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30일 드림주 챌린지

PKMN BW — Rene Cyclamen


1. 드림주 탄생 계기

첫 구상은 장르 기반캐 수준의 OC였어요. 하나 3번도로 키우미집의, 젊고 재능있는 포켓몬 브리더…… 정도의.

그런데 제가 어쩌다가 N에 치이는 바람에…….

2. 중심이 되는 키워드/상징

르네의 중심은 사랑, 신뢰, 유대. 사람이든 캐릭터든 어떻게 매 순간 이성적이겠습니까만은, 인류애의 화신…… 같은 느낌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징물은 아무래도 깃털 귀걸이와 리본이겠네요.

© 계란

3. 처음 구상과 달라진 점

거의 없어서 기억도 잘……. 키우미집의 양녀라던지, 본 출신지가 가라르지방이라던지 하는 잡다한 설정이 추가되기는 했지만, 바뀌었다고 할 만한 점은 없는 것 같아요.

4. 가장 좋아하는 설정

르네는 분명히 너그러운 사람이지만, 그럼에도 보편적인 정의에 부합하는 자신만의 선이 존재한다는 부분이요. 그 선을 넘은 사람을 영원히 용납하지 못하리라는 것도…….

선하고 다정한 축에 드는 르네도 결국 사람이라는 한계를 보여 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5. 가장 좋아하는 연성/커미션

© 계란

정말정말 좋은 느낌을 주는 커미션……. 이 화면을 구성하는 온도, 습도, 구도, 조명을 사랑해요.

6. 주변인이 말하는 드림주의 이미지

보편적으로는 친절하고 능력있는 포켓몬 브리더겠죠. 양부모에게는 사랑스럽고 충실한 딸, N에게는 너그럽고 다정한 이해자, 동반자.

어지간해선 부정적인 평가가 나오지 않을 만큼 반듯하고 좋은 사람일 거라고 생각해요.

7. 나와의 공통점과 차이점

르네는 이입 드림이 아니라서 저와 연관된 요소는 크게 없네요……. 포켓몬을 좋아해서 마구 사랑해주고 싶은 염원을 담아 구상한 캐릭터이긴 한데 ^//^

가장 큰 차이점은 정신력…… 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유리멘탈.

8.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

노부부 손에 자라서 그런지, 크게 음식을 가리는 편은 아니에요. 그래도 굳이 좋아하는 것을 고르자면 따뜻한 스튜. 맛보다는 가족들과 모여서 이것저것 썰어 넣고 조리하는 과정을 좋아할 것 같네요.

싫어하는 건 아무래도 날고기, 날생선. 세계관 특성상 모든 육류는 대체육이 아닌 이상 포켓몬의 고기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9. 가장 좋아하는 대사/서사

서사랄까 특징에 가까운 것 같지만. 포켓몬과 함께 자란 르네는, 세상을 보는 시선이 친애와 유대로 가득 차 있다는 게 좋아요. N과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시각이라서요…….

10. 어울리는 노래

Stella Jang & Pleyn — Voyager

모르는 하늘, 모르는 길을 따라

모르는 산을 지나, 모르는 바다

Now I think I know you

Now I think I know

여행자에 대한 노래인데요……. 가사도 어울리지만 곡 전체의 분위기가 르네와 제법 잘 맞는 것 같아요.

11. 밝힌 적 없는 or 잊혀진 설정

르네를 낳아 준 생모에 대한 설정이 있었습니다만, 르네 스스로 그다지 달가워하지 않는 존재일 것 같아 크게 언급한 적이 없네요. 르네는 입양된 가정에서도 충분히 행복했으니까요 ^//^

12. 드림캐만 아는 비밀

N은 르네의 심층까지 알고 있는 소수의 사람들 중 하나예요.

르네는 어린 마음에 포켓몬과 대화하는 N의 능력을 질투한 적도 있고, 소중한 파트너를 잃게 될까 봐 두려워하던 모습, 양부모를 잃고 흔들리던 모습을 보인 적도 있어요. 늘상 평온하고 밝은 르네가 드물게 고통스러워할 줄도 안다는 사실을 N만은 잊지 않습니다.

13. TMI

  • 홍채의 원 무늬는 하이라이트의 만화적 허용이 아니라, 정말 무늬입니다.

  • SwSh 시점에서 르네는 26세 정도…….

  • N보다 두 살 연하.

  • 왼손에는 루카리오와 나누어 낀 팔찌가 있는데, 각자의 팔찌에는 키스톤/루카리오나이트가 달려 있습니다.

  • 귀걸이의 깃털은 워글의 갈기입니다. 처음으로 여행을 떠나던 날 양부모님께 받은 선물. 오리지널 설정으로 승리를 상징한다는 구전이 있기도 해요.

© 무용

14. 비슷한 동물/사물과 그 이유

모에화로는 토끼나 사슴을 밀고 있지만……. 객관적으로 닮은 동물은 골든 리트리버라고 생각해요. 사람 좋아하고 활발하고 헌신적이고.

사물은……. 여전히 잘 모르겠네요. 이불…… 담요…… 뭐 그런…… 폭신하고 다른 물체를 감쌀 수 있는 종류의 무언가?

15. 한 단어로 정의하기

인류애의 화신. “사랑”입니다.

양부모와 주고받는 사랑, 포켓몬들과의 유대, N과의 사랑, 주변인과의 우정…… 같은 것들이 르네를 구성하는 주요소예요. 사랑 빼면 시체인 여자…….

16. 장르 내에서 가장 잘 맞는 캐릭터

아무래도 N이죠? 포켓몬을 사랑하고 위한다는 점에서.

