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불호

파는 장르 및 지뢰 요소

1D

  • 소설 '해리포터'
    : 최애는 스네이프입니다. 소설과 영화를 전부 보았으나 설정 충돌이 있는 경우 원작을 우선합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 사전'의 경우 1편은 관람하였으나 2편은 보지 않았고, 극본 '저주받은 아이'도 따로 언급하거나 덕질하는 편이 아니기에 결과적으로 본편의 '마법사의 돌' ~ '죽음의 성물'을 위주로 이야기합니다. 또한 해당 작품 작가의 발언은 취사선택하여 적용합니다.

  • 자캐 커뮤니티
    : 모르는 장르 기반, 복잡한 시스템, 저작권이 존재하는 실물 사진을 인장으로 사용, 글러가 뛰기에 어려운 커뮤 등이 아니라면 크게 가리지 않습니다.

2D

  • 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
    : 엘리트 스토리, 마도대전 ‘격동의 서’를 완료하였으며 악몽 플로렌스에 주차 중입니다. 최애는 빛 속성의 요한이지만 모든 캐릭터를 골고루 좋아하는 편입니다.

  •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캐릭터는 고루고루 애정하는 편입니다.

  • 온라인 게임 '파이널 판타지 14'
    : 현재 6.5 완료했습니다. 최애는 제노스. 하드 콘텐츠는 잘 가지 않고 메인 퀘스트, 힐디브랜드 퀘스트, 기타 스토리, 직업 레벨링, 스크린숏 위주로 즐깁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된 트윗은 따로 마련된 계정을 사용합니다.

2.5D

  • 드라마 '킬미힐미'
    : 본편, DVD, 대본집 내용을 가리지 않고 이야기합니다.

  • 드라마 '닥터 후'
    : 뉴닥 시즌 12까지 보았습니다.

  • 뮤지컬 '모래시계‘
    : 초연과 재연 모두 본사입니다. 원작 드라마의 대본집 E북 소유 중이며 전권 읽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초연과 원작을 섞어 이야기하나 드물게 재연의 설정을 언급할 때도 있습니다. 최애는 백재희입니다.

  • 뮤지컬 '삼총사'
    : 2016 / 2018 / 2022 / 2023년도 관람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시즌은 2018년도로, 쥬샤크가 최애입니다.

  • 뮤지컬 '더 데빌' 시리즈
    : 에덴 초연과 파우스트 삼연을 좋아합니다. 파우스트는 사연과 오연 역시 관람했습니다.

  • 뮤지컬 '곤투모로우'
    : 재연과 삼연을 보았으나, 재연을 조금 더 좋아합니다. 최애는 와다 군입니다.

  • 기타 연극 · 뮤지컬
    : 상술한 것 외에도 애정극이 많아 이것저것 이야기하는 편입니다.

3D

  • 아이돌 '하이라이트(비스트)'
    : 본계에서의 언급은 대체로 적으나 종종 이야기할 때가 있습니다.

  • 연극, 뮤지컬 배우
    : 선재(이재근), 김경수 등 다양한 배우를 언급합니다.

기타

  • 드림
    : 애정이 있는 대부분의 장르에서 깊이에 상관없이 다양한 관계성의 드림을 파고 있습니다. 드림계가 따로 있어 본계에서의 언급은 거의 없다시피 하나, 만에 하나 성향 차이가 있는 분들께서는 이 점 참고해 주세요. 겹드림 등은 신경 쓰지 않습니다.

  • CP
    : 1차, 2차, 드림을 가리지 않고 HL=NCP>GL>BL 순으로 좋아합니다. 특정 몇몇 조합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리버스에 민감하지 않습니다. 작중 공식으로 판정되는 CP를 깨는 경우는 상황 및 방식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이므로 해당 요소 자체가 지뢰는 아닙니다. RPS 및 실존 인물과의 유사는 하지 않으나, 타인이 하는 것은 신경 쓰지 않습니다. 다만 실제 연인/부부가 아닌 연극&뮤지컬 배우 RPS, 유사는 보기 어려워합니다. (특정 배우의 노선 및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끼리의 동인, 드림과 다릅니다!)

  • AU
    : 모든 종류의 AU는 보는 것과 하는 것 모두 좋아합니다. 다만 원작 캐릭터 지우기 및 서사 덮어쓰기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