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적한 마음 나 어디에 두고
시가 쓰고싶은 때에 by 뉘집강쥔교
1
0
0
가야하는가.
저 멀리 떠나, 이 가까이에서
살아가는 삶이 내 것이 아닌 것 같아.
나의 기둥은 떠나고 싶음과
동시에 떠나지 못함을 자아낸다.
지쳐버렸나.
뜻하지 않은 태어남과, 또렷해가는 죽음 앞에
나 서 있으니, 이 삶에 무엇을 주제하랴
붙일 수 없는 말의 단어와
그 어휘에 나는 떠간다.
떠간다, 또 떠나간다.
매끄럽고 반짝이는 것들아
내 손마디에 빛나던 순간들아
미안하다, 미안해.
차마 고맙단 말은 양심껏 꺼내지 못해
이 내리 꽂는 심정에 외쳤다.
손톱 끝 그믐달에
다음 날의 내가 눈을 떠, 또 다음을 마주보아
용기 내어 건넨 어린아이 같던 손 끝
허망히 떨어지고만다.
말았다.
끝내 지고 말았어.
- 카테고리
-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