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미션 공지

장편 연재 타입 커미션

커미션 안내

소마 by 소마
2
0
0

📌 타입 설명

조아라, 포스타입, 글리프 등 글 연재가 가능한 플랫폼에 장편 소설을 연재합니다.

화당 4500자 가량, 8화 이상 분량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조아라: 2차 창작물의 경우 [패러디] 카테고리에, 1차 창작물의 경우 [로판/BL/판타지] 카테고리에 연재됩니다. 이외의 장르는 받지 않습니다.

포스타입, 글리프: 연재용 블로그에 커미션 표기를 달고 연재됩니다.

2차 창작 패러디/팬픽션의 경우, 논커플링 소설, 원작 내 캐릭터들의 커플링이 주가 되는 소설, 오리지널 캐릭터가 등장하는 논커플링 소설, 오리지널 캐릭터의 로맨스가 등장하는 소설 등 모두 가능합니다. 컨셉에 따른 AU 설정도 물론 가능합니다.

신청서 제출 전 문의와 협의가 필수로 요청됩니다.

일주일에 최소 1~2편씩의 연재 주기를 따릅니다. 이는 연재 주기는 협의 하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세부 안내

구체적인 스토리라인이 있는 경우: 1000자당 12000원

캐릭터와 설정만 주어지는 경우: 1000자당 16000원

📌 특징

◈ 이런 장르에 강합니다

판타지, 로맨스판타지, 중세~근대 유럽을 모티브로 한 가상 시대물, 현대판타지

◈ 이런 이야기에 강합니다

산뜻하거나 담담한 로맨스, 애증, 미묘한 관능, 논커플링, 버디물, 전투물, 독백, 회고, 시대와 개인, 소년만화

◈ 이런 작품에 익숙합니다

해리포터, 파이널판타지14, 고전 소설, MCU, 최근 10년 내에 유행한 만화/애니메이션, 미드·영드, 국내외 뮤지컬(중소극장 포함)

📌 샘플

https://www.joara.com/book/1475357

https://withglyph.com/issomha/collections/thfch5db2psf535t

📌 주의사항

유려한 미문과는 거리가 멉니다. 간결한 문체에 가깝습니다. 인물의 감정을 직접 묘사하기보다는 관찰 가능한 특징을 통해 암시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설정이 방대하고 인물 관계가 복잡한 경우 기반이 되는 작품에 대해 명확히 알지 못하면 작업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접해보지 못한 장르에서 세계관 배경에 대한 설명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을 경우 글의 방향이 의도하신 것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음을 알립니다. 신청자 분의 캐릭터 해석을 상세히 알려주실수록 결과물이 원하시는 방향과 가까워집니다. 또한, 제 역량이 부족한 경우 작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가 모르는 장르(작품)의 2차 창작 패러디물을 원하시는 경우, 원작이 되는 작품을 감상하고 분석한 후 작업을 시작합니다. 단, 스토리 감상이 오래 걸리는 게임이나 가챠 수집형 모바일 게임은 플레이하지 않습니다.

글의 저작권은 작업자에게 귀속됩니다. 임의적인 가공, 상업적 용도의 이용은 불가하며 이외의 이용은 신청자 본인 한정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작업물의 출력을 원하실 경우 신청 시 혹은 완성 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자료 조사를 요하거나 까다로운 주문 사항이 포함될 경우 신청 전 사전 협의에 따라 추가금이 요청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를 책정하기 어려우실 경우, 지불 가능하신 최대 금액을 지정한 후 일부 선금 결제만으로 작업을 시작하고, 추후 완성본에 따라 추가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작업물의 분량이 지정하신 최대 금액을 넘어가는 경우에도 그 이상으로 결제 요청드리는 경우는 없습니다.

