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매 작법서

직선 따옴표 둥근 따옴표로 바꾸기

人工事件 by gonghwa
21
0
0

글쓰는 프로그램마다 다릅니다만 따옴표가 곧은 따옴표로 쓰이는 경우도 있고 둥근 따옴표로 쓰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오가며 글을 쓰다보면 따라서 한 문장을 시작하는 따옴표는 곧은 따옴표인데 닫는 따옴표는 둥근 따옴표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글에서 바꿔주면 문제 없습니다. 통일성 되찾을 수가 있습니다.

ctrl + H 단축기 누르거나 편집 > 찾기 > 찾아 바꾸기로 찾아 바꾸기 열어 주세요.

(찾을 내용) ^n" > (바꿀 내용) ^n“ (찾을 내용) "n^ > (바꿀 내용) ”n^

두 번 모두 바꾸기 해 주심 됩니다. 주의할 사항은 첫 번째 것에 앞쪽 따옴표 적용하고 두 번째 것에 뒤쪽 따옴표를 적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언뜻 보면 순서는 그 반대일 것 같은데 아닙니다.

도구 > 빠른 교정 > 빠른 교정 내용 > 곧은 따옴표를 둥근 따옴표로 바꾸기

유용합니다만 한글에서 글을 쓸 때만 적용됩니다. 한글에서 글 쓰는 분이면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이미 쓰인 곧은 따옴표를 둥근 따옴표로 바꿔주지는 않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