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검난무: 빠르게 강해지고 싶은 사니와가 필독 해야할 >극도검 육성 가이드<

끝도 없는 레벨작,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다면 ㄱㄱ

빠르게 강해지고 싶다

딱히 극 해주고 싶은 남사는 별로 없지만, 이벤트를 쉽게 돌고 싶다/하드한 컨텐츠를 쉽게 정복하고 싶다

극 해주고 싶은 남사가 몇 명 없다. 그리고 그들을 빠르게 레벨업 시켜주고 싶다

이런 생각을 하는 사니와를 위한 육성 가이드 이다.


필자는 극 단도를 먼저 육성 하는 걸 추천한다.

극 단도의 장점:

1) 도검난무의 고난이도 컨텐츠는 고속창이 등장한다. 빠른 기동(機動: 공격순서를 정하는 스탯)으로 고속창을 제압할수 있다

예) 지하에 잠든 천냥상자(地下に眠る千両箱) 99층에 나오는 고속창은 기동이 157과 160이다. 기동 스탯이 높은 극 단도가 기동 스탯이 높은 말을 타고 있어야 160정도. 기동 정보 출저:

2) 원거리 공격 가능한 도장 장착가능. 고속창이나, 다른 까다로운 적을 미리 척살할 수 있다

3) 낮 전투에서도 강하지만 야전에는 더 강하다. 연대전 같은 이벤트처럼 낮/밤/낮/밤 전투를 연속해서 해야하는 곳은 극 단도를 사용하는게 용이하다. (물론 팀 교체를 할 수 있지만 귀찮지 않은가…)

4) 경험치 요구량이 낮다 — 그럼으로 빨리 강해진다.

극단도Lv.99까지 필요 경험치는 62184826
극태도Lv.99까지 필요 경험치는 87058756
극대태도Lv.99까지 필요한 경험치는 무려 93277239

도검난무처럼 레벨이 중요한 게임에서는 스탯보다는 레벨이 높은게 좋다. 그럼으로 경험치 요구량이 적은 단도는 (다른 극도검에 비해) 빠르게 성장하고, 빠르게 실전에 사용할 수 있다. 아래 그래프가 극도검의 DPS(턴제니까 DPT인가..?)를 보여준다.

극단검Lv.99이 6218만을 칠때 극태도Lv.99은 9328만을 친다. 우부 (극 업그레이드 전) 도검남사Lv.99은 193만. 극단도와 극태도는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스탯인 타격(打撃) 차이가 많이 나지만 (예: 고코타이극 타격 86, 미카즈키 무네치카극 타격 129), 우부 도검남사와는 비교도 안 될정도로 강하다.

그래프 출저

5) 경험치작 하기 쉽다

다른 극 도검류에 비해서 단검을 키우기 너무 쉽다. 빠르게 강해지기 때문에, 경험치를 별로 안 주는 쉬운 맵을 강제로 주구장창 도는 정체기간 자체도 짧고, 극Lv.80이상이 되면 경험치가 짭짤한 7-4 단기를 돌 수 있어 레벨이 올라도 레벨작하는 속도가 느려지는 느낌을 받지 못한다. 오히려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레벨작이 하기 쉬워지는 기분(…). 보물 파밍 하는 곳(유신의 기억・이거維新の記憶・異去)은 하루 3번 대량의 경험치를 주는데, 기동이 높은 단도가 적으로 나온다. 저레벨의 극도검(Lv. 30 ~ 50)은 한 대 맞으면 도장 다 깨지니, 선공을 할 수 있는 극단도가 추천된다.


이러한 이유로 극단도를 추천드린다. 강하고, 빠르게 성장하며, 모든 전투에서 용이하고, 원거리 장비를 낄 수 있으며, 경험치를 많이 주는 맵을 격파 할 수 있다니!! (그리고 너프 받기 전에는 공격력도 너무 강해, 다른 극도검류를 키울 필요도 없..)

물론 단점도 있다:

1) HP인 생존(生存) 스탯이 낮아 고속창에게 뚜들겨 맞으면 바로 중파되고 퇴각해야하고, 계속 퇴각하게 되면 사쿠라 후부키가 사라져서 스탯 보너스를 누리지 못하고, 낮아진 기력을 높이려고 1-1기력런해야하고, 나라가 망하고… 그럼으로 당번-밭일을 시켜 생존 스탯을 쭉쭉 올려주자.

2) 방어력인 통솔(統率)이 낮다. 방어력이 낮으니 도장을 잘 깨먹는다. 원거리 장비가 만들기 비싼데 자주 부셔서 혈압 오를 수 있다.

3) 우부 (극 업그레이드 전) 도검은 레벨링 하기 다소 힘들다. 낮은 스탯으로 적을 처리하기 힘들어하고, 도장 슬롯이 하나라 자주 부셔먹는다.

