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or : H19 QnA

질문은 오픈카톡으로 받습니다. 커뮤니티 러닝에 관련한 질문 외에 답변하지 않습니다.

https://open.kakao.com/o/s05OciAg


시스템

Q. 배경투명화 및 다운로드 링크에 대한 언급이 없는데, 별도의 합발폼은 없는걸까요?

A. 네, 합발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Q. 지정된 복장이 없는 게 맞을까요?

A. 네, 캐릭터 설정에 맞는 자유로운 복장을 입혀 주세요.

세계관

Q. 코드네임은 히어로 본인이 스스로 정하는건지, 종합이능기관에 소속되며 기관이 정해주는건지 궁금합니다.

A. 히어로 본인이 원하는 코드네임이 있다면 제시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원하는 것이 없다면 이능 기관에서 지정해 드립니다.

Q. 국적 무관한 이름을 쓴다면 알파벳 구역별로 약간의 특색이 있는건지, 아니면 단순히 도시 전체에 국적 무관의 이름을 가진 사람들이 섞여있는건지 등이 궁금합니다.

A. 국적 무관의 이름들이 섞여 있습니다. 이름의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편입니다.

Q. ‘도시’는 커다란 땅덩어리 하나에 국경이 그어져 구역이 분류되는지, 현재 지구처럼 알파벳구역(즉, 지역)이 따로 떨어져있는 형태로 분류되는지가 궁금합니다.

A. ‘도시'는 하나의 국가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땅덩어리 하나를 구역으로 세분화 시킨 형태입니다. (ex. 현대 지구의 아프리카)

Q. ‘도시’에 바다가 있는 구역도 있을까요?

A. 바다와 인접한 구역이 존재합니다. 알파벳 C구역(해변 여가 중심), 알파벳 E구역(어업 활동 중심) 을 바다가 있는 구역으로 생각해 주세요.

Q. 알파벳구역에서 다른 알파벳구역으로 넘어가는데 따로 절차가 필요한가요?

A. 신분과 용무를 간단하게 확인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또한 상부/중부/하부 내에서는 간단하지만, 구역을 크게 넘어갈수록 절차가 복잡해집니다.

Q. 도시 내 의무교육 설정에 대해 궁금합니다.

A. 도시에서는 구역 관계 없이 8세~13세, 즉 초등 교육을 의무 교육으로 두고 있습니다. 그 이후의 교육은 상부/중부/하부 구역에서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부 알파벳 구역은 아이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개인 가정 교사를 두거나, 현대 중등/고등 교육과 같은 학교를 운영하며 다니는 것을 권장합니다.

중부 알파벳 구역은 아이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학습하는 시설이 존재합니다만, 특별히 들어야 된다는 커리큘럼이나 고등한 교육은 없어 빠르게 먹고 살 일을 찾는 쪽으로 보편화되어있습니다.

하부 알파벳 구역은 초등 교육이라도 제대로 받았다면 다행인 수준입니다.

Q. 세계관에 서술되어있는 A구역과 I구역 외, 다른 구역들의 특징이 정해져 있는게 있을까요?

A. 자유로운 설정을 위해 비워 두었습니다. 혹시 구역에 대해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받고 싶으시다면 질문 주세요.

Q. 도시의 이능 보조 장치가 아니라 개인적으로 '이능력 보조 장치'를 사용한다는 설정이 가능할까요?

A. 네, 가능한 설정입니다.

덧붙이자면 현재 도시에서 사용하는 표준 규격의 '이능 보조 장치' 는 별도의 커스텀이 어려운 제품으로 되어 있어, 도시의 사기업에서 나오는 보조 장치를 구매해야 합니다.

