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S

SYSTEM

최종 수정 일시 10. 31.                                              



캐릭터 성장

  • 경험치/마카
    캐릭터가 조사를 진행하면서 겪은 전투나 이벤트의 보상으로 경험치와 마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캐릭터의 레벨 업, 즉 성장에 필요한 수치입니다. 마카는 악마들로 가득해진 세계에서 거래에 이용될 수 있는 새로운 화폐 단위이며, 평소에는 데모니카를 통해 전산 상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실체에 대해서는 아무도 아는 이가 없습니다. 
    경험치와 마카의 자세한 획득 및 사용 방법은 인트로 이후 공개됩니다.

  • 스탯
    스킬의 효력이나 이벤트의 다이스 체크 등 다양한 방면에서 이용되는 캐릭터의 파라미터입니다.

    STR 힘
    캐릭터의 물리계 스킬 효력과 힘과 관련된 다이스 체크에 영향을 줍니다.
    DEX 재주
    캐릭터의 사격계 스킬 효력과 민첩성과 관련된 다이스 체크에 영향을 줍니다.
    INT 지력
    캐릭터의 마법 공격계 스킬 효력과 지능과 관련된 다이스 체크에 영향을 줍니다.
    VIT 체력
    캐릭터의 육탄전 관련 스킬 효력과 HP의 양, 지구력과 관련된 다이스 체크에 영향을 줍니다.
    MEN 정신력
    캐릭터의 치유계, 보조계 스킬 효력과 MP의 양, 정신력과 관련된 다이스 체크에 영향을 줍니다.

    일반인으로서의 평균값은 5입니다.  숫자가 늘어날수록 해당 분야에 두각을 보이며, 줄어들수록 미진한 모습을 보입니다.

  • 스킬
    본래는 악마의 에너지에서 기원된 힘이나, 데모니카의 사용법을 터득한 인간들 또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투에서 사용되며 일반 구역 전투에서의 기능과 레이드에서의 기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진행 초반에 익힐 수 있는 스킬의 예시 일부입니다. 상세한 수치와 효과는 추후 조정될 수 있습니다.

물리계. (1d15)+(STRx2)의 데미지.

사격계. (1d5)+(DEXx3)의 데미지.

마법계. (1d10)+(INTx3)의 화속성 데미지.

마법계. (1d10)+(INTx3)의 수속성 데미지.

마법계. (1d10)+(INTx3)의 전속성 데미지.

마법계. (1d10)+(INTx3)의 풍속성 데미지.

치유계. (1d15)+(MENx2)의 양만큼 치유.

보조계. (1d10)+(MENx2)의 양만큼 해당 캐릭터의 공격에 가산점 부여. 전투 종료까지 지속.

  • 무구
    악마와의 전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데모니카의 구현화 능력을 통해 만들어진 가상의 무기입니다. 루이즈 박사와의 대담이 끝난 인트로 이후 시점부터 사용이 가능해지며, 사람마다 각자의 무구를 가지고 다룰 수 있습니다. 가상의 구현체인 만큼 데모니카를 통한 상시 수납이 가능합니다.

    악마와의 조우 시 전투 방식을 설명하기 위한 어필적 역극 요소이며 시스템 상 직접적인 개입은 없는 요소입니다. 종류 또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가상의 검이나 총을 무구로 삼을 수도 있고 가지고 있던 가방이나 리코더와 같은 물건들까지도 무구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데모니카의 승인을 받은 순간 그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자동으로 무구가 결정되며, 캐릭터의 설정에 따라서는 무구 없이 맨손으로 싸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조사 및 전투

  • 맵(구역) 조사
    커뮤니티의 필수 참여 컨텐츠로 스토리 진행을 위해 특정 구역을 조사합니다. 필참 시간은 21:00 ~ 23:00이며 진행 척도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조사 및 전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도구를 수집하거나 캐릭터 성장 요소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4인 1조, 16인 기준 총 4팀으로 진행됩니다. 팀은 총괄이 정해주지 않으며 멤버들끼리 재량껏 팀을 모은 뒤 필참 시간 이전 총괄에게 팀의 상태에 대해 선언해주셔야 합니다. 캐릭터 간 회의에는 트위터 DM을 대체해 네이버 밴드를 사용하며, 맵 조사에는 Roll20 플랫폼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1일차 조사 이전 공개됩니다.

  • 전투
    a) 맵 배틀
    조사 중 특정 포인트에서 악마를 비롯한 적대 세력을 조우할 수 있습니다. 턴제 전투이며 Roll20과 연동되어 진행됩니다.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는 액션은 [공격], [방어], [스킬], [아이템], [교섭], [도주] 가 있습니다. 교섭을 제외한 나머지 커맨드는 다이스를 굴려 한 턴마다 결과를 정산합니다.
    HP가 0이 된 캐릭터는 깊은 부상을 입은 전투불능 상태가 되어 당일 전투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일정 종료 후 패널티와 함께 자연치유되며 캐릭터가 이로 인해 영구적인 죽음에 이를 가능성은 없습니다.

    b) 레이드
    맵 조사가 끝나면 16인 모두가 해당 맵의 보스와 일제히 전투를 치릅니다. 마찬가지로 Roll20과 연동되어 진행되며 마스 레이드 룰을 차용할 예정입니다. 전투 진행 중 특별한 기믹에 의해 특수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러닝 중 공지되며 추후 히든 스토리와 룰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섭
    악마와 꼭 싸울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하다면 대화를 통해 평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적 생명체인 악마들은 각각의 배경과 성격에 따라 말하고 행동합니다. 포악한 악마는 인간과의 대화 자체를 거부하나, 대부분의 악마들은 대화를 청하는 인간들에게 관심을 갖습니다.
    교섭이 잘 이루어진다면 아이템이나 마카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해당 악마를 동료로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조력자가 된 악마를 동료마라고 칭합니다.
    악마가 호의적으로 대한다고 해서 무조건 그 악마를 믿어서는 안 됩니다. 친절하되 단호하고 의심하며 경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레이드 보스와는 교섭이 불가능합니다.

  • 동료마
    교섭 또는 특정 경로에 따라 악마를 동료로 맞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동료마는 캐릭터의 전투에 직접적으로 개입하진 않으나 스탯을 올려주거나 특정 기술을 강화해주는 등 주인이 된 캐릭터에게 이점을 제공합니다.
    동료마는 캐릭터 당 한 마리씩만 소유가 가능하며, 새로운 동료마를 맞이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동료마를 제외해야 합니다. 초기 얻었던 동료마로 끝까지 진행하기를 원한다면 해당 동료마를 조금씩 강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조사 또는 퀘스트의 보상으로 악마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악마의 상세한 자료가 압축된 것으로, 해석본은 추후 탐사나 교섭, 이벤트의 긍정적 진행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해석 방법은 추후 공개됩니다.

  • 서브 퀘스트
    필수 참여 시간 외에 자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밴드 DM을 통해 진행되며 보상으로는 아이템과 경험치, 마카가 기본적이나 때때로 특수한 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됩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