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없음)

작업장 by 주0일제
1
0
0

#악역신청서

[ con espressione, estinto, fastoso ]

“ 감정을 갖고, 사라진 듯(거의 들을 수 없게…) 가장, 화려하게! ”

공개프로필

비밀프로필

악역 동기

1. 그의 목적은 자신의 음악으로 모두가 구원 받는 것입니다. 삶을 바꾸지 못한다면, 이 이프로써 구원해주고 싶었던것일지도 모릅니다. 음악을 들을때 복잡한 세상 소리 말고 한 음악으로 도피할 수 있는 것처럼… 이프도 그에게는 그런 존재라고 느꼈을지도 모릅니다.

2. 창조주, 아니 흑막조력자의 말에 동의했습니다. 행복한 IF는 그가 원하는 세계를 선물해줄 수 있었으니까요. 그리고 흑막이 되는 것은 그에게 행복한 IF였습니다. 그러하여 물어봅니다. “ 자신이 구원한 모든 사람에게, 자신의 음악을 들려주어도 되냐며. ”

3. 고개를 끄덕인 흑막 조력자를 보며 그는 자신이 흑막이 되어, 모두를, 그 결과로 자신을 구원하기를 바랍니다. 화려한 껍데기 속 누추한 과거가 아닌 누군가를 구해줄 구원자의 화려한 이면이 있기를 바란거죠.

부가설명

비밀설정과의 연관성

그는 결국 변방의 피아니스트, 예체능은 돈을 벌지 못한다… 라는 것에 정점을 찍은 사람이라고 생각됩니다. 결국 변방의 어느 작은 바에서 일하던 피아니스트 였지만 그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꽤 자신의 실력에 자신이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그는 어느 술취한 사람이 자리를 비켜보라 하자, 자리를 뺏기고 연주를 들었습니다. 그 연주는 대단했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박수를 치고… 그것에 감동을 받고 뛰쳐 나간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 길로 그는 골목에서 머리를 계속 박았습니다. 왜 자신은 그걸 못하는 건가, 그저 술취한 사람에게 자신의 꿈이었던 감동시키는 연주를 빼았겼으니까요. 그렇게 계속 머리를 박던 그는, 바보같이 머리를 세게 박아버린 덕에 사망하게 됩니다.

결국 그의 생애는 범재라는 것에 딱 맞습니다. 범재, 노력해도 다가갈 수 없는 것. 그가 그리 예쁜 용모로 다니는 것도 자신이 범재라는 것을 숨기고 천재인 척을 하는 것. 결국 이 제안 조차 운에 따름이라는 것이 그의 삶에 비관적인 것이죠. 그렇기에 더더욱 흑막이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천재라는 사람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자신도 그 운에 기대여야만 했고, 자신의 비관적인 삶을 탈출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라고 생각했을 거니까요. 자신의 노래로써 사람들에게 도피처를 마련한다, 멋지잖아요?

그의 연주는 울려퍼지고

다른 사람을 감염 시킬 경우 그는 감염자의 앞에서 연주합니다. 자신의 노래로써, 당신을 구원한다는 소리를 울려퍼트리죠. 당신에게만 속삭이듯 연주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잘 듣지 못하겠지만, 감염자의 앞에서는 꽤나 큰 노래소리로 인식될지도 모릅니다. (이에 대해 따로 시스템적인 추가는 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저 캐릭터를 어필하기 위한 하나의 캐릭터성으로 봐주세요.) 감염자의 앞에서 노래를 하는 이유는 그의 행복if와도 관련이 있는데, 그가 흑막이 된 이유는 결코 자신이 음악으로 사람을 구원하리라, 감명깊게 만드리라. 이기 때문에 노래를 연주 한 이후 감염을 시키는 것입니다.

상반되는행동?

그가 모두를 구하는 길이라면, 백막에도 해당될 수 있지 않냐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아무리 그것이 가상세계더라도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그가 생각하는 구원입니다. 결국 노랫소리 자체도 현실 세계에서 도피해주게 해주는 도피처로써 구원이기 때문에 그 부분과 꽤나 유사한 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도피처가 무조건 옳다라고 생각하지는 않겠지만, 그의 목적성과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에 흑조의 손을 잡았습니다. 참고로 그는 신을 신봉하거나, 절대자에게 어떤 감정을 품고 있지 않음을, 생각해주어야합니다.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음악에 고집이 심한 남성이기 때문에 어떠한 일이 있다면 신을 배반할 수도 있죠.)

외관

* 이후 첨부하나, 아래 서술되는 것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가 화려함으로 치장한 이유는 결국 자신의 본 모습(연주)가 볼품없으니 아무도 자신의 노래를 들어주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외모(겉)을 꾸밈으로써 그들의 관심을 끌어 자신의 연주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연주 자체가 볼품이 있어진다면(흑막의 행동으로) 그는 그가 꾸민 모든 리본을 풀고 진정성 있는 피아노를 연주할 것입니다. 그가 가장 원했던 것은 자신의 겉이 아닌 속, 연주였으니까요.

이프

힌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모스부호를 해석하면 .emit etinifni dna ,lanrete ,tsegnol ehT. 거꾸로 본다면 The longest, eternal, and infinite time. 한글로는 가장 길고 영원하고 무한한 시간입니다. 이는 불교 용어 중 하나인 겁(劫)을 의미합니다. 캐릭터의 성격란에는 겁많은이 있습니다.

* [A는 원초의 통일, 태초의 시작, 창조자, 주동자.

B는 기독교에서 신생, 재생을, 유대교에서는 완벽한 지혜, 광위.

C는 사랑, 건강, 아름다움, 기회, 행운.

그렇다면 A, B, C를 나란히 놓는다면? (*數)]

= A는 1입니다. 1이 상징하는 것으로는 원초의 통일, 태초의 시작, 창조자, 주동자가 있습니다. B는 8입니다. 8이 상징하는 것으로 기독교에서는 신생, 재생을, 유대교에서는 완벽한 지혜, 광위가 있습니다. C는 6입니다. 6이 상징하는 것으로 사랑, 건강, 아름다움, 기회, 행운이 있습니다. 또한 이것이 숫자의 의미임을 암시하기 위해 맨끝세 셀 수(數)를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나란히 놓는다면 186이 됩니다. 186은 캐릭터의 키입니다.

* [5F29+79AE]

= 해장힌트는 유니코드 암호입니다. 이를 해석한다면 弩+禮. 노례弩禮가 됩니다. 노례는 신라 상대에서 세상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캐릭터의 H란에는 세상이 있습니다.

오너란

비상연락망

접속시간대

각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