이는 주로 몸에 붙이는 (귀걸이, 반지 등) 악세사리 형태의 제품으로 출시되며, 기존 이능 보조 장치와 함께 착용하는 것을 기본값으로 하기에 이능력을 완전히 사용할 수 없게 합니다. 안전한 생활을 누리세요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습니다. 도시의 이능 보조 장치가 없는 채로 착용한다면 어느 정도 억제를 시켜주는 역할만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히어로의 경우에는 구매하고 착용하는 것은 자유이지만, 시선이 곱지 않은 편입니다. 자신의 이능력을 스스로 잘 조절하여 살아가는 것을 기본 덕목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Q. 캐릭터가 이능력을 쓰지 않을시에도 이능 영향으로 외관에 인외적 요소가 있어도 괜찮을까요?

A. 이능력을 잘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다만 이 경우 히어로 설정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Q. '키란' 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정이 있을까요?

A. 키란을 믿는 사람들은 이능력자와 이능력자가 아닌 사람들이 골고루 섞여 있습니다. 이능력자인 사람들은 자신이 이런 재능을 타고 난 것을 감사하며 예배를 드리고, 아닌 사람들은 자신의 자식이 이능 인자를 타고나길 바라거나 후세에 그렇게 태어나길 바라며 예배를 드리곤 합니다.

올바르게 살고, 타인에게 친절하게 대하며, 정직하고 청렴하게 살며... 등등 좋은 말들을 전하고 있고 모금 및 봉사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퍼트리고 있기 때문에 키란을 믿는다는 것에 나쁜 시선은 없습니다. 종교 시설 또한 숫자 구역 두세개당 건물 하나는 들어 있을 정도로 지어져 있습니다.

Q. 도시 기관에서 일주일간 교육 이후에도 이능력을 제대로 다루지 못하거나 이능력의 살상력이 너무 강력한 경우에는 추가로 국가에서 내려오는 방침이나 추가 교육 등이 있을까요?

A. '이능 보조 장치'가 어떤 이능력이든지 영향력을 최대한 줄여 주기 때문에 특별히 조치를 취하는 것은 없습니다. 본인이 원한다면 더 길게 훈련기간을 잡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히어로로 활동하기를 원할 시에는 교육 기간 중의 평가를 따라 이능력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지에 대해 특별히 꼼꼼히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Q. 이능 보조 장치는 이능 인자를 가지고 태어난 모든 아이들이 하게 될까요?

A. 네, 도시 소속의 모든 아이들이 착용하게 됩니다. 다만 이것은 '출산 시 병원에서 출산함' 을 전제로 함으로, 하위 구역에서는 처음부터 이능 보조 장치를 착용하지 못한 이들 또한 다수 존재합니다.

Q. 이능보조장치가 망가질 경우 수리하지 않고 지낸다면 어떻게 되나요?

A. 망가지는 즉시 주변 이능 기관에 연락이 가게 되어 있으며, 빠르게 방문하지 않을 시에는 범죄에 준하는 조치를 받게 됩니다.

Q. 장치를 착용하지 않은 이능력자들의 경우 사회적 인식이 어떤가요?

A. 범법자 그 자체입니다. 관리되지 못하는 시한폭탄으로 여겨지며, 그런 일이 있다는 것 자체를 끔찍하게 여기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Q. 신고되지 않아 이능 보조 장치를 착용하지 않은 이능력자의 경우 존재가 발견될 시 신고를 권고하나요? 아님 바로 범죄에 준하는 조치처리가 되어 범죄자나 빌런으로 취급되나요?

A. 도시에서는 혹여 이능 보조 장치를 착용하지 않고 태어났을 경우 자진 신고를 부탁한다고 수많은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인 경우 발각되어도 큰 처벌을 내리지는 않지만, 성인인 경우에는 심각한 범죄자로 판단합니다.

Q. 보조 장치가 없는 이능력자들의 생활은 어떨까요?

A. 이 경우는 다양합니다. 이능력 조절을 스스로 연습하여 잘 할 수 있을 수도 있고, 조절을 하지 못해 커다란 사고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이능력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채 살아 일반인인 척 할 수도 있습니다.

