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A05 제1회 전략 미팅
001-A05 제1회 전략 미팅
카프카 응응, 창립 멤버가 모이면, 시작했다는 느낌이 드네.
카프카 그렇다해도, 여긴 소꿉놀이 회장이 아냐. 제대로 성과를 내자고. 일단 먼저, 내가 생각한 부흥 플랜에 대해 설명하고 싶은데, 괜찮을까?
야치요 …아, 저기이….
야치요 자료에 있는 관광특구? 라는 건…무슨 말,인가,요?
카프카 ….
사쿠지로 설마 거기서부터인가요.
야치요 죄죄죄죄죄죄송합니다!!!!
카에데 (지금의 JPN에 살면서 관광특구에 대해 모르다니… 야치요군은, 온실 속 화초인 걸까?)
카프카 사쿠지로, 그걸.
사쿠지로 네 사장님. 후에후키군. 이쪽을 봐주십시오. 아동용 『첫 관광업』의 영상 자료입니다.
카에데 (저건…! 어린이집 다닐 때 봤던 거…!)
토끼 오빠 『착한 아이 모두들—! 오늘은 토끼 오빠와~』
사자쨩 『사자쨩이랑 같이~!』
토끼 오빠 & 사자쨩 『관광업에 대해 배워볼거야~!』
사자쨩 『있지있지 오빠, JPN은 “관광국”이라고 하는데 왜 그런거야~?』
토끼 오빠 『좋은 질문이네, 사자쨩! 사실 “관광국”인 건 JPN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여러나라도 그래!』
토끼 오빠 『옛날 사람들이 열심히 기계들을 잔뜩 만들어서, 과학의 힘으로 모두의 휴식이 늘어났어! 그래서 여행이 엄청 인기있는 놀이가 됐어!』
사자쨩 『전세계 사람들이 여행하고 있는거야!?』
토끼 오빠 『맞아! JPN에서도 모두가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관광부”를 만들어, 힘내고 있어!』
토끼 오빠 『특히, 많은 손님들이 놀러오는 장소는, “관광특구”라고 불리고, 모두가 즐거울 수 있도록, 나라에서 다양한 형태로 도와주고 있어!』
사자쨩 『와~! 혹시 세금도 싸지는거야~!?』
토끼 오빠 『맞아맞아! 그 중에서도 “관광특구”에는 “0구장”이라는 직무가 있어서, 강력~한 권력이 주어져!』
사자쨩 『사자쨩, 권력 정말 좋아~! 0구장이 되면, 뭘 할 수 있어? 마을을 멸망시킬 수 있어~?』
토끼 오빠 『아하하! 사자쨩의 농담은 재밌네! 하지만,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
토끼 오빠 『0구장은 관광을 선전하는 관광구장을 정하거나, 지역의 관광 내용을 정할 수 있어!』
토끼 오빠 『마을을 죽이는 것도 살리는 것도 0구장이랑 관광구장하기 나름이라고~』
사자쨩 『와아, 사자쨩, 커서 무조건 0구장이 돼서, 거대한 권력을 손에 넣을래~!』
카에데 (…. 이 영상 이렇게 다크한 내용이었나…?)
야치요 덜덜덜…0구장은 권력자…!
다니엘 헤에~그렇구나~, 관광구장이랑 0구장은 그런 의미였구나.
카에데 (아니 다니엘씨는 모르는게 이상하죠!? 전 직장도 여행사였는데요…!)
카프카 그래서, 여기서 나온 0구장이 나인건데…
야치요 힉, 마을을 멸망시켜…!?
카프카 뭐 살리는 것도 죽이는 것도 구장나름이긴 하지. 실제로 내 아버지는 HAMA를 죽여버릴 뻔 했고….
카에데 (카프카, 미소가 무서워…)
카프카 이 영상에선 언급되지 않았지만, 특구에는 단점도 있어.
카프카 국가에서 지원을 받는 대신, 국가와 연결된 도쿄 23구의 감독 하에 놓여서, 감시받아. 우리의 감독권을 가지고 있는 건 도쿄 8구장이야.
카에데 취임식에 오셨던 시게마츠 핫케이씨…지?
카프카 맞아. 감독권을 가진 구장은 불시로 자주 관광을 와. 오모테나시 수준이 낮으면 바로 마이너스 리뷰를 다는, 시누이같은 존재라고 생각해둬.
나유키 하지만, 도에서의 지원금은 전부 끊어냈었죠? 그렇다면 관광 시책에 간섭할 권리는 지금, 도쿄 8구에는 없을 터.
카프카 그런거야♪ 올해 1년으로, 관광 시책에 과감히 메스를 가할거야.
카프카 올해 유객 인원 기준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HAMA는 관광특구의 자격을 박탈하고, 내가 설 곳도 없어져.
카에데 유객 인원 기준만큼은 넘어야지….
카프카 그런 이유로, HAMA를 되살리기 위해, 『NEO 18구 구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나유키 자료에 의하면…벤치마킹하는 건 KOBE 9구인가요.
야치요 벤치,마킹?
