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05 미오 프라텔로 후기

<주의!>호와 불호가 섞인... 애매한 귀가길 메모를 정리한 후기

이 후기는 귀가길 지하철에서 넘버 리스트를 보고 휘갈긴 메모를 옮긴 글입니다.

후기에 문제가 있으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 후기는 호 뿐만 아니라 약간의 불호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열람에 참고해주세요.

  • 공연장이 엄청 쾌적하고 추울 정도로 시원했어요. 바람 막을 겉옷 필수.

  • 모든 열이 드아센 3관 I열 단차(앞 좌석이 무릎까지 밖에 안 와요)

  • 생각보다 스티비 역 배우의 분량과 비중이 크고, 옷을 (엄청) 자주 갈아입어요.

  • 등장인물이 무척 많은데 의상과 연기로 직관적인 구별이 가능합니다.(연출의 힘일까요)

N02 나는 책을 쓴다

  • '날개짓 소리가 들린다. 발자국 소리가 들린다.'

  • 날고 있는데 어떻게 발소리가 나지? 하는 의문. 두 명인가?

N03 무서운 사람

  • 넘버 제목마저도 무서운 사람이라니.(후기 쓰려고 집 가는 길에 찾아보다가 알게 된 요상한 넘버의 요상한 제목)

  • '나는 무서운 사람. 무서운 넘버를 부루겠다.'

  • 여기서 깨달았어요. 대놓고 어처구니 없이 웃긴 극이란 것을...

  • 뭐 이런 가사가 다 있담(1)

  • 와중에 치치 에스프레소 마셨다가 맛 없다고 퉤퉤 뱉었어요. 그 잔을 다시 책상 위에 올려뒀는데... 위인전 원고 잘못 던져서 바닥으로 떨어트리고 스티비가 주섬주섬 줍고...ㅠㅠ

N05 미오 아미코

  • '너의 눈동자가 맘에 들어. 그래, 그랬던 것 같아.'

  • 좋아하는구만~

N06 뉴욕의 로마제국

  • '네 아버진 돼지였어 꿀꿀꿀꿀'

  • 뭐 이런 가사가 다 있담(2)

N07 패밀리, 샷건, 뮤직

  • 중간에 갑자기 Music in my soul 이러는데... 어째서 갑자기 뮤직인가요. 이탈리안이라서...?

  • 뭐 이런 가사가...(3)

N08 F.U.써니보이

  • 녁치치 완전 애정결핍, 써니보이의 애정이 고픈 꼬맹이.

N09 쿤만두

  • 이 넘버야말로 미오의 코어가 아닐까요. 진짜 어처구니 없는데 웃겨서 정말 극을 잘 나타낸다고 생각해요.

N10 무서운 사람 rep

  • 치치 와중에 뉴욕행 기차도 놓치고... 이 꼬맹이 써니보이가 거둬야한다고 생각했어요.

N11 노란 장미

  • 노란 장미 다발을 든 금발의 동니보이... 시각적으로 정말 끝내주게 만족스러웠어요.

  • 그간 말도 잘 안 하다가 생일날 치치가 좋아하는 꽃을 선물하는 써니보이... '꽃말 우정'

  • 리프라이즈에서도 느꼈지만 다시 생각할수록 노란 장미의 네 가지 꽃말은 써니보이와 치치 서로에게 해당하는 거 같아요.

  • 치치 가사가 깜찍하고 새침해서 귀여웠다네요.

N12 뉴욕 드림

  • 플로렌스 양 정말 아름답고 사랑스러워요.

  • 스티비 코 톡! 너무 달아요.

N13 파파

  • '파파, 나는 약하지 않아요'

  • 약하지 않다고 할 수록 반대로 더욱 위태롭고 약해보이는 치치. 휘청휘청.

N14 이탈리안 재능기부

  • 뭐 이런 가사가...(4)

N16 그런 사랑

  • '친구 생일파티에서 갑자기 울음이 터지고'

  • '교회에서 기도하다 갑자기 웃음이 터지고'

  • 사랑에 빠진 비이성적인 상태를 이렇게 설명하다니. 개인적으로 취향인 넘버였어요.

N20 런던으로

  • '이스트리버가 얼마나 깊은 지 알아요?'

  • 이 대사를 하는 스티비의 표정과 말투가 너무나 상처받은 사랑이었어요.

N22 나 칭찬받았다

  • '나 보스한테 칭찬받았다 / 지적받았다'

  • 단순한 애기...

  • 스티비가 알파벳 재미없어하니까 욕으로 알려주는 써니보이… 육아에 자질이 없다 해야할지 있다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 'F는… 플로렌스'

  • 이거 진짜 사랑...

  • 스티비는 써니보이에게 배운 글을 다시 그를 위해 사용하네요.

N24 미오 프라텔로

  • 그래서 극 이름이 미오 프라텔로...

  • 써니보이/플로렌스/리차드가 닮았다는 언급이 메타적으로 같은 배우가 여러 역할을 하는 것도 있지만, 세상 어딜 봐도 사랑하는 사람이 떠오른다는 것 같기도 했어요.

N25 히어로 인 뉴욕

  • 치치가 써니보이에게 사과를 대신하는 것 마냥 자서전 내용을 써주고는 다시 떠난다는 게... 꼭 써니보이에 대한 애정을 모르는 척 해왔지만 이제야 마주했다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치치가 그럴 수 있었던 것도 써니보이의 치치에 대한 애정을 듣게 된 덕분이겠지만요.

N26 노란 장미 rep

  • '꽃말이 네 갠데 이제는 무슨 뜻인지 알 것 같아'

  • 본 넘버에서는 도무지 말도 안 되는 엉터리라고 했는데, 이젠 써니보이를 통해 네 가지 모두 이해하게 되었다는 게 리프라이즈여서 좋았어요.

  • '난 세상에서 제일 좋은 게 바로 너야'

  • 이 가사 바로 다음에 써니보이가 '치치' 하고 부르는 게 써니보이 자신도 치치가 그렇다는 것 같았어요.

  • 이 넘버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그거 아닐까요? '노란색 장미를 닮은 너의 뒷모습'

에필로그

  • 세계관 최강자는 역시 나탈리아.

  • 던져올린 돌을 발로 차서 히트맨을 묵사발 내는 장면은... 분이 안 풀린다더니 정말 끝장나게 해치우시더라고요.

  • 근데... 그럼 써니보이는 엄마를 닮은 건가요?(메타적 사고)

  • 치치 이름 비화가 치, 치, 치사해! 일 줄은.

  • 형루치아노... 나탈리아에게 쫄아서 거리유지 하는 거 정말 웃겼습니다.

  • 만두송을 비롯한 앵콜을 상시촬영으로 푼 게 극 정체성 소개에 무척 좋았다고 생각해요.

  • 이런 극인 거 모르고 예매처 소개글만 본 채로 관극했으면 인지부조화로 불호 떴을지도...

  • 텍스트가 좋다고는 못 하겠어요. 그치만 가볍게 웃긴 극 보고 싶을 때 좋을 거 같아요.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연뮤후기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