히어로

Q. 하위 구역에서 히어로가 배출 되어 주로 하위 구역쪽에서 근무 하는 경우가 있나요?

A. 네, 물론입니다. 하위 구역에서 히어로로 배출되었다고 해도 실적에 따라 그 윗구역에 배치될 수도 있습니다.

Q. 종합이능기관에 취직할 수 있는 나이는 몇 살부터인가요?

A. 20살 이상부터 응시 가능합니다.

Q. 인력 선발에 스카웃의 개념은 없는걸까요? 매년 가을에 있는 공채만이 기관에 취직할 수 있는 방법인건지 궁금합니다.

A. 네, 그렇습니다. 도시에서는 자발적으로 도시의 인력이 될지를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제안을 할 수는 있어도 특채는 없습니다.

Q. 상위 구역의 히어로들이 하위 구역의 일에 파견된다거나 하는 일이 있을까요?

A. 네, 있습니다. 주로 중위 구역에서 다 수습하지 못할 정도의 일이 일어나면 상위 구역의 히어로들이 해당 사건에 파견됩니다. 상위 구역 자체의 치안이 좋다 보니 그 안에서는 인력이 널널하게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하위 구역까지 상위 구역의 인력이 내려오는 경우는 정말 피치 못할 경우이거나 테러 수준의 인명 피해가 일어날 때라고 보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Q. 히어로였다가 빌런이 되는 경우, 혹은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할까요?

A. 히어로였다가 빌런이 되는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 제어를 제대로 받지 않는 상태이니 심경의 변화가 생길 수도 있지요. 다만 히어로>빌런 전향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무엇이든 처형을 원칙으로 합니다.

빌런에서 히어로가 되는 경우는 매우 극소수입니다. 수감되었다가 풀려날 때 이미 이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 시험에 응시할 때에 큰 마이너스 요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Q. 종합 이능 기관에 취직하기 위해 충성심과 정의감 등의 요소가 얼마나 중요하게 차지하는지 궁금합니다.

A. 능력이 뛰어나더라도 인성이 받쳐 주지 않으면 탈락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도시에 대한 충성심, 공공의 이익을 위한 능력 사용을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봅니다.

성격이 나쁜 히어로 또한 존재할 수 있으나, 적어도 포장을 잘 할 줄은 알아야 이능 기관에 복무할 수 있겠습니다.

(ex. 합법적으로 칭찬받으면서 타인을 고문하려고 히어로가 됨, 원체 싸이코패스인데 시험 기간 중 행실을 올바르게 해서 합격 등)

Q. 히어로가 빌런을 사망에 이르게 하거나 과잉 진압, 또는 고문한 행동으로 징계를 받을 수도 있을까요?

A. 지나친 잔혹함을 갖고 있거나 밖으로 소문이 퍼져 겉잡을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징계의 일환으로 하위 구역으로 좌천되거나, 잠시 쉬고 오라는 명령을 내릴 수는 있겠지만 웬만하면 눈 감아주는 편입니다. 어찌되었든 빌런의 제압이라는 목적은 달성했으니까요.

Q. 기관의 히어로가 위기관리부서에서 치안상황부서로 소속이 옮겨지는 식으로 부서 변경이 일어날 수도 있나요?

A. 네,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배치한 곳과는 다른 곳이 좀 더 적성에 맞을 경우, 본인이 강경하게 원할 경우, 현장에 PTSD가 생길 경우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아주 드문 일은 아닙니다.

Q. 히어로나 빌런의 경우, 투잡이나 그 이상을 뛰는 경우도 있을까요?

A. 히어로는 소일거리는 가능할지는 몰라도 다른 직업을 갖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정해진 근무 시간 외에도 출동해야 될 일들이 많고, 도시의 인력이라고 못 박힌 것이나 다름 없기 때문입니다.

빌런의 경우에는 '빌런' 이 직업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하니 다른 어떤 일을 하던 무관합니다.

빌런

Q. 빌런 캐릭터의 경우 나이 속임이 가능할까요?

A. 네, 가능합니다.

카테고리
#오리지널
페어
#HL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