 칩 개수 제한 없음)

  4. 기본적으로 공유카드와 아무런 조합이 안 될 경우 높은 숫자카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단, 다음 3가지 조합이 나올 경우 승패가 갈린다.

  5. 첫 번째, ‘더블’은 자신의 카드 1장과 공유카드 중 1장이 같은 숫자인 조합으로 조합이 없는 카드를 이긴다.

  6. 두 번째, ‘스트레이트’는 공유카드 2장과 자신의 카드까지 총 3장이 연속되는 숫자로 스트레이트는 더블을 이긴다.(1과 10은 연속된다.)

  7. 세 번째, ‘트리플’은 공유카드 2장과 자신의 카드 1장 총 3장이 모두 같은 숫자인 카드로 조합이 없는 카드를 이긴다.

  8. 두 플레이어가 같은 조합일 경우 자신이 갖고 있는 카드 숫자가 더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해 배팅된 칩을 모두 갖게 된다.

  9. 배팅할 때는 3가지 선택을 할 수 있다. 같은 칩 수를 배팅하면 배팅이 종료되고 카드를 공개한다. 이미 배팅된 칩보다 더 많은 칩을 배팅하면 배팅이 이어진다. 배팅을 하지 않고 게임을 포기하면 무조건 상대방이 승리하고 칩을 가져간다.

  10. 단, 스트레이트나 트리플을 가지고 포기했을 경우 패널티로 칩 N개를 플레이어들에게 나눠줘야한다.

  11. 같은 숫자로 무승부가 되었을 경우 배팅된 칩은 다음 게임으로 넘어가며 다음게임에선 기본배팅 없이 진행된다.

  12. 한명이 칩을 모두 잃으면 게임이 종료된다.

<흑과 백>

  1. 플레이어들은 0~8까지 9장의 숫자타일을 지급받는다.

  2. 9개의 숫자타일은 흑색, 백색으로 나뉘며 0, 2, 4, 8은 흑색, 1, 3, 5, 7은 백색 타일로 구성되어있다.

  3. 1라운드 선플레이어는 랜덤으로 결정되며, 2라운드부터는 전 라운드에서 승리한 플레이어가 선플레이어가 된다.

  4. 선플레이어가 0~8까지의 숫자타일 중 1개를 딜러에게 갠밴을 통해 알려주고, 후 플레이어가 갠밴을 통해 딜러에게 알려준다.

  5. 딜러는 각 숫자타일을 확인하고 흑인지 백인지 알려준 다음, 둘 중 더 높은 숫자타일을 제시한 플레이어가 승리 승점을 획득한다.

  6. 상대가 어떤 숫자타일을 냈는지는 승패가 결정된 후에도 공개되지 않는다.

  7. 즉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낸 숫자타일과 흑, 백으로 나뉜 타일로 상대방의 남은 타일을 유추해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8. 9번의 대결 결과 승점이 더 높은 플레이어는 점수가 면제된다.

<진실탐지기>

  1. 플레이어들은 0~9까지의 숫자를 조합하여 4자리수의 패스워드를 만든다.

  2. 패스워드 설정에는 제한이 없으므로 모두 한가지 숫자(1111)로 만들어도 되고, 모두 다른 숫자(1234)로 만들어도 된다.

  3. 패스워드 설정이 끝나면 플레이어들은 딜러에게 비밀번호를 알려주고, 랜덤으로 정한 선 플레이어부터 번갈아가며 상대방에게 패스워드에 대한 질문을 한다,

  4. 질문을 받은 플레이어는 해당 질문에 대해 거짓으로 대답해야 한다.

  5. 진실을 말할 경우 딜러가 진실임을 말하고, 진실 패널티로 0~9까지 숫자 중 자신의 패스워드에 포함되지 않은 숫자 1개를 상대에게 공개해야 한다.

  6. 질문은 반드시 패스워드에 관련된 질문만 해야하며, 대답 역시 해당 질문과 상관없는 엉뚱한 대답이나 불가능한 대답, 회피성 대답을 해서는 안 된다.

  7. 질의응답을 통해 상대방의 패스워드를 알아냈다면, ‘정답’을 외친 뒤 패스워드를 말하면 된다. 단, 정답을 말하는 것도 턴이 소모된다.

  8. 상대의 거짓대답을 정보로 먼저 상대방의 패스워드의 숫자와 순서를 정확히 맞춘 플레이어는 점수가 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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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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