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풀이] 사랑이란?

그레이 로맨틱_무성애자(오토코리스섹슈얼)

잡곡 by 잡곡
9
0
0

https://twitter.com/pann_maze/status/1168046927344091142?t=oqs3RCINMjReMUjLZlx36A&s=19

그냥 머 이거 보고 시작했어요.

저는 저 남자분이 사랑은 맞는데 에이로맨틱 성향이라 여성분의 연애관과 충돌한 것 같습니다.

저는

사랑-상대가 행복하면 좋겠음

로맨틱-상대의 일부를 독점하고 싶음

성애-상대와 키스 이상을 하고 싶음

성욕-아무나(본인포함)하고 키스 이상을 하고 싶음

넷은 서로 영향은 받지만 다 따로따로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는 시스젠더헤테로여성 그레이 로맨틱 무성애자-오토코리스섹슈얼- 입니다.

짓시에서 이야기 했었는데 저는 대체로 모든 생물을 사랑합니다.<이 이야기 하니까 종교이야기 나오던데... 사실 여러분들은 대체로 모든 생명체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저의 생각에 따르자면요.

사랑: 상대가 행복하면 좋겠음

다들 그냥 모두가 밥걱정 없이 살길 바라지 않나요? 굳이 사람으로 국한짓지 말고 길고양이들이 배부르고 따숩게 지내길 바라지 않나요? 이게 사랑입니다.

>행복이란 뭘까요? 심즈에서 [행복함] 무드렛은 모든 욕구가 채워졌을 때 나타납니다. 돈 걱정 없고, 건강하고, 안전하고, 적당히 재밌고... 행복하세요...

요새의 사랑은 너무 연애로만 쓰여서 아쉬워요. 아니면 뭐 가족간의 사랑정도... 친구끼리도 사랑할 수 있는건데...

저는 그레이 로맨틱이라 밝혔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상대방의 하나뿐인! 특별한! 최고의! 무언가가 되고싶다는 욕망이 거의 없습니다...(있긴 함) 연애나 친구나 그냥 관계 전반에서요...

로맨틱: 상대의 일부를 독점하고 싶음

굳이 연인 관계가 아니더라도 친구, 부모자식간, 사제지간, 팬과 우상 등등... 많은 경우에서 볼 수 있죠. 나만이 그 사람의 특별함이 되고싶다는 욕망... 흔하죠.

연인: 내가 너의 하나뿐인 연인이니 너와의 시간을 독점하고 싶어

친구: 너는 내 가장 친한 친구였잖아...!

부모자식간(자식>부모는 웬만하면 유일한 관계네요): 아픈손가락...

뭐 대충 이런 느낌

그레이 로맨틱인 저의 경우엔(모든그레이로맨틱이러진않습니다) 그 사람의 특별하고 유일한 무언가가 되고싶은 열망이 별로 없습니다... 

그냥 제가 그 사람을 친구라고 생각하면 그 사람도 저를 친구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정도...

무관심한 걸까요... 하지만 행복하면 좋겠다는 마음은 진심이에요. (근데 굳이 내 옆에서 행복 안 해도 ㄱㅊ<나로 인해 행복한 것도 좋긴 하지만 모든 행복이 나로 인해 생기지 않아도 넘 좋음)

좋은 점! 싫어하는 사람도 별로 없습니다. 👍

성애와 성욕에 대해서... 저는 무성애자입니다. 하지만 성욕은 존재해요. 

성애: 상대와 키스 이상을 하고 싶음

성욕: 아무나(본인포함)하고 키스 이상을 하고 싶음

무성애자에게도 여러가지 나뉘어져 있긴 한데(뭐 이렇게 쓰잘데기 없이 나눠놨냐?! 하는 분이라면... 라벨링은 중요합니다. 자신이 무엇인지 제대로 정의할 수 없던 사람이 자신의 이름을 찾고 병 안에 제대로 들어갈 수 있는거죠. 만약 크기가 변해서 더이상 그 병 안에 머무르고 싶지 않아진다면 다른 병으로 옮겨갈 수도 있고요.)

아무튼 저는 오토코리스섹슈얼 입니다. 

"본인이 참여하지 않는 성애" 입니다.

 타인과 타인의 성적인 장면을 보고 흥분을 할 수는 있지만 타인과 자신의 성적인 것은 "엥... 별로..." 라던가 "으악! 무리!" 하는 사람들이죠...