N을 제외하면 의외로 단델과도 잘 맞을 거라고 생각해요. 본인도 딱히 어른은 아니지만 어린아이들이 큰 책임을 지게 되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기거든요.

17. 장르 내에서 가장 안 맞는 캐릭터

확신의 게치스……. 구세대 악의 조직 보스 유형의, 인간중심적 이기주의자들을 혐오하는 편이죠…….

18. 어울리는 계절

여름! 생명이 맥동하고 햇살이 뜨거운 계절. 르네와 키우미집은 1년 365일 24시간 여름입니다.

19. 평소 패션 스타일

© 카폐인

서비스업은 단정함이 중요하니까……. 깔끔한 패션을 추구하는 편일 것 같아요. 그렇지만 옷이 더러워지는 사건은 매번 생기겠지요……. 그럴 때를 대비해서 셔츠가터를 착용하고 다닙니다 👍

밝고 화사하고 깨끗한 느낌……. 패션감각이 없어서 설명할 말을 못 찾겠습니다! 스킵.

20. 삶의 가장 큰 굴곡/사건

N의 성 지하에서 2년 정도 감금되었던 일이요. 게치스가 N의 이름으로 보낸 연락을 받아 그를 만나러 갔다가, 그대로 납치당해 성 지하에 갇혀 지낸 시절이 있었습니다.

르네는 주로 플라스마단이 강탈해 온 포켓몬들을 돌보는 일을 했어요. 빼앗아 온 포켓몬이니만큼 포켓몬센터에서 마땅한 치료를 받지 못해 죽어나가는 모습을 지켜봐야만 했던……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21. 존재하는 or 하고 싶은 IF/AU

좋아하는 IF! 르네를 과거로 보내고 싶어요. 게치스에게 입양되기 전 N을 빼돌려 행복해지는 걸 보고 싶네요.

그리고 마피아AU가 있습니다. 꽃집 사장 르네와 부상당해 꽃집 앞에서 쓰러진 N 조합이에요. 르네가 N을 구해준 이후에, 그가 속한 조직이 와해되자 르네에게 고용되어 평범한 꽃집 청년이 되는 AU입니다 ^//^

22. 화났을 때 하는 행동

주먹을 꽉 쥐고! 눈을 아래로 내리깝니다. 상대의 털끝조차도 시야에 담고 싶지 않아서요. 언성이 높아지고 감정에 휩쓸리는 것도 피할 수는 없겠죠.

사람에 대해 화가 난 게 아니라면……. 포켓몬들 중 하나를 품에 꽉 끌어안고 그 품에 기대서 화를 삭일 것 같네요.

23. 드림주에게 행복이란?

꿈터에 내리쬐는 햇살을 받으면서, 포켓몬들과 함께 봄기운에 취해 조는 것……. 이상적이고 사소한 평온함이네요.

24. 인생에 드림캐가 없었다면?

그랬다면 삶이 조금 더 평탄했겠죠? 게치스와 접점이 생길 일도 없었을 테고……. 평범하게 키우미집을 운영하는 브리더로 살았을 거예요.

25. 가장 숨기고 싶은 과거

한때 N의 능력을 질투했었지요……^//^ 그로 인해 N이 오랫동안 이용당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요.

26.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인간 중에서는 양부모님이겠네요~~ 르네에게 주변을 사랑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 사람들이니까요.

파트너 루카리오도 르네에게는 무척 중요한 존재입니다. 평생을 함께해 온 동반자이자,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나아가게 해 준 버팀목이라서요.

27. 이름으로 N행시

와 나 이런거 진짜 못해…….

28. 드림주의 별명/이명

인게임에서는 포켓몬 브리더!

드림적으로는 N수식에 사로잡힌 자에게 맞춰서, 세계를 사랑하는 자! 라고 부르고 싶네요 ^//^

29. 드림주의 하루 일과

07:00~08:00 7시 기상. 씻고 아침먹고 (포켓몬도 먹이고) 오픈 준비를 합니다.

08:00~16:00 키우미집 영업 시간

16:00~17:00 영업을 마감하고 청소를 해요. 털과 깃털과 모래와 온갖 포켓몬 부산물 청소……. 담요며 쿠션이랑 장난감 세탁……. 가끔 목욕도 시키고……. 포켓몬 밥도 챙겨줍니다.

17:00~18:00 인간 밥 먹는 시간~~ 그리고 또 씻어요…….

18:00~20:00 키우미집에 맡겨진 포켓몬들 말고, 르네 본인의 엔트리와 시간을 보내요. 마당에서 놀거나 산책을 나가기도 하고, 노래를 불러 주거나 애정 표현을 해주기도 하고.

20:00~23:00 포켓몬들이 잠들고 나면 르네 개인의 시간입니다. 밀린 연락을 확인하고,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고, TV를 보기도 하고, 어느 순간 잠들어요.

30. 드림주의 결말 or 미래

내키면 한 번쯤 파시오포케마스에 보내 보고 싶기도 해요. 그곳의 N은 르네와 접점이 없는 원작의 N이겠지만……. 무사히 집으로 돌아간다면 두고두고 언급할 이야깃거리가 될지도요 ^//^

그래도 BW 리메이크/프리퀄의 내용을 봐야겠지만 큰 이상이 없다면, 평범한 일상을 살아갑니다. 주민들에게는 키우미집을 운영하는 포켓몬 브리더로, 에테르재단에게는 보호소의 고문으로, 3번도로 보육원의 아이들에게는 다정한 옆집 언니로, N에게는 사랑하는 연인이자 동반자로요.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