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디센 드림주 요약본

240911

각 3천자 내로 쓰려고 노력함… 이보다 더 짧게 어케 쓰냐…

어디까지나 요약본이며 실제 까고보면 이런 느낌 아닐수도 있음ㅋㅋ

섬은 1996년 봄에 생기고, D1은 2016년 9월이라고 가정해둠.

힐데브란트 (단테) 사샤 데미안 “히데” (트리메인)

Hildebrant (Dante) Sascha Demian “Hideh” (Tremaine)

 

차도님 커미션

이름 유래: Hildebrant “Hideh” 하… 진심 이거 안 쓰고 싶었는데, 그냥 신내림 와서 바꾸지도 못함. Dante는 전생 이름으로, 단테 알리기에리에서 따옴. Sascha는 빅토르 초이의 곡에서 따옴. Demian 당연히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이다.

그 외 애칭: 힐데, 힐, HB, 배리, 핼기 etc

1996년 12월 12일생, 상실의 섬. D1 기준 만 19세, 성인. 섬에서 가장 먼저 태어난 아이.

대공비 힐다*의 아들, 사악한 왕비의 조카. 그 외 헥터 트리메인*의 아들, 하데스의 아들… 뭐 추정은 많다. 오라돈에선 에델 대공*과 전前대공비 힐다의 아들로 알려져 있다. 섬 출신이란 건 비밀이지만, 어른들은 다들 아는 편.

동아시아계 남성. 180~183cm, 70kg 전후. 잘생긴 편. 푸른 빛이 도는 검은 머리카락과 옅은 하늘색 눈. 계약 전 눈 색은 갈색. 본래는 짧게 자르고 다녔지만, 최근엔 목까지 길러서 눈과 같은 색의 리본으로 뒷머리를 묶는다. 왼쪽 이마 위쪽, 왼쪽 눈썹과 눈 사이에 각각 흉터가 하나씩 있다. 다크서클이 있다. 순한 인상이 아닌지라 항상 웃는 낯을 하려 한다. 자세히 보면 피어싱 자국이 있다.

기본 인성에 하자가 있긴 하나, 보통 한없이 가벼운 태도. 철들 생각 없고, 실제로도 안 들었다. 어릴 때야, 전생 영향으로 또래보다 어른스러웠으나, 나이 먹은 후엔 오히려… 스물씩이나 먹고도 생각은 어린애에 가까운 미묘한 상황. 이상한 데서 낭만 따지며, 무모한 행동도 거침없이 함. 순간의 감정은 겉으로 잘 티나는 반면, 생각은 쉽게 보이지 않는다. 속 시꺼멓게 뱀 기어다니는 거 모르는 사람이 없음.

본인보다 어린 존재에 한하여 본인이 보호해야 할 대상으로 여기는 감이 있다. 이해자나 보호자 행세를 하나 … 공감능력 0에 수렴해서, 그저 개좆된 감정만 무한대로 만드는 최악의 케이스. 나름 노력하지만, 타인의 밑바닥까지 속을 뒤집어 놓거나 가스라이팅 같은 발언이 잦음. 성격장애는 아니고 타고난 사회성이 좀 부족한 극단적T에 가까운 느낌ㅋㅋ 전반적으로 신뢰할 수 없는 상대 또는 예측 불가 재앙 … 같은 취급. ‘하지만 날 좋아하잖아?’ 같은 소리 뻔뻔하게 잘만 함.

악은 절대 사라지지 않으며, 섬을 영구 봉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진심 백퍼센트다. 평생 살 곳이기 때문에 섬을 좀 사람 살기 좋은 곳으로 바꾸고, 어른들도 싹 다 저승으로 돌려보내고 싶어 하는 것. (하지만 여긴 디센던츠다! 확정된 패배엔딩!)

미묘하게 완벽주의자 기질이 있다. 마음에 드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붙들고 있기 익숙함. 상류층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강하지만 필요한 상황에 역할 수행은 완벽하게 할 수 있다. 범죄에 대한 도덕적 감수성이 높고 예민하게 반응하나, 동시에 범죄에 대한 도덕적 거부감이 없다. 정치충. 정신상태 안 좋아지면, 정치 철학 얘기함. 종종 성인 남성에 대한 노골적인 적대감을 보인다. 일종의 자기혐오. 정신적으로 꽤 내몰려 있음. 회피 성향 은근 있음.

섬과 오라돈 양쪽 모두에게 전반적으로 잘 자라긴 했으나 내 자식은 저렇게 안 자랐으면 좋겠다 하는 평.

마법부도체 먼치킨. 이번이 3회차 인생이며… 이전 인생도 썩…, 따지자면 이번 생이 제일 평화롭다. 진실과 거짓을 구분할 수 있고, 대충… 판소 속에 나오는 상태창이 할 수 있는 건 다 하는 상태창도 있고, 일정시간 리셋도 할 수 있고, 어른은 히데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 등 능력은 많다.

