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더지 게임즈 집필진이 고른 2018 추천 프리게임·인디게임 15선》 세포신곡 파트 번역
-번역기를 거친 뒤 어휘를 다듬은 버젼입니다.
-세포신곡 관련 부분만 번역하였습니다.
-원문은 이쪽.
『세포신곡 -Cell of Empireo-』
「게임이라는 형태를 무척이나 유효하게 활용한 이야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작품. 호러 요소 있음, 탐색 요소 있음, 폭력 묘사 있음, 액션 요소 있음, 수수께끼 요소 있음…… 어떤 게임인지 한 마디로 설명하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이 모든 요소가 게임 내에서 표현되는 「이야기」를 이루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체험이 되어있음을 느낀다.
탐정 사무소에서 근무하는 아토 하루키는 어느 날, 후배 실종사건을 마주한다. 단서가 되는 것은 「지고천 연구소」라는 종교 단체. 아토는 이 정체 모를 단체의 시설에 잠입하지만…….
이야기 자체가 가진 높은 퀼리티나 각각의 연출 요소에 더해 등장인물의 내면을 파고드는 방식이 매우 정교하다. 「인간을 묘사하는 것」을 마주하고 있기에 완성되는 시나리오의 심오함이나 멀티 엔딩에서 그려지는 각각의 스토리를 쫓는 것 뿐만 아니라, 게임 중에 입수할 수 있는 자료 등을 읽어나가며 등장인물이나 이야기의 다면성을 맛볼 수 있다.
2018년 플레이한 프리 게임 중 『한낮의 암흑真昼の暗黒』과 나란히 시나리오가 인상 깊은 게임이었다. 이전에 업로드 되었던 체험판에서도 면밀한 제작이 눈에 띄었는데, 완성판에서도 변함없는 고집이 느껴졌다. 꼭, 이 작품을 플레이 해주었으면 한다.
( poroLogue )
제목 : 『세포신곡 -Cell of Empireo-』
제작자 : 후카오 공업
클리어 시간 : 10~30 시간
지원 OS : PC(Windows)
가격 : 무료
비고 : 폭력, 공포 묘사 있음 (※권장연령 : 한국 나이 17세 이상)
다운로드 링크 ::
(일본어판)
(한국어판)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