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ERO 사용 설명서

[이영싫] 나이프의 빅 피터팬, 빅터(VICTOR)

이영싫 기반 오르카 의형제 드림

망상요람 by ZZERO
13
0
0

-오늘 나랑 게임할래?

빅터 VICTOR

나이: 나이프 영입 당시 4살, 원작 기준 18살

종족: 흑표범 영물 혼혈 (하프)

성별: 남성

키: 181cm

생일: 5월 6일(비단향꽃무: 영원한 아름다움)

특기: 분신

주무기: 주먹, 단검

취미: 게임, 만화보기, 보드 타기

나이프에 속해 있지만 빌런이라기엔 무해한 자유로운 영혼. 오르카와 같은 실험체였고, 형동생하는 사이. 오르카를 좋아하고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늘 전선에 앞장서는 오르카를 따라다닌다. 사상은 스푼에 가깝지만 오르카가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나이프에 묶여 갈팡질팡하는 사춘기 청소년.

사람들은 흔히들 성장하지 않는 사람을 보며 피터 팬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네버랜드에 살면서 아이들을 데려가는 동화 속 피터 팬에 아직 철없는 사람들을 빗대는 것이겠죠. 하지만 피터 팬이 과연 정말 순수한 어린아이인지는 의문이 남습니다. 피터 팬은 네버랜드를 유지하기 위해서 뼈를 깎는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피터 팬이라는 단어는 단순히 철이 없고 순수한 아이를 칭한다기보다는, 자신이 만든 세계를 유지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인물에 빗대야 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보면, 역시 <빅 피터팬>이라는 제목은 빅터를 뜻하는 말이겠죠? 그는 몸만 큰 어린아이임과 동시에, 그의 세계를 이루고 있는 이들을 소중히 하는 사람이니까요. 빅터의 네버랜드는 오르카 그 자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_해퐈리냉채(현 말룸)님 커미션 中

성격 Personality

나이프? 쟤가요? - 나가

빌런이라기엔 너무나 평범하고 명랑하다. 채팅 치는 것만 해도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보기 드문' 정상인이라는 걸 알 수 있으며, 유머감각이 있기까지. 아마 제대로 학교를 다녔다면 나름 목소리 크고 위트 있는 인기인이 되었을 것이다.

걔 되게 착해. 사과하라니까 사과하고, 살인에도 거부감 있고, 양심도 있고. - 로지

...미안, 널 용서하진 못하겠다. - 로지

착하다. 인간적이고, 양심적이고, 사람을 좋아한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좋아해주길 바라며, 나름 눈치를 보는 경향도 있던 빅터가 로지를 구해준 것을 계기로 로지가 종종 데려다가 도덕과 양심을 주입시켰다. 덕분에 일시적으로 신분도 생겼으나, 나이프 멤버가 젤리나를 죽이고 도망치자 그 관계는 비틀린다.

우유부단하기 짝이 없는 어린애야, 어린애. - 상제

범죄는 싫은데 가족은 좋다. 나이프에서 나가고 싶지만 가족을 두고 갈 수는 없다. 차라리 모두가 손을 털고 이제부터라도 깨끗하게 살아가면 좋을 텐데! 같은 꽃밭 같은 망상을 하는 어린 아이. 언제쯤 현실을 깨닫고 독립할까?

특기 Special Skills

빅터가 6살 때, 폭파 사건에 휘말려 눈썹에 흉이 생기면서 발현했다.

분신

사람의 분신을 만들 수 있다. 다만 내구성은 본인의 1할 정도밖에 되지 않으며, 이해도에 따라 제한 시간이 정해져 있다. 게다가 복잡한 행동(주로 분신 자신의 판단이 필요하거나, 전투 시)을 하면 제한 시간이 더 짧아진다. 분신과 시야를 비롯한 감각을 공유한다.

! tip: 다른 사람의 분신도 만들 수 있다.

! tip: 백모래, 메두사, 세월은 빅터의 특기를 모른다. 특기가 없다고 생각 중.

특이사항 Caution!

마치 피터팬처럼, 어른의 몸에 아이의 정신이 깃들어 있고 본인 역시 어린 시절을 동경하기 때문에 외관에 비해 어려보이는 행동을 할 때가 많다. 현재에도 액면가는 20대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옷차림과 행동거지는 그에 비해 어려보여 나가가 간극을 느낄 정도. 그래도 빅터가 10살 때보단 낫지 않겠는가...

어머니가 악마를 부리는 마녀였다. 마법을 사용해 인체 실험으로 죽은 빅터를 소생시켰으므로, 그 여파로 빅터의 은회안이 남았다. 회색 바탕에 별무리가 반짝이는 듯한 아름다운 눈은 빅터만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

상징보석은 피터사이트(천파복슬 님 추천^_^). 잔물결 위에 잉크를 톡 떨어뜨린 것처럼 오묘하게 퍼져나가는 색이 아름다운 아이입니다. 가공 전 원석이 정말 예뻐요!