4) 극단도를 키우는 동안, 독자의 최애 남사는 뒷전이게 된다(…)

우부 (극 업그레이드 전) 단도 레벨작 루트

1) 단도들을 레벨 높은 남사들과 장기 원정을 보내 Lv. 20 - 30 까지 키운다. 혹, 연대전 이벤트 중이라면, 단도를 부대장으로 하고, 이벤트를 달리는걸 추천한다(연대전 이벤트는 부대장이 공격당하지 않는다!). 또한 전력확충계획(戦力拡充計画)의 야전은 매우 쉽고 경험치도 많이 줘서 레벨 (20)이상 단도들이 활약할 수 있다.

2) Lv. 20 - 30이 됐다면 적당한 난이도의 이벤트 맵을 돌자. 연대전/전력확충계획 이벤트라면 최고로 가성비 좋기 때문에 추천이다. 이벤트 맵이 없다면 7-4 장기를 돌자. 7-4는 파티의 정찰(偵察) 스탯 총합이 300 이하일 시 진입할 수 있다. 대충 단도6명으로 팀을 꾸린 후, 정찰 스탯이 300이하 인걸 확인하고 7-4에 진입. 한 판당 경험치 400을 얻을 수 있고 보스는 2000을 준다.

3) 레벨 60까지 키웠다면 바로 극 업그레이드를 해주자***. (다른 도검류는 Lv.99 찍고 + 누적 경험치 많이 쌓고 극 업그레이드 하는걸 추천하지만 단도를 다르다. 도장 슬롯이 1개인것과 2개인것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바로 업그레이드 해주자.)

극極 단도 레벨작 루트

Lv 35전:

적당한 난이도의 이벤트 맵을 돌자. 7-4 장기도 나쁘지 않지만 정찰 스탯이 300 넘을 확률이 높다. 7-1도 좋다. 돌아보고 가장 자신랑 맞는 가성비인 맵에서 돌기를 추천한다.

Lv 35후:

보물 파밍 하는 곳(유신의 기억・이거維新の記憶・異去)은 하루 3번 대량의 경험치를 주는데 극단도+당신의 최애극을 대리고 가는걸 추천한다. 극단도는 원거리 도장이 필수이다. 1-4까지 뚫고, 계속 1-4 돌면 된다. 매일 하면 레벨이 쭉쭉 오를 것이다.

매일 유신의 기억・이거維新の記憶・異去를 3번 돈 후에도 계속 육성하고 싶다면 8-2 추천한다. 당신의 최애가 부대장을 맡고, 투석병 착용가능하다면 착용시켜주자. 당신의 최애 외에 모든 극단도들에게도 투석병을 착용하자. 기동을 많이 올려주는 말도 착용하는게 좋다. 선공을 하는게 매우 중요하다. 맞으면 매우 아프다. M까지 전진하고 퇴각한다. M이후는 강적이 나오기 때문에 도장이 깨질 확률이 100%이다.

맵 출저:

Lv 45후:

매일 유신의 기억・이거維新の記憶・異去를 3번 돈 후에도 계속 육성하고 싶다면 7-4 중간길 추천한다. 정찰 스탯이 300 이상, 500 이하여야 갈 수 있다. 정찰 스탯이 500 이상이라, 갈 수가 없다면 계속해서 8-2를 도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장점: 8-2를 계속 돈다면 최애와 함께할 수도 있다. 아까 말했다 시피, 8-2는 투척병은 필수이다.

만약, 가성비 집어 던지고 그냥 모든걸 던저 강해지고 싶다면 7-4 단기를 추천한다. 필자는 정말로 40 이후에는 그냥 7-4 단기를 돌았다. 나는 진짜 빠르게 강해지고 싶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도장이 많이 깨지니… 뭐, 걍 대충 껴주고 비비는걸 추천한다.

이벤트맵이 있다면 거기서 레벨작을 하는걸 추천.

Lv 60후:

매일 유신의 기억・이거維新の記憶・異去를 3번 돈 후에도 계속 육성하고 싶다면 7-4 단기를 추천한다. 아픈건 감안하고 들어가야한다 매우 아프다. 너무 아프다면 다시 8-2로 돌아가는걸 추천.

이벤트맵이 있다면 거기서 레벨작을 하는걸 추천.

Lv 80후:

당신은 강해졌다. 7-4 단기로 계속 폭업을 하자. 어진간한 이벤트 맵보다 경험치를 더 많이 준다. 이벤트 맵의 고난이도 적도 쉽게 격파 할 수 있다. 다 만약 극단도들이 Lv. 90이상이라면 당신의 최애극을 7-4단기로 가져가는것도 나쁘지 않다. 극단도들이 엄청난 쩔을 해줄 것이다.

질문이 있다면 @redalpha_games으로 멘션주거나 댓글 써주세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