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각전야 1장

1-14. 모든 게 변함없이

1. 동쪽 구역의 비밀

그 후——

심사위원회는 집행팀을 릴리안 구빈원에 파견해, 지하실에 있던 산을 호송했다.

떠나기 전, 산은 심사위원회가 지시한 들것에 앉아, 능글맞은 표정으로 당신을 바라보며 미소를 지었다. 당신은 그의 입술에서 그가 하는 말을 읽어내었다.

너는 알겠지, 그치?


런디니움 대성당의 주교가 빈민원에 나타나, 심사위원회와 협의하여 불가역적 이형변이를 일으킨 사라를 일단 성당에 수용하고, 심사위원회 구성원들이 그를 감시하기로 하였다.


일행은 아이들이 기억해낸 경로를 따라 밀러 박사의 실험 장소를 찾았다.

그곳에는 이미 모든 게 사라진 채였다.

윌리엄은 조사팀을 파견해 그의 행방을 계속 추적하는 한편, 조각가 협회의 거점을 심사위원회와 협력해 전면적으로 수색했다.

후원자 로저스는 행방불명되었고, 구빈원의 후속적인 생계가 어렵게 되었다. 그리하여, 덱스터가 자금을 지원하며 사람을 보내 구빈원의 운영을 맡았다.


덱스터가 릴리안 구빈원을 맡기로 결정한 그날, 당신과 라모나는 다시 구빈원을 방문한다.

수녀 복장을 한 사람이 일꾼 몇 명에게 지시하며, 작은 침대를 의료 구역 밖으로 옮기고 있다.

하지만, 당신에게 익숙한 얼굴은 아니다.

다이애나

정말 이상하죠…… 여기엔 분명히 아팠던 아이들이 없었는데, 왜 이런 침대가 놓여있을까요……

침대 모서리에 세워진 철제 뼈대에, 찢어진 천 조각 몇 개가 걸려 있다.

그렇다. 마치 아이지스의 소망에 응답하듯, 구빈원에 있던 사람들 사이에서 아이지스에 대한 기억은 불과 2주 만에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옛 질서는 무너지고, 새로운 질서가 빠르게 세워진다.

누군가는 떠나고, 누군가는 사라지고, 누군가의 악몽은 끝을 맞이했으며, 또 누군가의 병세는 나아지지 않았다.

하지만 삶은 여전히 계속되고, 우리에게 조금의 여유도 허락하지 않는다.


사라는 조용히 침대 위에 누워 있다. 머리는 여전히 갈라진 상태 그대로이며, 사지는 쇠사슬로 묶여 있다.

키퍼

열쇠를 잠깐 빌릴 수 있을까요?

당신과 동행한 심사위원장은 미간을 찡그리다, 열쇠를 침대 머리맡의 탁자에 놓는다.

심사위원장

저는 나가서 상황을 좀 보고 올 테니, 여러분이 저 대신 잠깐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당신과 라모나는 조심스럽게 자물쇠를 푼다.

라모나

사라 선생님, 저희를 아직…… 기억하시나요?

소리 없는 괴물이 머리를 흔든다——그 검은 액체가 흘러나오는 갈라진 부분을 여전히 ‘머리’라고 부를 수 있다면 말이다.

라모나

그러면…… 아이지스는 기억하시나요?

멍하니, 사라는 그 말을 반복한다.

사라

아이……지……스……?

발성 기관이 찰칵 소리를 내며, 혼돈에 빠진 듯 목소리가 떨린다.

오랜 침묵이 지나고, 사라는 꼭 쥐고 있던 손을 펼쳐, 당신의 얼굴 앞에 내민다.

키퍼

저한테 주실 게 있나요?

당신은 손바닥을 벌린다.

작은 실버 코어 하나가 당신의 손 안에 떨어진다.

사라

아이……지……스……

키퍼

이게…… 그 아이인가요?

번잡한 기억들이 교차된다.

새가 밤으로 날아들듯이 아이지스가 추락하는 순간, 그곳에 있던 사람들은 누구라고 할 것 없이 그쪽으로 달려들었다.

젠킨은 붕대 한 조각을 잡았고, 당신은 사탕 포장지를 주웠다. 그리고, 이미 광기에 빠진 사라는…… 본능적으로 소녀의 영혼에 닿은 것이다.

라모나

그건 실버코어 실험실에 넘기죠. 그러면 언젠가, 우리는 그 소녀와 그 안에 깃든 힘을 깨울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

키퍼

이 소식을 젠킨에게 알려도 될까?

라모나

……각성 초기의 각성체는, 생전에 있던 기억으로 인해 혼란을 겪습니다. 그 중 일부는 완전히 기억을 잃고, 일부는 감정이 깊이 각인된 순간만을 기억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회복됩니다.

라모나

하물며 아이지스는 원래 개조된 존재였고, 실버코어의 구조가 불안정합니다. 우리가 각성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더라도, 젠킨을 알아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라모나

제 생각엔, 모든 것이 안정된 후에 천천히 설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신은 손바닥을 오므려 실버코어의 온도를 느끼며, 늘 다른 사람들 뒤를 따라다니며 존재하지 않는 듯했던 그 소녀를 떠올린다.

처음 만났을 때, 소녀는 사라의 뒤에서 일행을 두려워하며 맞이했다.

젠킨이 일행을 데리고 의료 구역에 갔을 때는, 무서워하며 젠킨의 등 뒤에 숨어 있었다.

오직 마지막 순간, 소녀가 내었던 용기만이, 소녀를 그날 저녁 하늘의, 순식간에 사라지는 유성으로 변하게 했다.

오기에르

아이지스는…… 그 아이는 자신의 희생으로 남아 있는 모든 사람을 구했어요.

오기에르

그 아이가…… 진정한 기사네요.

키퍼

숀 앤더슨 조사원…… 그분은 살해당한 후, 조각가 협회에게 강제로 실버코어를 추출당했지만, 남아 있던 의식을 전부 사용해서 아이지스를 도왔어.

키퍼

심지어 시체를 거둘 방법도 이젠 없는데……

키퍼

라모나, 우리가 뭔가를 구할 수 있을까? 우리가 뭔가를 바꿀 수 있을까?

라모나

저희는 이렇게 융식에 대항하고 있습니다.

라모나

키퍼, 당신은 특별해요. 그러니, 앞으로 나아가는 걸 멈추지 마세요.

라모나

우리는 구하러 가야 하고, 바꾸러 가야 합니다.

설령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더라도……

라모나

모든 것이 잊힐 그 밤이 오기 전에, 당신의 두 눈으로, 일어날 모든 일을 똑똑히 보고 기억해주십시오.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번역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