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독스 로이드

패러독스 로이드 13화

클로에

카인네, 괜찮으려나. 걱정된다, 라스티카…

라스티카

… 그러네…

히스클리프

아… 에어바이크 소리가…

클로에

카인이다! 어서 와, 카인!

카인

와…앗. 다녀왔어, 클로에. 아까는 소란을 피워서 미안해.

라스티카

사과하지 않아도 괜찮아. 분명, 또 다시 새로운, 성가신 부탁이 있는 거지?

카인

어떻게 알았어?

라스티카

너를 알아가는 사이에, 알 수 있게 되었어.

스스로도 믿을 수가 없어. 방금 전까지만 해도, 사람과 대화할 수 없었어. 나는 어시스트로이드 의존이었어.

히스클리프

그건 즉, 하이클래스 사람들 특유의…

라스티카

…네 말대로야. 하층 마을에서 수리점을 하고 있지만, 나는… …사실은…

클로에

괜찮아, 라스티카. 네 마음 그대로, 용기를 내서 전하면 돼. 분명, 잘 될 거니까.

라스티카

응…

불안한 듯 클로에를 바라보고 있던 라스티카는, 각오를 다진 것처럼 천천히 심호흡을 했다.

클로에는 상냥하게 라스티카를 지켜본다. 그 광경에, 나는 위화감을 느꼈다.

아키라

(어라… 이 두 사람, 이런 느낌이었던가…?)

(입장이 반대였던 것 같은… …반대…? 반대라니…?)

라스티카

나는… 전 폴몬트 라보의 연구원. 칼디아 시스템의 개발자야.

카인

칼디아 시스템…?

라스티카는 끄덕이며, 클로에를 끌어당겼다. 가슴께를 손으로 덮자, 새파랗게 빛을 낸다. 그 빛은 방금 전과는 다른 모양을 그렸다.

마치, 백합과 같은…

라스티카

이게 칼디아 시스템이야. 감정을 학습하고, 자의식을 구축해서 스스로 기준을 정하고, 선별하고, 결정해.

히스클리프

…즉, 마음…?

라스티카

네 말대로야.

나는 경악하며 클로에를 바라보았다.

긴장한 채로 입술을 깨물면서, 하지만, 어딘가 자랑스러운 듯이 가슴을 앞으로 내밀었다.

클로에의 표정은, 인간 그 자체였다.

히스클리프

어시스트로이드에게, 자의식을 하사하고, 선별이나 결정까지 허가한 겁니까…?

라스티카

…기밀 연구였어. 법률을 여러 개나 어겼으니까 말이야.

칼디아 시스템은 나와 피가로… 가르시아 박사의 공동 연구였어.

어째서 이런 연구를 시작했는가. 카인이 들으면 웃을 거라고 생각해.

우리들 하이클래스 모두는, 인간 사이의 관계에 지쳐서, 이상의 친구, 어시스트로이드를 중용했어.

그런데도… 언제부터인가 바라고 있었어. 알고 싶기 시작한 거야.

클로에에게 마음이 있다면, 클로에에게 자의식이 있다면,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고를까?

느낄 자유, 행동할 자유를 부여해도, 내 옆에 있어줄까?

어시스트로이드는 친구… 겉으로는 그런 말을 해도, 사실은 새장에 가둬두고 있을 뿐.

나는 푸른 하늘로 날아가는 이 아이를 보고 싶었어. 만약, 자유를 알고, 그럼에도 내 옆에 돌아와 준다면…

그 경치를 볼 수 있다면, 아무것도 필요 없어. 그렇게 바랐어.

클로에는 시선을 올리고, 라스티카와 눈을 마추고 미소지었다.

클로에

돌아왔잖아. 나는 항상 라스티카와 함께야.

라스티카

…고마워, 클로에…

사람과 어시스트로이드를 넘어선, 친애의 정을 나누는 두 사람의 상냥한 모습에 가슴이 따뜻해진다.

클로에는 인공물이다. 하지만, 이 광경을 라스티카의 고독한 인형 놀이라고는 말하고 싶지 않았다.

어시스트로이드란… 칼디아 시스템이란, 뭘까?

인간이란, 마음이란, 뭘까?

라스티카

…하지만, 개발 도중에 불행한 사고가 일어났어.

카인

불행한 사고…?

라스티카

가르시아 박사가 소유하고 있던 두 체의 어시스트로이드가 서로를 죽일만큼 싸우고, 한쪽을 부서버리고 만 거야.

아키라

어시스트로이드가 서로를 죽이려고…

히스클리프

오너를 지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라스티카

어떤 말도 할 수 없어. 몇 번이나 해석해봤지만, 이유를 알지 못했어.

그들이 안고 있던 감정은, 과잉적인 소유욕이라고도 할 수 있고, 적의나 독립심, 질투나 기피, 독점욕이라고도 할 수 있어.

감정 맵은 복잡하니까, 하나로 정의할 수 없어.

가르시아 박사는 큰 충격을 받아서, 칼디아 시스템은 위험하니까, 세상에 내놓을 물건이 아니라고 말했어.