📌 진행 과정

문의 > 1차 협의 후 신청서 제출 > 1차 입금 (총 예상 분량에 해당하는 금액의 25%) > 오마카세의 경우 스토리라인 작성 > 2차 입금 (총 예상 분량에 해당하는 금액의 25%)> 연재 시작 > 2차 협의 > 2차 신청서 제출 및 3차 입금 (잔여금 50%) > 완결 > 작업물 전달 완료

크레페 신청시 1차 입금에 50%를 입금하게 되지만, 플랫폼을 거치지 않을 시 고액에 대한 우려가 예상되기에 1차 입금액을 25%로 잡고 있습니다. 이후 스토리라인 작성에 1주가 소요됩니다. 스토리라인 컨펌 이후 2차 입금 (25%)이 진행되면 연재를 시작하고, 총 연재 분량의 절반이 연재된 이후에 2차 협의 때에 다시 2차 신청서를 제출하고 (이 경우 변동사항이 없다면 내용은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잔여금50%를 입금하게 됩니다.

이외의 납부 방식을 원한다면 이쪽에 협의사항을 적어주세요. 연재가 길어질 경우 각 챕터별 신청 및 입금도 가능합니다. 결제의 최소 단위는 3화입니다.

📌 신청서 양식

0. 신청자 닉네임, 입금자명

1. 대략적인 분량

화당 4500자 가량, 8화 이상 분량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적절한 분량을 가늠하기 어렵다면 한도 금액을 정해주셔도 괜찮습니다.

2. 연재 방식, 연재 주기

조아라, 포스타입, 글리프 등 플랫폼을 선택해주세요.

기본적으로는 일주일에 최소 1~2편씩의 연재 주기를 따릅니다.

3. 등장 인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

- 키워드, 세계관, 시점, 배경, 전반적인 분위기 (제가 잘 알지 못하는 세계관으로 신청해주실 경우 자세한 설명 혹은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된 링크가 필요합니다.)

- 캐릭터: 이름, 나이, 성별(성정체성과 성적 지향 포함), 성격, 목소리, 외모(얼굴/머리카락/패션/체형 등), 과거, 트라우마, 성격(평상시의 성격, 겉으로 표출하는 모습과 실제 내면, 함께 등장하는 관계 캐릭터를 대하는 태도), 버릇, 등장인물 간의 관계성, 호칭, 개인적인 캐릭터 해석

자료는 상세하게, 되도록 많이 전달해주실수록 좋습니다. ‘너무 많지 않나? 다 읽기 힘들지 않나? 이건 너무 쓸데없지 않나? 이건 너무 tmi 아닌가? 이런 것까지 필요할까?’ 싶은 모든 자료 다 그대로 주셔도 됩니다…… 프로필, 사소한 썰과 설정, 캐릭터 해석에 참고할 만한 로그 등. 제가 접한 작품 속 캐릭터도 본인의 캐릭터 해석을 따로 적어주시면 좋아요. 

※ 제가 알고 있는 페어도 ‘아시죠?’로 신청하지 말아 주세요…… 정리된 것이 있다면 개별 프로필 링크, 관계성 문서 링크 등 꼭 첨부해주세요.

4. 스토리라인 or 방향성/키워드

원하는 문장, 문구, 반드시 포함되었으면 하는 장면, 선호하는/선호하지 않는 전개, 불호 요소 등 포함

5. 납부 방식

문의 > 1차 협의 후 신청서 제출 > 1차 입금 (총 예상 분량에 해당하는 금액의 25%) > 오마카세의 경우 스토리라인 작성 > 2차 입금 (총 예상 분량에 해당하는 금액의 25%)> 연재 시작 > 2차 협의 > 2차 신청서 제출 및 3차 입금 (잔여금 50%) > 완결 > 작업물 전달 완료

크레페 신청시 1차 입금에 50%를 입금하게 되지만, 플랫폼을 거치지 않을 시 고액에 대한 우려가 예상되기에 1차 입금액을 25%로 잡고 있습니다. 이후 스토리라인 작성에 1주가 소요됩니다. 스토리라인 컨펌 이후 2차 입금 (25%)이 진행되면 연재를 시작하고, 총 연재 분량의 절반이 연재된 이후에 2차 협의 때에 다시 2차 신청서를 제출하고 (이 경우 변동사항이 없다면 내용은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잔여금50%를 입금하게 됩니다.

이외의 납부 방식을 원한다면 이쪽에 협의사항을 적어주세요. 연재가 길어질 경우 각 챕터별 신청 및 입금도 가능합니다. 결제의 최소 단위는 3화입니다.

6. 기타사항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