가장 핵심 되는 부분은 대마법사. 마법으로 전부 해결하려 드는 성향이 있으나… 최근엔 눈치 좀 본다. D세계의 마력이 아니라, 다른 세계의 마력을 끌어온다. D세계의 마력은 사용할 수 없다.

예언이 가능하다. 핵심 타임라인을 들여다볼 수 있으나, 반드시 일어날 일에는 개입하지 못한다. (문제는 그게 자기 신념과 정반대라서 ‘ㅅㅂ 제발’ 하면서 설득하려 애쓰는데, 다시 말하지만 기본 공감능력 0이라서ㅋㅋ…)

좋아하는 것: 바다(감상 한정), 살구절임, 요란한 무늬, 화려한 패턴

싫어하는 것: 비(습도만 높아져도 ㅈㄴ 예민충 끝장판을 찍음), 버섯(토함)

못하는 것: 그림(원도 똑바로 못 그림), 기계(안 되면 마력 때려박는 버릇 있음), 요리(나름 애는 쓰는데…), 탈중독

주 행적: 태어나다 → 열, 이비의 생일파티가 개좆되고… 힐다가 헥터의 아들이라고 주장하며 트리메인에게 맡김. 같은 해, 수호신 계약하며 마력부도체인 걸 알게 되고… → 열둘~열넷(추정), 옌 시드 안식년 따라서 오라돈으로 나오다. 아델 대공의 아들로 오라돈 프렙 편입. → 열여섯~열일곱(추정), 오라돈 프렙 조기졸업 후 MIT 입학. 그리고 동시에 옌 시드 밑 마법사의 제자 신분으로 섬에 돌아오다. 섬 어른 대다수는 얘를 ‘오라돈에서 온 힐데브란트’로 인식함. → 그리고 현재. 거의 주 3일은 오라돈, 4일은 섬 생활하며 사는 중.

일곱 살 때부터 드래곤홀 조교로 일했다. 재학한 적은 없음. 사소한 심부름을 해주고 돈을 받다가 옌 시드가 아예 데려다 조교로 고용했다. 오라돈에서 돌아온 후에 다시 근무 중이며, 소피와 달리 모든 교사의 업무를 떠맡는다. 오라돈에서 아예 정식으로 옌 시드 아래 마법사의 제자가 되었고, 그저 이름만 올리려 했으나… 논문도 쓰고 있다. 생각보다 할 일이 많다. 바쁘다. 대학교 학점은 전부 현장실습으로 퉁치는 중.

본인 주장, 섬에서의 본업은 탐정사무소서점. 장사가 잘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큰돈이 들어온다. 주 수입은 야매의사 쪽이다. 당연 전문교육 받은 적 없으며, 앞으로도 받을 마음 없다. 가볍게 애들 다친 거에 약 좀 발라주던 게… 정신 차려보니 수술도 가능하고, 한약도 내리고…. 농사로도 돈을 좀 벌긴 했으나, 최근엔 애들에게 맡긴다.

에델 대공국의 대공세자, 유일한 후계자다. 그러나 물려받을 생각 없음! 누가 그래서 나중에 어떻게 통치할 거냐고 하면 기겁한다! 비스트 왕과는 무관하게 오로지 벤 왕만을 위해서 일한다. 주로 관료에 가깝게 일하지만, 고문 역할도 한다. 벤이 학교 다니는 동시에 왕으로 업무하다 보니, 히데도 오라돈 프렙에 빈 교실 하나 사무실로 쓴다. 어디의 왕님 빼먹은 수업 보충도 해주고 그러다 시간 남아 애들 자소서도 봐주다 정신 차리니 임시교사 명찰 받음.


사이러스 베른 드 빌

Cyrus Verne de Vil

이름 유래: Cyrus 모종의 신내림, 별다른 생각 안하고 지어줌. 근데 막상 짓고나서 퀴로스 대왕에 대해 다시 보니까… 어울리는 것 같아서 좋음. Verne은 당연히 작가 ‘쥘 베른’.

그 외 애칭: 시리, Cy, C, 드 빌, V, 미친개, 미친놈, 미친새끼, 이름을말하지마 etc

1997년 6월생, 상실의 섬. D1 기준 만 19세, 성인.

크루엘라 드 빌이 기억하지 못하는, 크루엘라 드 빌의 장자. 카를로스 드 빌의 손위 형제. 아버지 불명. 관심도 없다. 독립 전까지 기르기는 바둔 형제가 길렀다. 정작 사이러스는… 바둔 형제 볼 때마다 극혐하지만.

