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ke Donuts

시스템 System

‘이동’하기 (현재 디코봇 개발 중)

  • 이동계 봇을 태그하고 ‘특정 장소’의 이름을 함께 ‘입장’을 말하면 ‘특정 장소’에 해당하는 채널에 자동으로 입장됩니다.

  • 이동계 봇을 태그하고 ‘특정 장소’의 이름과 함께 ‘퇴장’을 말하면 ‘특정 장소’에 해당하는 채널에서 자동으로 퇴장됩니다.

  • 캐릭터의 몸은 하나이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한 채널에만 한 시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 그 외에 캐릭터의 개인 독백채널이 존재하며, 이곳에 다양한 메타적/오너적 실험이나 캐릭터적 독백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일기장과 같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이곳은 따로 퇴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리소문’듣기

  • A구역, B구역, C구역 … 등등으로 ‘구역’ 채널은 본래부터 공개되어 모두가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구역의 세부 구역(채널)에서 어떤 큰 소리의 사건이나 사고가 일어났거나 혹은 엄청난 소문이 퍼진 경우, 큰 구역 채널에 간단히 서술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구역의 세부 구역(채널)에 진입하게 될 경우, 지나가다 들었다든가, 모브캐에게 설명을 받았다든가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캐입적으로 모른다고 설정해도 괜찮습니다.

  • 해당 채널에서의 스레드 생성 및 롤플레잉(역극)은 금지합니다.

‘조우’하기

  • 같은 장소, 같은 시각에 만나게 되어 타 캐릭터와 ‘조우’하여 연락처를 주고 받았거나 얼굴도장을 찍었다든가 등의 역극이 진행됐다면, 총괄계에 요청하여 ‘개인 대 개인’ 채널의 생성이 가능합니다. 캐입적으로는 간단한 스마트폰 연락이나 이메일 전송, 전화통화 등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망’과 ‘기이한 일들’

  • 충분히 총괄을 설득하고 개연성을 갖춰 '사망'에 이르게 될 경우, 흰 방(나레이터와의 1:1 독대)에서 하루 간의 심사숙고할 시간을 거친 뒤 '​선택'을 하게 됩니다. 모든 선택은 캐입으로 진행됩니다.

    • 본인이 믿는 종교가 있다면 그 곳의 천국으로 간다. (영구 로스트/방관자가 됩니다.)

    • 본인이 기억만 말소된 채 델즈베리로 돌아간다. (개장 직전까지의 기억만 존재함. 델즈베리에서 눈을 뜨는 기억.)

    • 본인에 대한 타인들의 기억까지 말소된 채 델즈베리로 돌아간다. (개장 직전까지의 기억만 존재함. 델즈베리에서 눈을 뜨는 기억.)

  • 총괄진이 제공하는 사건 사고이든, 혹은 러너가 총괄과의 오너적 합의 후 저지르는 사건 사고이든, 어쨌든 이렇게나 큰 도시, 델즈베리에서는 언제나 사건사고가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 그러나 우리에게 가장 기이한 일은 바로 '나레이터'의 목소리가 들린다는 것이죠. 하지만 그 누구에게도 확실한 사람의 목소리인 환청이 들린다고 말했다가는 그대로 이상한 사람 취급받거나 정신병동에 입원될 것 입니다. 우리는 그 목소리를 듣지만, 그 누구에게도 '나'의 고민을 털어놓을 수는 없습니다. 목소리는 기묘하게 권위적인 감각으로 나를 짓누르며, (보통의 경우) 허투로 이 나레이터의 대해서 말하는 것은 왠지 두렵고 위험하다고 생각됩니다.

  • 그 어떤 사건이든, 그 어떤 사고이든, 그 어떤 기이한 일이 일어나도 결코 당황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이미 땅을 딛고 서있고 오감으로 모든 걸 실시간으로 생생히 시공간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질러지는 일들은 모두 찰나의 과거로 흐를 뿐. 당신은 그저 맥도 못 추리고 흐르는 시공간에 떨어져있는 일개 사람일 뿐 입니다.

소등시간(셧다운제)

  • ‘페넛츠’ 그리고 ‘델즈베리’에는 통금시간이 존재합니다. 메타적으로는 총괄진의 피로감을 줄이기 위함이며, 캐입적으로는 도시의 소등시간이 존재합니다. 이 시간에는 가로등이 켜져있지 않으며, 캐입적으로 졸리다거나 피로하다든가 간절히 쉬고 싶다든가 다양한 이유로 활동을 중지합니다.

  •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하여 오전 2시부터 오전 7시까지 셧다운됩니다. 이 때는 커뮤 내 그 어떤 활동 일체가 불가능합니다.

델즈베리 타임즈

  • ‘페넛츠’는 실시간 채팅이 주가 되는 커뮤입니다. 때문에 매일 일어났던 일들을 정리하여 간단히 공지할 예정이며, 그것을 참고해 캐릭터에게 반영하든 아니든 할 수 있습니다. 메타적으로 알고 있되 캐입적으로 알지 말지는 오너님의 자유입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