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을 찾는 탐정 프로필

프로필 - 하르피아

카발라 사무소의 프로필.

외관

왼쪽을 기준으로 2:8의 가르마를 하고 있다. 옆머리의 끝부분과 뒷머리의 끝부분이 검은색으로, 나머지 부분은 흰색인 투톤 머리를 하고 있다. 왼눈은 금안, 오른눈은 흑안(의안)이다. 오른눈을 가로지르는 흉터가 있다. 윗부분이 없는 타원형의 안경을 하고 있다. 왼손에는 금색 손목시계를 착용 중이다.

검은색 와이셔츠를 입고 있으며, 붉은색 넥타이를 매고 있다. 그 위로 금색 테두리의 흰 코트를 걸치고 있다(군인의 제복과 유사하다). 아래로는 흰 정장 바지와 검은색 벨트를 착용 중이다. 또한 검은색 정장 구두를 착용하고 있다.

아카데메이아의 교사로서, 목의 왼편에 불 형태의 문신을 하고 있다.

이름

하르피아(이명: 괴음조)

나이/생일/출생지/성별

미공개/05.11/서부 외곽/여

키/몸무게

187cm/90kg

소속/직업

(남부 카르타고 지부) 아카데메이아/현 교사, 전 조정자

성격

(자신에게) 엄격함. 특히 자신에게 엄격한 부분이 많다. 내가 보기에는 과거 조정자 일을 하며 든 버릇인 것 같다. 타인에게 엄격한 것은 규칙에 대한 것 정도. 그 외에는 나름 관대하다. 과거에는… 타인에게도 매우 엄격했던 것 같지만. 어쨌거나 지금은 타인에게 심각할 정도로 엄격한 적은 없다.

다정함. 타인에게는 조금 엄격하다고 언급했던 것과 다르게, 무척이나 다정하다. 어른들에게는 크게 다정한 정도는 아니고, 아이들에게 그렇다. 물론 어른이어도 가까운 사람이라면 다정하지만. 어쨌거나, 자신의 것을 많이 내어 줄 만큼 다정한 면이 있다.

소시민적임. 조정자 직에서 내려와 생활하면서부터 생긴 성격이다. 더는 무언가에 나서고 싶지 않은 탓이겠지. 나도… 이해할 수 있다. 나 또한 비슷한 일을…. 아니다, 이건 적지 않는 게 좋겠지.

주 마법

주로 광물을 다룰 수 있다. 특히 금속류 따위. 주로 이용하는 것은 강철, 탄소 따위이다. 강철로 칼날이 달린 날개 같은 것 따위를 만들어 굉음을 일으키며 싸우는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과거와 다르게 최근 들어서는 탄소를 통해 아군을 보호하는 막을 만드는 등으로 활용하고 있다. 아마도 교사 일을 하면서 누군가를 보호해야 하는 일이 잦아진 탓이겠지.

특징

그의 오른눈은 의안이다. 조정자 일을 하며 오른눈을 상실했고, 흉터도 얻게 되었다. 구태여 저렇게 할 필요는 없었으나… 그때의 실수를 되새기기 위해 흉터를 남겨 두었다고 하던가. 의안은 마력 증폭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때때로 의안을 점검하기도 한다고. 나는 그러는 모습을 본 적 없긴 하지만.

특기

절대음감. 음악과 관련된 직업을 가진 적은 없으나, 타고난 절대음감이다. 처음 듣는 노래도 어떤 음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바로 맞힐 만큼 뛰어나다. 예전의 이명 때문인가?

요리. 혼자서 지내며 요리를 자주 하다 보니 요리에 능숙해졌다. 어지간한 식당의 맛을 따라잡을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다. 이건 내가 직접 먹어 봐서 알지. 꽤 훌륭하다.

취미

산책. 학교에서도 점심시간에 걷는 일이 잦다고 한다. 당장 해야 할 일이 없다면 산책으로 시간 보내기를 즐기는 편이라고. 몸을 쉬는 것이 오히려 가만히 두는 것보다 불편한 걸지도.

보석 수집. 본인 방에 보석 전용 장식장이 있다. 가격은 딱히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한다. 아무리 생각해 봐도 영 어울리는 취미는 아니다. …편견인가?

호/불호

보석. 마법도 광물을 다루는 쪽이다 보니, 은근한 친근감이 느껴진다고 한다. 모아 둔 보석 감상을 좋아한다고 한다. 그런데… 그냥 취향 아닌가? 관련된 마법을 사용한다고 해서 친근감이 느껴진다는 말은 좀….

아이들. 현재 직업을 택한 것도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이 기쁘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이들의 순수함이 좋다고 한다. 음… 이건 나도 어느 정도 공감한다. 순수하다는 면 정도는? …완전히는 아니지만.

불호

용병. 전부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선입견이 있다고 한다. 돈만 받으면 사람을 대신 죽이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하면 별로라는 듯. …무엇보다도 과거의 본인 생각이 난다고 한다. 어쩌면 자기혐오가 조금 있을지도 모른다.

더러움. 과하지 않으면 괜찮으나, 너무 지저분할 경우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 때문에 평소에 청소를 자주 하는 편이다. 그래서 옷이 하얀 건가.

카테고리
#오리지널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