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1999] 6. 별들은 빛나고

03/Fork and Torte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번거로운 절차, 산더미 같은 서류, 수많은 장애물, 그리고 약간의 현지 인맥이다.

개인 백업 by K
9
0
0

전투 전

마커스 맙소사… 이게 바로… 오스트리아의 국보!

마커스 부드럽고 촘촘한 초콜릿 케이크 베이스, 층층이 쌓인 글레이즈, 적당한 살구잼….

마커스 1832년 천재 견습생 프란츠 자허 밑에서 탄생한, 세계적인 인기의 비엔나 디저트 자허토르테!

마커스 직접 눈으로 본 건 이번이 처음이군요….

—카페 입구의 작은 테이블. 마커스가 든 포크는 멘토가 가져온 작은 선물 앞에서 머뭇거린다.

마커스 어떻게 자르나요?

마커스 수직으로 자르면 확실히 눌리는데다가 케이크의 밀도가 손실되겠어요. 수평으로 자르면 은은한 살구잼층의 맛이 느껴지지 않을테구요….

마커스 단번에 삼킨다면... 아니, 아니, 그건 너무 무례해요. 그건 고아원에서도 혼날 일인걸요.

마커스 좀 더 유심히 관찰하고 생각해봐야겠네요. 어쩌면 제가 놓친 다른 것이 있을지도 몰라요….

마커스 훈련을 잘 기억하세요, 마커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니 설렘 때문에 균형감각을 잃으면 안 돼요!

—포크 하나가 땅에 떨어진다.

마커스 아…!

—호프만은 정확하고 무자비하게 자허토르테를 반으로 자른다.

호프만 뭐가 문제야?

마커스 아니요, 아무것도 아니에요….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약간의 푹신함과 절반의 살구잼을 그대로 간직한 오스트리아의 국보가 입 안에 들어온다.

마커스 흑흑….

호프만 …마커스, 왜 우는 거지?

마커스 왜냐하면……

마커스 이 케이크는… 너무 달아요…

—사람들이 커피숍을 오간다.

—호프만이 시계를 보는 것은 이걸로 열다섯 번째다.

호프만 원래였다면 비엔나 재단 지부장이 우리를 데리러 왔을테고, 이 시대에 필요한 절차를 밟았겠지.

호프만 그러나 우리 기차는 2시간 동안 연착됐다.

호프만 이 전제에 따르면 칼 씨는 2시간을 여기서 기다렸겠지. 그런데 지금 여기엔 재단 제복을 입은 신사가 없군.

마커스 그럼 칼 씨가 2시간 넘게 늦었다는 이야기겠네요.

호프만 재미있는 농담이야. 현실이 아니었으면 더 좋았겠군.

호프만 칼 씨에게 여기 와본 적이 있는지 물어봐야겠어.

—호프만은 파라솔 그늘을 떠나 카페 안으로 들어갔다. 남겨진 견습생은 심심한 듯 주위를 둘러보았다.

—그녀에게 몇 가지 중요한 이야기들이 들려온다.

통행인 Ⅰ 나는 그 섬이 프랑스-러시아 동맹의 비밀 기지라고 확신해. 그래서 불가리아인들은 이 섬이 에게 해의 항구를 위협할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에 불안해하고 있는 거지….

통행인 Ⅰ 제국 해군에 있던 내 친구는 황금을 실은 배가 항구를 떠나는 것을 직접 눈으로 보았다고 했어….

통행인 Ⅰ 전쟁이 다가오고 있다고, 친구들!

통행인 II 아니, 아니, 그건 하늘 위의 이상한 생명체를 설명할 수 없잖아.

통행인 II 차라리 켈트족이 믿었던 이세계나, 기사들의 전설 속 바다의 나라처럼 한 번도 발견되지 않은 땅이라고 믿고 싶은 걸.

통행인 II 계몽주의 시대 이후 제마세계에서 그러한 전근대적 낙원을 갖는 것은 우리 시대의 특권일거고.