저의 경우엔...

현실의 인간들(타인)의 키스<어쩌라는거지

가상의 캐릭터의 키스<서사봐야함

가상의 캐릭터(내가 파는 커플링)의 키스<우호옷~~~~!!! 최고!!!

나와 타인의 키스<키스란행위는지나치게낭만화되어있다고생각해요그래봤자구강내미생물을옮기며체액으로덮힌근육덩어리의접촉아님?

나와 가상의 캐릭터의 키스<위랑똑같음

이렇습니다.

쓰다보니 가상의 캐릭터에게 사랑을 어떻게 느끼냐? 라는 의문을 가진 사람들도 있을거라 생각해요.

가상과 실존의 차이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가상은 만들어진 것이고 홀로 움직일 수 없고 만질 수도 없고... 그렇지만...

실존하는 타인 또한 만들어진 것이며 온전한 이해가 불가능합니다.

[제가 말하는 온전한 이해: 그 사람의 모든 것, 과거의 기억, 신체의 움직임, 감정, 사고방식 전부 이해하는 것]

(온전한 이해만 불가능할 뿐이지 일부의 이해는 가능하고, 도움이 됩니다. 애초에 이걸 해봤자 유년기의 끝이나 에반게리온 같은 거나 되죠...)

아무튼 타인의 생각과 감정과 신체 활동과 과거의 기억, 경험 모두 모르는 이상 우리는 그 타인이 외부로 보여주고 싶은 것만 볼 수 있다는 뜻이죠.

현실의 인간 보단 가상의 캐릭터가 이해하기 쉬울 때가 있습니다. 현실의 인간은 생각 말풍선 안 보여주잖아요. 과거 회상도 안 보여 주잖아요...(ㅋㅋㅋ)

현실 인간은 만질 수 있다!: 감각일 뿐이죠... 오감에서 모두 느껴지지 않는다면... 현실의 것과 가상의 것이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자아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통속의 뇌라면... 우리의 감각 같은 것도 하나의 전기신호일 뿐이라면... 오로지 우리가 느끼는 감정만이 그것을 실존하게 합니다...

가상이던 현실이던 사랑하는 것은 좋다고 생각해요. 많이 사랑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이거 올리고 어떤 분이 에스크에 와주셨어요.

https://asked.kr/post/e1134e2a9bc52d51144a671ecdcbe0f2

[안녕하세요 방금 질문드린 사람입니다
다른분 트윗을 보고 궁금하고 헷갈린게 있어서 또 질문드려요..

-아래트윗입니다-
글고 에이 성향 강한 사람들은

애인: 뭔가 같이 하러 갈 사람이 필요할 때 일빠따로 떠오르는 편한 존재

정도로 생각한다며
...
그게 진짜 진심 심각하게 상처고 애인한테 그런 말 들으면 자살할 거임
——

저는 저것도 사랑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그럼 에이인가요? 저는 저게 상대방이 카페가서 초코케이크를 먹다 제 생각이 나서 포장해왔다와 비슷하게 느껴지는데.. 다른가요? 제가 저 글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걸수도 있어요 그리고 저는 제가 사랑 로맨틱 가득한 인간이라고 생각하고 살아왔는데 어렵네요 무성애라는걸 최근에 알게되어서 찾아보는데 용어도 복잡하고 힘드네요ㅜㅜ]

이런 질문이었고 저의 답변은 이렇습니다.

[저는 로맨틱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정 인물을 떠올린 거잖아요. 아무나 상관 없었다면 모르겠는데 걔가 아니면 안되는 거잖아요.

하지만 저걸 로맨틱/사랑/연애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예를 들면 MBTI 검사를 생각해보세요. 같은 엠비티아이더라도 완전히 똑같은 선택을 하지 않습니다. 다소 비슷한 선택을 하는 경향이 있겠지만 결국 개인이 더 클 때가 있는 법이죠.

익명님이 사랑이고 로맨틱이라 생각했다면 익명님에겐 사랑과 로맨틱이 맞고 저 트윗의 분이 사랑과 로맨틱이 아니라고 생각했다면 저 분에겐 아닌 거죠.
이건... 아무래도 대화를 통해 풀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것이 절대적인 진실은 아닙니다. 때론 상대방과 나의 안에서만 진실이면 OK인 것도 있는 법이죠...]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