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유료

Roll20 롤꾸 css 배포 Ver.2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롤20 ui 다듬기

조금 더 다듬어 ver.2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보통 css라고 하면 생각나는 채팅창 롤꾸가 아닌, 다이스 템플릿이나 매크로 퀵 바 등의 ui를 좀 더 편하게 수정하는 css 명령어입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한 것이므로 나한테만 적용이 된다는 단점이 있으나, 롤20 프로가 아니어도 가능하고 채팅 아카이브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설정한 것 그대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여기저기서 다른 분들께서 배포하신 css를 개인적으로 쓰려고 수정한 것이고 css에 능통하지 않아서 전문적이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본인에게 최적화하여 수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전 준비

확장 프로그램 설치

먼저 USER CSS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해요. 아래 링크에서 다운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먼저 웹폰트 설정을 해줍니다. 이 세팅을 먼저 해두어야 명령어를 입력할 때 폰트도 바꿀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 기준 가독성이 제일 적당한 것으로 골라서 쓴 것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편안한 폰트를 설정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웹폰트 설정하는 법

사용하고자 하는 폰트 상세 페이지에 들어간 후, 저 웹폰트로 사용 부분에 있는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채팅 설정

기존 채팅방의 설정을 좀 더 깔끔하게 변경해주는 명령어입니다. 이 세팅은 룰 상관 없이 모든 채팅에 적용됩니다.

1. 시스템 설정

롤20이 업데이트 되면서 현란한 마젠타가 되었는데 이를 깔끔하게 바꾸어주는 명령어입니다. 이 명령어는 되도록이면 폰트명을 제외한 다른 부분은 수정하지 않는 편이 보기 좋습니다.

2. 채팅창 설정

채팅창과 채팅 로그를 깔끔하게 변경해주는 명령어입니다. 룰 상관없이 적용되며, 기존 채팅창과 색상을 동일하게 맞춘 프리셋과, 개별로 수정해서 쓸 수 있는 커스텀용으로 두가지 명령어를 모두 달아두겠습니다.

프리셋

변경하기 어렵고 귀찮다면 이 코드를 사용해주세요.

귓속말의 경우, 채팅창에선 연두색 배경인데 채팅로그에서는 노란색 배경으로 보입니다. 저는 채팅로그 기준으로 프리셋 코드를 작성하였는데,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f2f5d3 부분을 #cce7d8 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커스텀

폰트명, 글자색, 배경색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desc의 이탤릭을 뺐는데, 이탤릭을 원하는 경우 font-style:normal; 을 삭제해주세요.


인세인 세팅

인세인 주사위 표를 수정하는 명령어입니다. 따로 폰트명/색상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형태만 바뀝니다.


CoC 세팅

CoC 주사위 표를 수정하는 명령어입니다. 이 역시 따로 폰트명/색상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형태만 바뀝니다. 기능치 다이스마다 템플릿이 달라서 조금 기므로, 천천히 보시면서 수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크로 세로 쌓기

마스터링 시 매크로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편리한 세로쌓기 css입니다. 편한데 단점으로 핸드아웃이나 매크로 수정창이 작게 나와서, 편의대로 취사 선택을 추천합니다.


이상입니다. 혹 따라하다가 막히거나 모르겠는 부분이 있다면 편히 물어봐주세요. 최대한 아는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아무 내용 없는 후원용입니다.

후원해주시면 제가 츄파츕스를 하나 사 먹습니다.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