통행인 II 친구여, 이 섬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한심한 사람이라는 거지!

마커스 비밀기지… 다른 세계…

마커스 이거 너무 재밌어서 녹음해야겠어요.

—마커스는 노트를 펴고 이 자질구레하며 쓸모없는 지식을 신나게 받아적었다.

—다른 사람들을 외면하는 시선은 수상해보였다.

통행인 Ⅰ

비엔나 경비대 저, 실례지만 신분증을 좀 보여드리겠어요?

마커스 아, 네.

마커스 ...죄송합니다. 제 신분증을 동행인이 가지고 간 것 같아요. 곧 돌아올텐데, 잠시만 기다려주실 수 있나요?

마커스 저는 성 파블로프 재단 본부의 마도학자고, 비엔나 지부장의 자펠 소개장이 있어요…….

비엔나 경비대 …마도학자?

비엔나 경비대 당신은 반드시 우리와 함께 가야합니다. 두 손을 들고 침묵하세요!

비엔나 경비대 이봐, 경비병들을 더 데려와! 여기 미등록 마도학자가 있다!

마커스 응?! 어?!

—천장에서부터 바닥까지 닿는 창문 너머의 호프만은 햇볕 속의 소동으로 눈을 돌렸다.

호프만 마커스…?!

마커스 여러분? 제, 제 말 좀 들어보세요….

—실수로 오른발이 한 발짝 나간다. 이는 “불응” 신호다.

비엔나 경비대 …!

—이 충성스러운 수비자들이 제 역할을 하게 만들어주는 신호 말이다.

비엔나 경비대 그녀를 조심해—!


전투 후

? ? ? 무슨 일이 있었습니까?

? ? ? 진정하세요, 친애하는 신사 여러분! 저는 이 여성이 러시아 스파이가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콧수염을 기른 ​​약간 뚱뚱한 신사가 달려온다. 빛나는 이마에는 이미 땀이 맺혀 있다.

? ? ? 아, 호프만 씨, 책가방을 들고 있는 이 여자가 당신의... 조수인가요?

? ? ? 이렇게 많은 정보를 공개적으로 퍼뜨릴 정도로 멍청한 스파이는 없습니다. 여러분, 제발 그만 두세요!

—경비병들은 급히 경례를 하고 동료를 부축하여 제자리로 돌아갔다.

—호프만은 당황한 표정을 지었다. 현재 상황은 '현장 파견 매뉴얼'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것이 분명했다.

호프만 1913년 악명 높은 간첩 사건이 잇따른 이후 비엔나 사람들은 극도로 민감해졌다.

호프만 레이들 대령의 사건은 그들의 자존심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지. 그 타격이 방첩기관 수장이 러시아 스파이였기 때문인지, 아니면 군대 내 동성애 스캔들 때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호프만 마커스, 네게 이 정보를 알려주지 않은 것은 내 직무유기다.

마커스 …아하하….

—그녀는 열심히 고개를 끄덕였지만 의미 없는 콧소리만 낼 뿐이었다.

호프만 뭐, 마도학자의 언어능력을 빼앗으면 술식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고 생각하는 거지. 미친 애완동물을 치료하는 것과 같은 아주 오래된 미신이야

호프만 ——칼 씨, 이 저주 풀어줘도 될까요?

언어 저주를 해제하려면 일련의 승인 절차가 필요하며, 최종적으로 우리 지부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지요.

하지만 이 일은 귀신이 곡할 노릇이네요! 그들은 젊은 아가씨를 이렇게 대하면 안 됐습니다.

—칼은 통통하고 창백했다. 이 제국의 관료제와 마찬가지로 천공지 카드 특유의 향기가 났다.

—그는 가볍고 유쾌하며 좋은 사람이었다. 이 자리에 나타나지만 않았다면.

마커스 ...후!