트친의 추천 테마곡(도로 님께 감사^_^)은 Ruth B - Lost Boy

과거 Past

(※빅 피터팬 본편 스포 주의) (※창작 악역 등장 주의)


  • 오르카와 같은 연구소의 실험실에서 태어난 아기. 아이를 군인으로 양성하는 것에는 시간과 자원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전투에 적합한 신체로 성장시키는' 실험에 투입되었고, 1년 간의 성장 끝에 성인의 몸을 갖게 되었다. 정신 연령은 고작 두세 살 밖에 되지 않는데, 몸만 큰 빅 베이비가 된 것.

  • 연구소를 탈출한 이후, 백모래-메두사-오르카와 함께 지내며 랩터 일행을 만난다. 해당 용병부대의 아이들과 친해지며 수련을 했고, 그만큼 강해질 수 있었다.(아이들 曰: 이 정도면 대장 전성기 시절보다 더 강하지 않을까?) 하지만 백모래가 그들을 죽이는 것은 막지 못했다.

  • 캐리엇이라는 간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유는 '무기는 돈이 되기 때문'. 빅터가 훌륭한 생채병기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를 양산하기 위한 실험대로 삼으려는 것이다. 따라서 포트와 냅킨을 이용해 빅터를 잡으려 했으나 실패. 애꿎은 빅터의 가족(나이프)만 죽었다.

  • 특정 사건을 통해 미디어의 주목을 받게 된 빅터는 곧 포크 엔터의 스카웃 제의를 받는다. 이후 충실한 연습생 생활을 하고 메스컴에 노출되며 캐리엇과의 충돌을 피한다.

  • 로지 일행을 만나며 히어로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긴다. 오히려 캐리엇 덕분에 히어로에게 구원될 수도 없는 삶을 통해 동정을 산다. 하지만 나이프의 일원이 젤리나를 죽이는 것을 막지 못했고, 로지는 빅터에게 복수하기 위해 그가 보는 앞에서 **한다.

  • 이후 '히어로가 자신의 눈 앞에서 죽는 것'은 빅터에게 트라우마로 남는다. 나이프는 2년간 모습을 감추고, 냅킨은 스푼이 된다.

현재 Present

우연히 나가와 게임친구가 되어 만나는 것으로 처음 등장한다. 하지만 결국 본인은 포크 엔터 소속 연예인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고 있으며, 나이프 내에서는 정말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다. 나이프의 초창기 멤버이자 행동 대장이지만 결국 자리 채우기 깍두기가 된 셈.

(아래는 원작에서의 행적) (※빅 피터팬 본편 스포 주의)


  • 나이프를 배신하고, 스파이로 활동한다. 그 조건은 '오르카를 살려서 잡을 것'.

  • 나가와 유각인, 스푼의 도움을 받아 캐리엇과의 악연을 끝낸다. 이제 스푼에 붙는 것에는 아무 방해도 없다.

  • 영정과 마찰을 빚지만, 정작 백모래가 그를 죽이려 드는 순간 그를 살리고 도망치는 바람에 배신이 발각된다. 이후 빅터는 거처를 옮기고 스푼의 히어로로 활동한다.

  • 나이프가 세월과 레이디를 구출하는 자리에서 백모래에게 몇 번이고 찔린다. 이를 목격한 오르카는 차마 도망치지 못하고 그대로 스푼에게 잡혀 빅터의 경과를 묻는다. 메두사가 오르카를 데리러 오지만, 오르카는 빅터를 배신할 수 없다는 생각에 합류를 거절하고 스푼에 남는다.

  • 빅터는 랩터가 직접 백모래와 마지막 대면을 하고 치명상을 입히는데 기여한다. 메두사가 살았으면 하는 마음에 설득을 시도하지만 메두사는 죽음을 선택한다. 결국 빅터의 유일한 가족인 오르카만이 남는다.

  • 오르카는 영정의 계산 아래 평생에 가까운 시간을 무급 봉사(주로 구조 활동)에 쏟게 되었으며, 빅터는 계속해서 포크 엔터의 연예인으로 활동한다. 그래도 피터팬과 네버랜드는 무사하다.

캐릭터 디자인 Design

한쪽으로 묶어내린 중장발의 흑발, 은색으로 별이 반짝이는 은회안.

캐릭터 기준, 왼쪽 눈썹을 가로지르는 흉터가 있다.

주로 가죽 재킷에 조거팬츠. 색은 매일 바뀐다. 하지만 본인이 제일 좋아하는 색은 빨간색.

신발은 주로 스포티한 어글리 슈즈.

포인트 컬러는 레드&블랙

빅터 위키 주소: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lASiM7BA7lUhIFZNIJ-CnjEmO2i1Ud0fbTzLLIJeRLI/edit?usp=sharing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