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미션

캐릭터 의상디자인(마네킹 타입)작업 샘플

커미션 유형 공지와 샘플입니다.

루메 by Lume
406
0
0

신청(크레페)링크

신청 (네이버 폼) 링크

https://naver.me/Gcn9Z9aI


순서

  1. 작업 프로세스 및 일반 공지

  2. 마네킹 유형 및 샘플

  3. 폼 내 신청서 작성 내용



  • 저작권은 저(루메, @Name_lume)에게 있으며, 해당 작업물은 이후 개인 포트폴리오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의상 디자인 커미션(마네킹 타입)의 작업 마감 기한은 입금 시간으로부터 10일입니다. 비상업용 기준 평균적으로는 1일~4일의 마감 시간을 엄수해오고 있습니다.

작업 프로세스:

폼 수령 > 신청서 정독 후 슬롯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메일로 점검사항 전달 > 점검 완료 및 가격 확정 후 계좌번호 전달 > 입금시간으로부터 10일 내 작업물 전달 >업로드 가능일 이후 업로드 

  • 일반 커미션 신청 후 상업 판매용으로 디자인을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개인 커미션 의뢰용은 가능합니다)

    • 웹툰, 상품 판매 / 유튜브 일러스트용 디자인 / 캐분양, 경매 등에 사용하는 것은 상업적 이용으로 간주하여 기본 커미션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상업용의 경우 별도의 폼이 존재하니 따로 문의해주세요.(e: nameislume@gmail.com)

  • 무컨펌 커미션입니다. 작업 속도나 작업 기한이 빠른 편이라 최대한 빠르게 드리기 위함입니다. 

    • 그 대신 처음 폼을 수령한 후 포인트나 핵심부분에 대해서 제가 정독 후 점검차 회신을 드립니다. 이 때 추가해주시는 것은 신청서에 적어주신 것과 같은 효력을 가집니다. 

    • 폼 혹은 신청서 점검 시 말씀해 주셨으나 누락된 사항에 한해 수정이 가능하며, 이외 개인취향에 의한 수정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 2차의 경우 드림주가 함께 있는 드림 페어 컨셉 및 게임 출신 커스터마이징된 플레이어블 캐릭터(게임자캐)일 경우에만 받습니다...!

  • 공식 혼동 및 상업 범위의 불명확함으로 인한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드림 페어의 경우 1인 앞뒤 유형으로 2슬롯을 신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드림 장르의 경우, 커미션 불가 장르(ex:앙스타), 소위 표절, 우익 등의 논란장르(ex: 호요버스 작품들, 귀멸의 칼날, 프로젝트 문 시리즈, 헤타리아)를 제외하고는 물론 신청 가능하십니다! 

  • 제 쪽에서 공계(@Name_lume)로 디자인 공개 시에는 샘플에 있는 워터마크와 같은 것을 사용 후 업로드합니다. 보낸 후 1~2일 안에 별도 수정 요청이 없을 시 업로드하며, 만약 기간제 비공개를 원하시면 꼭 미리 말씀해주세요. 

  • 작업풍

    • 주로 가능한 것은 인간형, 판타지류입니다. 화려한 판타지 드레스류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시대 기반에 어느정도 맞는 디자인타입을 선호하나 어디까지나 레퍼런스의 영역이며 여러 시대와 문화권의 요소와 문양을 섞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섬세한 고증을 요하시거나, 혹은 화려함이 적은 세련된 디자인류는 신청을 재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현대풍은 제 숙련도 부족으로 인해 받지 않습니다.

  • 이전 마네킹 유형 작업물 및 샘플 링크




기본 마네킹 틀

이전 마네킹 유형 샘플은 대부분 4~5등신 정도의 크기를 가진 md 데포르메에 기반한 마네킹이었으나, 현재 마네킹 리뉴얼로 인하여 현재는 6.5등신 내외의 마네킹 틀을 사용합니다.

마네킹 키는 동일을 원칙으로 하나, 예외적으로 아동복-성인복을 신청주셨을 때 한정으로 체구 비교용 마네킹 샷을 같이 보내 드립니다.

좌/우 바에 컬러팔레트, 중앙에는 복잡한 문양이나 레이스가 있을 시 그것을 정리하는 칸으로 사용합니다.

장신구는 임의로 어울리겠다 싶은 것을 0~1개 정도 제공합니다(주로 모자, 손가방이나 숄, 신발 장식입니다.)

추가 장신구나 오브젝트를 지정하실 시 추가금이 있습니다(추가 항목 개당 2000~5000원 내외로 책정됩니다.)

+색상 변경, 특정 파츠 on/off의 경우 레이어 쪽이나 색상 쪽에서 손볼 것이 더 많아 추가금 요소로 변경합니다. 변경 및 파츠 on/off 크기 범위에 따라 추가금이 다르니 이것은 문의 주세요...! 

1인 앞/뒤: 왼쪽 마네킹에(A)캐릭터의 디자인 앞모습, 오른쪽 마네킹을 뒷모습으로 사용합니다

왼쪽에(A)캐릭터의 디자인 앞모습, 오른쪽을 뒷모습으로 사용합니다. 리뉴얼 전 마네킹은 합본으로 보여드립니다.

  • 해당 이미지는 리뉴얼 전 마네킹입니다.

  • 리뉴얼 후 마네킹 샘플

2인 앞: 왼쪽마네킹(A) 캐릭터, 오른쪽마네킹(B) 캐릭터 의상의 앞모습을 그려드립니다.

2인 앞: 왼쪽(A) 캐릭터, 오른쪽(B) 캐릭터 의상의 앞모습을 그려드립니다. 한 캐릭터의 다른 의상 2체도 물론 가능합니다.

  • 해당 이미지는 리뉴얼 전 마네킹입니다.

  • 리뉴얼 후 마네킹 샘플



신청서 작성 내용

페어의 경우 외형이나 참고사항에서 왼쪽 캐릭터(A), 오른쪽 캐릭터(B)로 지칭해주시면 혼선 없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 타입은 폼의 첫 페이지에서 선택하시므로 해당 내용은 상세 자료를 작성해주시는 2페이지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1. 작업물 공개 여부(O/X- 1달 이상의 기간비공개 시 추가금 ) - 필수

  2. 캐릭터 외관 - 필수

    - 캐릭터 외관 서술, 외형이나 체구 등을 알려주세요. 컬러나 디자인에 참고합니다.

    • -자세하면 물론 좋으나,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므로 무슨색 머리/스킨톤/눈 + 어떤 체구의 어떤 인상인 캐릭터 정도만 주셔도 괜찮습니다...!

      -외형이 없는 특수경우에는 문의해주세요!

  3. 캐릭터 참고사항 - 선택

    -원하시는 시대풍이나 핏

    • -캐릭터가 옷 선택할때 고려하는 점

      (ex:몸을 꽁꽁 싸맨다 / 추위를 많이 탄다 등)

    • 설정붕괴 방지용입니다. 공란이 가능하나, 이 경우에는 제공해주신 외관 내에서 어울리겠다 싶은 것을 올 랜덤으로 진행합니다.

  1. 장식 오브젝트 추가특정 파츠 on/off 혹은 색변경버전(추가금 요소입니다) 원하시는 경우 적어주세요.  - 선택

    +색상 변경, 특정 파츠 on/off의 경우 레이어 쪽이나 색상 쪽에서 손볼 것이 더 많아 추가금 요소로 변경합니다. 변경 및 파츠 on/off 크기 범위에 따라 추가금이 다르니 이것은 따로 문의 주세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