긴장하지 마세요. 단지 작은 사고일 뿐입니다! 비엔나보다 더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곳은 없습니다. 성 파블로프 재단이 항상 옹호해온 것처럼 말이지요.

등록된 모든 마도학자는 이 아름다운 도시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엔나는 예술과 음악을 사랑하는 도시이기 때문에 예술가와 음악가에 대해선 할 수 있는 모든 우대를 제공합니다!

네, 그리고 등록 얘기를 나눴는데… 이 여자의 마도학 사용 허가증은 어디에 있나요?

호프만 허가증?

예, 본부의 여사님! 저는 당신들을 위해 불필요한 절차를 기꺼이 포기할 의향이 있지만, 때로는…. 특히 마도학자와 보안에 관해서는 항상 더 엄격해야하죠.

—칼은 교활하게 손을 비볐다. 그러나 골리앗보다 잘 하진 못했다.

호프만 …재단 본부에서 발행한 공식 증명서가 아닌 것 같습니다. 신청하라는 연락을 받지 못했습니다.

아, 뭔가 오산이 있었나봅니다! 유럽에서 활동하는 모든 마도학자는 지방 정부가 발행한 마도학 사용 허가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오스트리아는 1756년부터 이를 입국 조건으로 삼아 왔으며, 비록 우리가 1868년에 이를 폐지했지만 지금 상황이 상황이다 보니... 이해 해주실겁니다.

이 아가씨가 알고 계실지도... 마커스 양?

마커스 ...안녕하세요?

본부에서 파견되었다고 해도, 당신은 여전히 마도학자죠? 마도학 사용 허가증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호프만의 눈썹이 찌푸려졌다. 이는 아부를 가장한 겁박읻다.

—더 현실적인 위기는 1914년 산 종이 한 장도 준비 없이는 꺼낼 수 없다는 점이다.

호프만 칼 씨, 마커스 씨는 이번에 제 조수로 여행 중인 겁니다. 직급 규칙에 따라 그녀는 당신의 요구에 응할 수 없습니다.

호프만 이러한 절차에 대해서는 제 조수가 아니라 제게 직접 물어봐야 합니다.

아, 본부 여사님,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선을 넘을 생각이 없습니다! 다만 이것은 큰 문제가 아니니, 폐 끼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커스 저, 저 있어요!

호프만 ...?

—마커스는 주머니에 있는 종이 조각을 건네주었다.

마커스 ...여기 있어요.

어휴….

—칼은 갑자기 긴 한숨을 내쉬었다.

마커스 무슨 일이죠, 칼 씨? 이 허가증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아뇨, 아닙니다, 이 허가증운 너무 완벽해서 잉크 냄새까지 날 것 같아요! 환영합니다, 루마니아에서 오신 마도학자 아가씨!

하지만 조금만 더 일찍 꺼냈더라면 우리가 이런 이야기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괜찮지 않았을까요?

—칼은 미소를 지으며 허가증을 마커스에게 돌려주었다. 마커스는 이 몇 마디 말로 지옥에서 천국으로의 전환을 경험했다.

마커스 윽, 시간낭비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호프만 ——시간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칼 씨, 당신은 2시간 15분 늦었습니다.

—견습생의 사과가 끊어지자 그녀는 놀란 듯 멘토를 바라보았다.

죄송합니다. 재무장관과의 점심 식사가 조금 넉넉하긴 했지만, 당신의 기차도 제 시간에 오지 않았죠.

호프만 계속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까? 저희 약속은요?

조급해 하지 마세요, 본부 여사님! 당신은 이곳의 속도를 아직 이해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산업화, 소위 현대적인 디자인을 보십시오. 그들은 우리의 위대한 도시, 우리의 푹신하고 부드러운 삶을 차가운 기계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기차 승무원, 하수구 및 배관공을 용서하십시오! 적절히 "엄수하지 않는 것"는 그들의 권리이자 우리의 자유 의지의 표현입니다.

결론적으로, 오래 기다리지 않으셨고, 저도 맛있게 점심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모두들 행복하죠, 안 그래요?

