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1세대] 북대륙 - 아카데미

세계관 기초지식

빛의 신의 가호 아래 탄생한 빛대륙 헬리오스

빛대륙 너머로는 어둠의 신이 품고 있는 어둠의 대륙이 존재한다.

인간은 살아갈 수 없고, 오로지 마물과 마인들만이 살아간다.

주기적으로 마신이 부활하는 암흑기가 존재하며

그때마다 성마대전이 일어난다.

현재의 마신은 나태(벨페고르)다.

+

우주에 진출하거나 스마트폰 같은 최첨단 과학기술은 없지만

꽤 현대에 근접한 문명발전도를 갖고 있다.

(배경은 16세기 같은데 기술은 19-20세기 초)

+

마법에 의지하는 통신이나 이동수단이 있으나, 매우 값이 비싸 이용 인구는 적다.

<상세설정>
https://glph.to/hyzyuf

.


1세대 북대륙 아카데미

제국에 위치한 아카데미다.



마법 / 기사 / 일반/ 마도공학

4개의 전공분류이며 오른쪽으로 갈 수록 선호도가 낮다.

대륙에서 활용되고 학문의 발전힌 정도와 비례하다.

타 전공의 수업 또한 골라 들을 수 있다.

단, 학기에 부여된 전공 필수 과목을 모두 들었을 때 추가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8개의 학년이 존재하며

입학 나이 제한은 딱히 정해져있지 않으나 대체로 12살에 입학한다.


< 전공 >

마법

가장 전망 높은 전공.

마법이론과 실전론을 배운다.

2학년까지는 통합. 3학년부터 세부 전공을 고를 수 있다.

기초학

마법사로서 살아가며 필수로 익혀둘 마법들을 배운다. 필수강의.

(비행, 포탈, 기본 방어, 근접호신술 등.)

자연학

원소를 활용한 마법 강의는 물 불 바람 땅으로 나뉘어 있다.

치유학

치유 마법을 중점으로한 강의. 약초학도 있다.

이론학

마법의 모든 시전 원리를 논리로 정리하는 이론학. 스크롤 등의 마법의 최적화 관련한 학문이다.

주술학

물리적 주문을 활용한 마법 학문이다.

약물학

마법약물의 제조와 개발에 대한 학문이다.

고대마법학

지금은 사용되지 않는 강력한 고대의 마법을 다룬다. 6학년부터 들을 수 있다.

신성학

신성력에 관련한 학문이다.

대체로 신성력을 가진 이들은 교단으로 향하기 때문에 아카데미에서 인지도가 있진 않다.

흑마법학

비주류학문. 그렇다 당신들이 아는 그런 것이다.


기사

두번째로 전망 높은 전공. 기사도와 각종 무술을 단련한다.

2학년까지 통합. 3학년부터 세부 전공을 고를 수 있다.

기초학

기사도의 정신과 기초 덕목을 배운다. 필수강의.

(기본 예법, 기초 호위술, 제압술 등)

검술학

가장 정석적인 기사. 기사단 합격률 또한 높다.

궁술학

활, 석궁. 이따금 사격을 배우기도 한다.

체술학

외공에 대한 모든 체술을 배운다.

창술학

렌스와 창의 사용법을 배운다.

호위학

호위에 대한 세부적 요소를 배운다.


일반

마나를 보유하지 않은 학생들이 가장 많은 학과. 학생도 가장 많다.

1학년 때부터 세부 전공을 선택하고 들어온다. 

마법과 기사가 대세인 시국에 엄청 환영받는 전공은 아니다.

기본과목

국수과사 (외국어는 없다 이 세계관은 통합언어다)

의술

치유마법사가 없으면 가장 필요한 중요 인력이 된다.

공학

실생활에 활용되는 기기들을 개발하고 제작한다.

세공

아티팩트 세공. 전공 특성상 마나를 다룰 줄 아는 학생이 제일 많다.

그외 기타등등 여러 어쩌고 님들이 아는 전공


마도공학

마법과 공학술이 접목된 학문.

마법으로 성능이 강화된 공학술의 보편화를 추구하는 다수의 편의를 쫓는 유망 높은 학문이나.

이 대륙에선 그다지 환영받지 않고 있다. 인지도 또한 적다.

해당 전공 학생들은 성적에만 집중해 중앙대륙으로 유학가는게 대다수이다.

마도설계

마도세공




방과후

오후에 실전 실습이 있다.

가벼운 의뢰나 참관 정도가 가능하다. 학년이 높아지면 더 심도 있는 일을 하기도 한다.

3학년부터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여부는 자유다.



시험

학기말마다 보는 시험과

2년에 한 번씩 보는 총정리 모의 시험이 있다.

이론 시험과 실기 시험 모두 있다.



기숙사

통학이 가능하나 대체로 기숙사를 선호한다.

기숙사는 전공별로 나뉘어있으며

모든 과가 이용할 수 있는 별도의 건물까지 해서 총 다섯개의 건물이 있다.

통합건물은 실습, 협동과제, 휴게실, 취미 활동 공간 등이 있다.



외출증

기숙사 학생들에게 필수품이다.

아카데미 밖으로 나갈 수 있는 허가증.

벌점이나 밖에서 사고친게 아니라면 대체로 수월하게 받아낼 수 있다.



체육대전

운동회다

조금 특별한 점이 있다면 전공을 살려 경기에 유리하게 활용하는 것이 허가된다.

단, 타인을 해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된다.



축제

격년으로 진행된다.

성대한 파티와 무도회가 열린다.

각종 관련 고위 인사들이 찾아오는 때라 야망있는 학생이라면 이때의 사교계 모임을 신경쓰는 걸 추천한다.

아카데미 외의 인맥을 넓힐 수 있는 기회 중 하나.



카테고리
#오리지널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