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의 약속

[마법사의 약속(마호야쿠)] 인터페이스 개괄

일단 개괄적으로만 대충 적어둠. 언젠간 더 불려나가겠지...요...

* 툿친분께 설명드린다고 급조한 무언가…. 계정 생성만 오래 전에 했지, 이래저래 후레 현자가 대강 적어봅니다. 정말 개괄만.

+) 기력이 다해서, 육성이랑 미션은 적지 못함…(240821)

* 틀린 것이 있거나, 좀 더 나은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사실 저보다는 선배 현자님께서 더 세세하게 설명해주신 거 같긴합니다(마호야쿠, 기본 인터페이스 출처 : 제비님)


1. 홈화면

하단 메뉴부터

1. 홈 : 지금 보이는 화면


2. 스토리 : 크게 세 분류. 메인스토리 / 캐릭터스토리 / 이벤트스토리

2-1. 메인스토리 : 문자 그대로 메인스토리. 보통 유저레벨로 해금되나, 종종 그냥 풀려있기도 함(n주년 등을 이유로). 메인 스토리라이터 츠시미 분타 씨가 씁니다. 짱이애오….

2-2. 캐릭터스토리 : 국가별>캐릭터별로 나뉘어 있음. 한 캐릭터에 관해서 서술함

육성 / 카드 / 4컷만화 / 친애

A. 육성 : 육성 중 확률적으로 발생하는 스토리

a. 스팟메인 에피소드 : 각 장소마다 6개 있음. 육성스팟 중 해당 마법사의 연고지 스토리. 시나리오 카드의 국가와 육성 스팟이 일치해야 발생함.

b. 스팟서브 에피소드 : 해당 스팟이 연고지인 마법사에 관한 여러 잡상?에피소드(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누구를 데리고 가도 발생함(국가와 스팟 일치여부 관계없음)

c. 캐릭터 에피소드 : 시나리오 캐릭터에 관한 에피소드. 육성 스팟과는 관계없음.

d. 카드 에피소드 : SR이상 카드에만. 시나리오 카드로 육성시 확률적으로 열람 가능. (B. 카드 에피소드와는 다름)

예1 : 브래들리 베인(북법)을 데리고 북쪽 국가의 ‘죽음의 호수(미스라 연고지)’에서 육성하면 스팟메인 에피소드로 ‘죽음의 호수1~6’ 발생 / 스팟서브(브래들리) / 캐릭터 에피소드(브래들리) / 카드 에피소드(SR등급 이상 시나리오 카드만) 발생

예2 : 네로 터너(동법)를 데리고 북쪽 국가 중 어느 한 곳을 방문, 스팟메인 X / 스팟서브(해당 연고지의 마법사) O / 캐릭터(네로) / 카드 O(SR등급 이상 시나리오 카드만)

예3 : 레녹스(남법)을 데리고 베넷 바(서쪽 국가)에 가면, 스팟메인X / 스팟서브O / 캐릭터O / 카드 O (SR등급 이상 시나리오 카드만)

B. 카드 (A-d. 카드 에피소드와는 다름) : 카드 레벨에 따라 해금되는 스토리. 육성 중 등장X

N, R : 1개(R은 lv.45에 열림)

SR : 2개(lv.45 / lv.65)

SSR : 3개(lv. 45 / lv. 65 / lv. 75)

C. 4컷 만화 : 각성캐릭터(육성 후 결과)를 5회 각성시키면 해금

D. 친애스토리 : 마법관에서 요리를 통해 친밀레벨을 올리면 해금. 총 10화. 친밀도 레벨 15면 전부 해금

2-3. 이벤트스토리 : 문자 그대로 각종 이벤트 스토리. 보통 10화로 구성됨.

이벤트 개최 중에 일정 포인트까지 쌓아 해금 / 지나간 이벤트라면 아이템 또는 복각시 해금 가능 / 때때로 픽업으로 무료개방할 때도 있음(픽업 기간 지나면 닫힘)


3. 파티 : 육성카드 / 각성 캐릭터

(좌 : 육성카드 / 중간 : 각성캐릭터 / 우 : 육성완료 후 각성SD 결과창)

(하단 커맨드 : 성장 / 파티구성 / 일람 / 헤어지기)

육성카드 : 가챠해서 나온 그 카드들, 육성에 활용됨(시나리오 카드 or 파트너 카드)

각성캐릭터 : 육성 후 나온 결과(각성SD, SD등 다양하게 불림), 미션에 활용됨.

헤어지기(오하나레?) : 육성카드를 갈면, 각 국가 슈가로 변환되어 숍에서 뭔가 구매가능(국가 별로 모임) / 각성SD를 갈면 미션 등에 활용되는 아이템이 나옴

자세한 것은 직접 건드려보는 것이 빠를 듯함….


4. 마법관 : 실내수행장 / 마법사들의 방 / 현자의 서 / 주방

* 자세한 것은 상단에 링크한 제비님 가이드 참조바람.

A. 실내수행장 : 아이템 합성이나 판매 가능…인데, 저는 거의 안 쓰는 거나 파는 정도.

B. 마법사들의 방 : 마법관 각 층마다 방배정도 구경할 수 있고, 현자의 서 열람조건 중 이해=터치해서 전구아이콘 밝힘(하루에 3개까지 채울 수 있음)입니다. 개개인의 옷도 바꿔줄 수 있습니다(뽑아둔 카드들에 한정됨).

C. 현자의 서 : 육성 n번 하기, 이해 n번 등등 조건을 달성하면 각 친구들의 프로필이 차차로 뜹니다. 1부 메인스에 나온 그 현자의 서.

D. 주방 : 요리 / 파티요리

미션 등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가지고 요리를 해, 마법사에게 주면 친밀도 레벨이 올라갑니다. 15까지 올리면 친애스 개방.

요리는 레시피 및 조리기구를 지켜야하고, 개개인마다 음식 호불호가 있음(친애레벨 올라가는 정도가 다름). 특정 맛의 어떤 음식을 원한다면, 메인 재료+맛을 결정지을 재료가 필요함 (레시피와 조리기구를 저는 여기서 확인합니다)

파티요리는 일단 몽창 때려박는 타입(음식 호불호 보정 없음). 최대 5명까지 줄 수 있음. 해보면 압니다2222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