—호프만은 움직이지 않았고 마커스는 고개를 숙였다.

—분명 칼 씨는 혼자서만 기뻐할 수 있을 뿐이다.

기차는 왜 연착된 거죠?

호프만 자유의지를 가진 사슴을 쳤습니다.

오! 유감입니다.

음...제 작은 실수를 용서해주세요, 아가씨들. 현재 황금섬에 대한 소문을 해명하느라 상시 인력 부족 사태입니다.

본사에서 차출이 아닌 도움을 주신다면 더 수월할 겁니다.

호프만 저도 공정하게 행동합니다, 칼 씨. 귀하를 대신하여 귀하의 불만 사항을 보고서에 작성해 드릴까요?

—괜찮아요, 괜찮습니다!

그들은 단지 미친 섬의 미치광이 집단일 뿐이고, 과거에 작은 나라에서 유배된 마도학 범죄자들이었고, 한 달이면 사람들은 그들을 잊어버릴 것입니다.

허세를 부리는 젊은 예술가, 악의를 품은 범죄자, 신경 쇠약 음모론자들만이 그것이 비엔나에 미칠 영향을 상상하겠죠.

마자르족과 보헤미안족은 우리에게 충분한 골칫거리를 안겨주었고요... 마도학자?그것은 시급한 민족 문제가 아닙니다!

마커스 마도학자의 등록과 관리는 당신이 담당하지 않나요...?

하지만 그 전에, 저도 황제와 제국을 섬기는 사람이죠?

저를 "재단 지부장"이라는 직함으로 정의하시기 전에, 우리의 위대한 황제께 충성을 다하는 명예로운 비엔나 시민임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마커스 하지만 이곳은 개방적이고 관용적인 도시라고 하셨는데….

아, 그렇습니다. 우리는 마도학자들의 사소한 문제들을 처리합니다. 동시에 마자르와 보헤미안 사이의 문제들을 해결하기도 하죠.

—칼 씨는 지팡이를 흔들며 유쾌하게 앞으로 성큼성큼 걸어갔다.

좋아요, 이 앞에는 역사적인 성 파블로프 재단의 비엔나 지부가 있습니다. 갑시다!

—마커스는 얼굴 왼쪽을 만졌다. 언어 저주 후유증으로 뜨거운 감각이 남겨졌다.

마커스 칼 씨는...본사에서 만난 사람들과는 많이 다르네요...

호프만 …대부분의 재단 지부 구성원은 같은 사명을 공유하는 동지들이 아니라, 오히려 당국에 협력하는 관료들이지.

호프만 인간 세상의 평화를 더 원활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재단과 지방 정부 간의 관계를 조정하는 것이 필요해.

호프만 반대로, 그들 모두가 국제적인 사람이 될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먼저 충성하는 대상은 여전히 ​​왕족과 국가이며, 공무원에 가까우니까.

호프만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에게 비밀을 밝힐 수 없는 거야.

호프만 ...아직도 많이 아프니?

마커스 아, 지금은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호프만 다행이군.

—그녀가 갑자기 걸음을 멈추었다.

호프만 ...마커스, 재단에 합류하기 전에 갖고 있던 마도학 자격증이 있었나?

마커스 네. 오스트리아는 1868년에 강제 열람을 폐지했지만 루마니아는 1913년까지 유지했거든요.

마커스 그냥 습관적으로 가져왔네요. 다행히도 도움이 되었어요.

마커스 지금이 바로 제 시대일지도 모르겠어요. 시간이 돌아왔네요….

호프만 ——어떤 경우에도 '폭풍'과 '시대'의 관계를 관련 없는 사람에게 공개해서는 안 된다.

—견습생은 당황하여 말을 멈추었다.

호프만 허가증을 잘 챙겨 칼을 따라가라.

호프만 내가 말한 것을 기억해, 마커스. 재단 부서라 하더라도 그 누구도 믿어선 안 된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