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노트

2024년 4월 13일 업데이트 노트

리브랜딩, 사이트 이름 변경, 사이트 주소 변경, 피드, 로그인 및 회원가입, 스페이스, 포스트, 검색, 에디터 페이지 리뉴얼 및 사용성 개선

안녕하세요, 글리프 팀입니다.

24년 4월 13일 이루어진 업데이트 노트를 공유드립니다.


리브랜딩

펜슬 PENXLE글리프 Glyph로 리브랜딩되었습니다.

리브랜딩에 따라 사이트 도메인 또한 pencil.so에서 withglyph.com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리브랜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 화면 리뉴얼

사이트를 가장 처음 접속했을 때 볼 수 있는 홈 화면에서 더 다양한 콘텐츠와 내용이 다채롭게 표시되도록 메인 피드가 개편되었습니다. 매주 갱신되는 에디터 Pick과 개인화된 포스트, 태그, 그리고 컬렉션 추천을 통해 더 다양한 내용을 감상해보세요.

스페이스 리뉴얼

스페이스의 포스트와 컬렉션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스페이스 홈 화면이 개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이어, 추후 스페이스를 개인화할 수 있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 또한 추후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크기 변경

디자인 개편에 따라 포스트의 썸네일 크기가 8:5 비율로, 컬렉션의 썸네일 크기가 4:5 비율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썸네일의 경우 중앙에 맞춰 표시됩니다. 더 다양한 이용자분들에게 콘텐츠를 더 다채롭게 표시하기 위해 이루어진 변경이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성능 개선

다양한 최적화를 통해 페이지 로드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앞으로도 쾌적한 글리프 이용을 하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변경사항

  • 포스트 하단 스크롤이 길다는 피드백에 따라 포스트 하단 추천 포스트의 개수가 기존 20개에서 6개로 줄어들었습니다.

  • 포스트 목록에서 해당 포스트를 쉽게 북마크할 수 있도록 북마크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포스트의 “트리거 주의” 워딩이 “읽기 전 주의사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포스트 페이지의 디자인이 일부 리뉴얼되었습니다.

  • 모바일 환경에서 포스트 페이지의 너비가 소폭 증가했습니다.

  • 컬렉션 페이지에 “첫 화 보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색 UI가 1차 리뉴얼되었습니다. 추가 리뉴얼 또한 계획되어 있습니다.

  • 로그인 및 회원가입 페이지의 디자인이 전면 리뉴얼되었습니다.

  • 토스트 메시지가 이용 중 주의를 분산시킨다는 피드백에 따라 토스트 메시지의 표시 빈도를 낮추었습니다.

  • 에디터의 텍스트 컬러 피커에 존재하던 대부분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익금 출금 기능 지원을 위해 수익금 페이지가 리뉴얼되었습니다. 4월 중으로 추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기타 다양한 버그 잡이와 성능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알려진 이슈

  • 일부 상황에서 썸네일 지정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상태에서 썸네일 지정이 되지 않을 시 썸네일의 위치를 조정해 흰색 박스 안에 빈 공간 없이 이미지가 위치하도록 만든 뒤 다시 저장해주세요.


추가 기능 건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편히 피드백 허브에 의견을 남겨주시거나, 기존 제출된 의견에 투표를 부탁드립니다. 버그를 발견하셨거나, 기타 문의가 있으실 경우 채널톡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 ..+ 17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