흑인 성별 미지정. 177~192cm 사이. 주로 192cm로 설정. 체중 역시 미고정. 빈유(중요). 사나운 인상. 머리는 밀었으며, 주로 착용하는 가발은 허리까지 내려오는 긴 백발. 속머리는 검은색으로, 일부 땋은 뒷머리는 검정과 흰색이 섞여 보인다. 상당히 고급. 눈은 갈색이나, 왼쪽의 색이 더 진함. 왼쪽 볼부터 턱까지 흉터가 있으며, 주근깨도 있음. 왼쪽 새끼손가락이 없다. 눈썹도 태워 먹어서 드문드문 있다. 송곳니가 진짜 개새끼인가… 싶게 선명한 편. 오른쪽 다리가 불편하다. 사실상 못 뜀. 비가 오면 욱신거린다.

 

태어날 때부터 전두엽은 개박살난 상태였고, 자라면서 한 번 더 아작났다. 두부외상으로 인한 치매. 기억 장애와 성격 변화를 동시에 앓는다. 시간, 장소, 사람, 모두 제대로 기억하는 일이 적고, 평소 멍하니 타인의 어떤 행동에도 반응하지 않는 시간이 긴 편. 그래도 더 심해지지는 않는 모양이다. 기억 때문에 답답할 때마다 벽에 머리 박는 버릇이 있다.

겁이 없고, 겁도 못 느낀다. 위험한 상황에서도 두려움이 없기에 인생이 공허하다. 불안조차 못 느낌. 덧붙여 감정을 표현하거나 인식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크다. 웃다가도 갑자기 지랄하는 일이 잦음. 싫은 것은 아무리 큰 게 걸려도 안 하려 들며, 충동적인 행동이나 폭력적인 행동도 잦다. 도덕적으로 옳지 못한 것에도 망설임이 없고, 왜 옳지 못한가에 대해서도 제대로 인지 못 함. 행동을 수정해야 한다는 생각 역시 못 한다. 그럼에도 아이가 있으면 담배를 안 피운다든가, 미묘하게 상식인다운 면이 강하다.

섬 밖에도 딱히 관심 없다. 섬 밖에 나가면, 지금처럼 기분대로 살 수 없는데 … 섬 밖의 뭐가 그리도 좋단 건지. 그냥 섬을 좀 더 깨끗하게 만들면 되는 문제 아니냐고 생각한다. 악행에도 큰 흥미가 없다. 평소 행동은 그저 성격이지, 타인을 괴롭히려고 하는 게 아니다. 그게 타인을 괴롭게 한다는 인지도 그닥…

한 번 애착을 형성한 것에는 지독할 정도로 집착한다. 자신의 아래에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통제해야 직성이 풀림. 어머니와의 일대일 독점적 관계 형성을 바랐으나, 개같이 말아먹은 후ㅋㅋ 남동생이나 사촌한테까지 비슷한 욕구 드러내는 중. 기억이 뚝뚝 끊기는 게 이보다 더 다행일 수 없다. 굳이 인간이 아니더라도 하나에 꽂히면 그것만 보며, 자신의 물건에 손대는 것도 버리는 것도 싫어한다. 인내심은 짧으나, 끝장을 보지 못하면 못 견디는 타입이라 뒤엎고 다시 하고 뒤엎고 다시 하고…

취향이 확고하다. 취존할 생각조차 없다.


아스마 아메드 “마이” 아그라바

Asma Ahmed “Mai” Agrabah

* 이름 유래: 전부 신내림ㅋㅋ… 처음부터 애칭은 꼭 “마이”로 하고 싶었고, Ahmed는 아버지 이름, Agrabah는 국가 이름. 이름은 미확정이라 지금도 계속 바뀐다. 아스마, 파티마, 페리시마… 전부 사용 중.

네모

NEMO

* 이름 유래: 라틴어 ‘누구도 아니다’. 해저2만리의 네모 선장을 생각하고 붙여준 이름이긴 함.

“일레븐”

Xiu “XI”

* 이름 유래: X로 시작하는 건 어머니 Xiao와 동일. 이름 뜻은 중국어 xiù(뜻: 자수, 수놓다)에서 따옴. 애칭 일레븐은 XI를 로마자로 읽은 거.

빅토리아 “비키” 밴스

Victoria “Vicky” Vance

* 이름 유래: V로 시작하는 건 자작Viscount에서 따옴. 이름은 워낙 승리욕이 강한 사람이라서 따온 이름. 성 Vance는 탐정 파일로 밴스에서 따옴.

윈터 가브리엘라 에버리 달링

Winter Gabriella Avery Darling

* 이름 유래: 이름 W는 웬디와 동일한 시작. Gabriella는 웬디 미들네임에 안젤라 있어서 얘도 천사에서 따온 거 넣고 싶었음. Avery는 뱀파이어 다이어리에서 따옴.

다넬 C.

* 이름 유래: Darnell은 흑인 남성 중에 흔한 이름 뭐 있지 찾다가 고름.

크로(포드)

* 이름 유래: 깊게 생각 안 함. 까마귀 Crow.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