상층부도 부하도 동의해서, 팀은 해산. 나는 클로에의 칼디아 시스템은 제거했다고 거짓말을 하고, 라보를 그만뒀어.

카인

그럼, 칼디아 시스템… 이 꽃 같은 모양이 나오는 시스템은, 본래라면 밖에 유출되지 않았다는 뜻이야?

라스티카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아줘. 경찰인 너에게 부탁할 일은 아니지만, 클로에를 잃으면, 나는…

카인

아니, 그러니까, 그 이야기는 뒤로 하고, 이 꽃의 빛을 본 적이 있어. 아마도… 아마도 똑같았어.

카인은 혼란스러운 모습으로 자문자답을 하면서, 양손으로 머리를 끌어안으며 옆머리를 그러올렸다.

아키라

칼디아 시스템의 빛을?

카인

그래. 저번에 말했던 아서야. 마지막에, 작별 인사를 할 때… 엄청 슬픈 듯한 얼굴을 하고…

클로에

분명, 감정이 엄청 벅차오른 걸 거야. 나도 처리할 수 없을 정도로 감정이 움직이면 빛이 나거든. 그렇지?

라스티카

…그, 그렇지. 그것보다, 그 이야기는 사실이니? 칼디아 시스템이 유출되었다고?

히스클리프

자유를 부여받은 어시스트로이드들이, 클로에 말고도 이 거리에 있는 건가요? 그 아서라고 하는…

카인

그게, 실은 아서 뿐만이 아니야. 나도 혼란스러운데… 틀림없이, 유행하는 타투라고…

아키라

카인?

카인은 침착하지 못하고, 얼굴을 쓸어내리며 시선을 방황했다. 각오를 다진 듯이, 입을 열었다.

카인

…내 동료인 네로의 가슴도 빛났어. 탈의실에서 발견했거든. 본인은 블랙 라이트 타투라고…

클로에

에? 카인의 동료라는 건 즉…

라스티카

…경찰!?

히스클리프

경찰 중에, 자의식을 부여받은 어시스트로이드가 섞여있다니…

이 거리는, 대체 어떻게 되어있는 거야?


흑발의 여성

있지, 오늘 밤, 함께 놀지 않을래? 처음 만났지만 너와 친구가 되고 싶어.

적발의 여성

좋아. 당신은 정말 매력적이네. 만들어진 것처럼 완벽해. 설마, 어시스트로이드라거나.

흑발의 여성

네 빨간 머리도 완벽해. 한순간 시선을 빼앗겼어…

적발의 여성

어머, 빛나는 목걸이? 아니라면 타투려나… 꽃 모양이라니 멋져.

흑발의 여성

고마워. CBSC, 먹으러 가자.

적발의 여성

우후후, 가자.


아키라

…칼디아 시스템… 그건 즉, 오웬에게도 탑재된 건가요?

설마, 저한테도…

라스티카

유감이지만, 너는 잘 몰라.

…하지만, 오웬은 알고 있어. 얼굴이 만들어지기 전에 라보를 그만뒀으니까, 바로 눈치채지 못했어.

타입 0형-WEN-999. 최신형 어시스트로이드야. 칼디아 시스템만이 탑재되어 있어.

카인

그 말은…?

라스티카

클로에는 어시스트로이드에 칼디아 시스템을 탑재했어. 기초 설계는 어시스트로이드와 똑같아.

하지만, 오웬에게 오너는 없어. 다른 개체와 공유하는 프로그램도 룰도 없어.

그의 관리자는 자기 자신으로, 그의 이해자도, 복원자도, 감시자도 자기 자신인 거야.

클로에

고독해…

히스클리프

…인간과 같아.

라스티카

무척 위험한 존재야. 자유를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주자마자, 며칠만에 세계의 모든 것을 학습했어.

나와 가르시아 박사는 무서워져서, 오웬의 데이터를 리셋했어. 마나 플레이트를 뽑고, 신중하게 보관했지.

그런데도, 거리에 나타났어. 라보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모르지만, 이런 미래는 당연한 걸지도 몰라.

전지전능한 신과 가까운 존재에게, 자유를 주고 말았으니까…

카인

…자유를 주지 않았어. 오웬은 아직 CBSC도 못 먹었어.

라스티카

카인…

카인

나도, 보스도, 라보도, 그 녀석에게 자유를 허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유롭게 살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자유롭게 살지 못한다니, 그건 너무해. 잔혹하다고.

라스티카

카인

그 녀석을 구하고 싶어. 어떻게든, 라보의 패스카드를 손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오웬은 폴몬트 라보에 끌려가버렸거든. 이대로 두 번 다시 나오지 못할 수도 있어.

라스티카

…유감이지만, 패스카드는 가지고 있지 않아. 퇴직할 때 반환했어. 몰래 복제도 하지 않았어. 생체인증이 필요하니까, 복제도 어려워.

카인

그런…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 나는 아직 약속을 지키지도 못했는데.

히스클리프

…제가 준비할게요.

카인

히스클리프가?

라스티카

대체, 어떻게…

히스클리프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조금만 시간을 주세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