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24.02.09(금) 펜슬 후기

Cosmos by 금해
31
3
0

모바일 기능이라니 최고다!

마음 잡고 글 쓸때는 PC가 더 편하다고 느끼지만, 역시 바쁜 현대인에게 시간을 쪼개서 쓰기엔 모바일을 따라올 수 없다. 누워서도 쓸 수 있고, 어디서든 쓸 수 있는 기능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어플(앱)이 아니라서 걱정했으나, 생각 이상으로 가볍다. 에디터도 다양해서 좋다.

특히 이 기능 최고야.

게다가 비밀글, 링크공개, 외부검색비허용이 가능하다니. 만세!

컬렉션 내 글쓰기가 최신순으로 보이지 않고 뒤죽박죽으로 보이는 단점이 있었는데, 알고보니 컬렉션 수정 시 해제되는 오류 때문에 자꾸 풀리면서 순서가 바뀐거였다(이 오류는 현재 수정되었다). 아무튼 순서를 내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나한텐 단점이었다. 왜냐하면 내가 하나하나 다시 수정해야했거든. (점 세 개 썼는데 자동으로 …으로 바뀌다니 진짜 미쳤다.)

미리보기에 부제목이 안떠서 부제목에 쓴 내용이 눈에 안띄는거 같다. 근데 이건 개인 취향이라 단점은 아니고. 근데 눈에 띄었으면해서 부제목에 쓴건데ㅠ

글자수가 0이면 저장이 안되면 좋겠다. 지금 글쓸때 자꾸 저장 오류 났다고 메시지가 뜨긴 하는데…모르겠다. 저장은 되고있는거 같은데? 이 글이 잘 발행되면 뭐 괜찮은거겠지.

게시물 올렸을때 조회수1 뜨는거 내가 카운트되는건가? 나는 카운트 안되면 좋겠음. 설명할 수 없지만 거슬려.

알림기능이 있는데 알람이 안오는거 같다. 하트가 찍혀도 알림이 아무것도 없음. 아직 업데이트 중인가? 그런데 하트는 그 게시물을 클릭해야지 몇 개인지 보이는것도 좀 불편한듯.

아무튼 전체적으로 피드백 반영도 좋고 너무 좋음. 업데이트 할때마다 대만족. 또 무엇이 업데이트될까?

맞춤법 기능검사 있으면 미칠듯.

펜슬 좋아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