사쿠지로 모델이라던가, 견본이라던가, 목표하는 모습이라던가, 그런 의미랍니다, 후에후키군.
야치요 메! 메모메모…!!
카에데 왜 KOBE 9구인지, 알려줄 수 있어?
카프카 간단한 이유야. KOBE는 HAMA랑 똑같은 항구도시고, 예전부터 뭐든 비교되어온 라이벌 도시야. 하지만 지금은, KOBE가 압승하고 있어.
나유키 KOBE는 분명 몇 년 전에 관광 방침을 크게 바꿔서, 관광구장에 의한 직접적인 오모테나시 플랜을 설립했었죠.
카프카 그렇네. 애초에, 많은 것들이 기계화・자동화된 지금, 사람들이 여행에서 바라는 건 신선한 경험이나, 일상에서는 얻을 수 없는 마음의 교류야.
카프카 그것들은, 간단히 기계화하거나, 자동화할 수 있는 것들이 아니야.
카에데 (확실히…)
카프카 HAMA의 실책은 과도한 유객 시책으로 수용력 이상으로 관광객들이 넘쳐,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오모테나시의 질이 떨어진 것에 의한 것.
카프카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선, KOBE처럼 정중한 오모테나시를 관광객에게 체험시켜줄 필요가 있어.
나유키 간단하지만, 가장 착실한 방법이네요. 그렇다해도, 유객 인원을 늘리는 시책은 어떻게 할건가요?
카프카 역시나 나유키, 이해가 빨라♪
카프카 우선은 국내로 좁혀 생각하면… 애초에 JPN의 인구에서 생각해봐도, 평소에 여행을 하는 인원은 어느정도 정해져 있어.
카프카 어느 도시든, 파이를 다투고 있는 상황이야. 그럼, 유객 인원을 늘리기 위해선 단골을 늘리는 수 밖에 없어.
카프카 지금까지의 명소 유람뿐만이 아니라, HAMA 전체를 관광지화해, 팬을 만들 필요가 있어. 그걸 위해서…우선 관광구장을 늘릴 생각이야.
카에데 관광구장을 늘려…?
카프카 현재, HAMA에 남아있는 관광구장은 겨우 3명. 언젠가는 18구 전부에 관광구장을 임명할 예정.
나유키 구장 통솔은 0구장의 일이죠. 인원이 많아지면, 관리가 힘들어지지 않나요?
카프카 나라고? 못할거라 생각해?
나유키 …. 그랬네요.
카프카 그렇다해도, 우선 먼저 현직 구장들이 있는 곳부터 손 댈거야. 사쿠지로, 그걸.
사쿠지로 네, 사장님. 딸깍.
카에데 …18구를 4개역으로 나누는거야? 아침, 낮, 저녁, 밤조로…?
카프카 그런거야. 참고로 이름의 의도는 아침부터 밤까지 HAMA를 즐겨줘라는 의미♪
카프카 그런고로, 야치요, 사쿠지로, 나유키, 다니엘. 당신들에게는 각 조의 전임 서포트를 부탁드립니다. 직무로는, 편의상 “컨덱터” 부를 예정.
야치요 네,네에…!? 그런, 그런 중요한 일을!?
카에데 (아무리 그래도 야치요군은…괜,괜찮을까)
카프카 걱정하지마. 야치요가 담당하는 조에는 내가 있으니까. 주임쨩은 모든 조를 봐 줘?
카에데 아, 알겠어.
카에데 (부담스럽지만…뭐든지 하기로 했어. 힘내자…!)
나유키 조를 나눠서, 유닛화하는 건 알겠습니다. 하지만, 일부러 구분을 하는 것엔 무슨 의미가?
카프카 각 조의 구장끼리 연계해서, 보다 나은 유람 플랜을 만드는 것. 애초에, 1년이라는 한정된 시간으로는, 관광 자원 강화에는 한계가 있어.
카에데 (확실히…지금부터 새로운 시설을 지을 수도 없고, 명소를 늘리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야)
카프카 하지만 우리가 지금 당장 쓸 수 있는게 있어. 뭐라고 생각해?
야치요 어…,엇….
카에데 지금 당장 쓸 수 있는 것…?
다니엘 사장님의 자금인가요? 타하—, 농담입니다!
나유키 …과연, 그런거군요.
카프카 인재야.
카에데 (아…!)
카프카 말했잖아? 사람은 여행에, 기계화도 자동화도 될 수 없는 것을 바라고 있어.
카프카 가장 수치화가 힘들고, 모든 것에 변수가 되는 것. 가장 패턴을 읽기 힘든 존재. 그게 『인간』이야.
카프카 난, 구장이라는 『인간』에 가능성을 걸거야. 사람과 사람 사이의 만남보다, 강렬한 체험은 없으니까말야.
나유키 그게 사장님의 방침이라면, 서포트하죠.
나유키 다만, 현직 구장들은 찬성할까요? 지금까지는, 각 구가 독립해서 운영해왔었죠.
카프카 내가 0구장이라고?
카프카 당연히, 네라고 하게 할 뿐이야.
- 카테고리
-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