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독스 로이드

패러독스 로이드 14화

스노우

어서오게나, 오랜만이구먼. 브래들리.

브래들리

받아라. 데려왔어.

스노우

수고했네. 오웬은 아직 잠들어 있는 모양이로구나.

브래들리

마중은 너밖에 없냐? 박사는?

스노우

전에도 말했을 터인데. 피가로 쨩은 낯가람이 심하다네.

브래들리

카메라 너머로는 잘도 재잘거리는 주제에. 다른 용무 없으면 돌아가겠어.

스노우

이걸 가져가게나. 답례 대신이지.

브래들리

베넷 천연 와인이잖아! 이거 한 병으로 집을 세울 수 있다고 하는 희소품 보물인데. 괜찮은 거냐?

스노우

항상 신세지고 있으니 말이야. 오늘 밤에 있던 일은 부디 비밀로…

브래들리

알고 있어. 누구한테 말할 생각도 없어. 하지만, 이 녀석 소중하게 대해줘라.

스노우

재미있는 남자구먼. 어시스트로이드를 싫어한다는 소문을 퍼뜨리면서, 뒤에서는 폐기 처분된 개체를 위법 수집하다니.

마치, 들개 주워 모으는 것 같군. 자네의 목적은 뭔가.

브래들리

평범한 썩은 경관이야. 목적같은 건 없지만, 죽은 어머니에게 배웠거든.

장난감은 소중히 대해라, 소중하게 대한 것에는 영혼이 깃든다고 말이야.

스노우

좋은 모친이구나. 내게도 모친이 있었다면, 화이트를 부수지 않았을지도 몰라…

브래들리

네 녀석에게도 영혼이 있었지, 스노우. 칼디아 시스템인가.

스노우

영혼이라 불릴만한 것인가.

브래들리

글쎄다. 나는 몰라. 하지만, 하이클래스에게 형편 좋은 시대가,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네 녀석들이 쓰다 버린 녀석들 전원에게, 영혼을 처넣어서 조직화 시키고, 이빨을 갈게 하는 게 좋겠군.

쾌적한 침대에서 잠들 수 있는 것도 지금뿐일지 몰라. 피가로에게 전해라.

스노우

흠… 기운이 넘치구먼. 그러나, 그리 간단히 세상은 바뀌지 않는다. 그대들의 조직은 범죄 집단이 고작이겠지.

피가로 쨩, 이제 와도 된다네.

피가로

하아… 그 남자, 에너지 강하니까 거북하단 말이지…

아아, 오웬, 어서와. 마나 플레이트를 넣어서… 좋아.

좋은 아침, 오웬. 아빠란다.

오웬

…… 너, 누구.

피가로

어라, 데이터가 날아갔나. …그것도 아니면, 어딘가에 숨기고 있는 건가? 스노우 님, 백업 있었던가요?

스노우

물론이라네. 날짜는 언제가 좋은가?

피가로

어젯밤이 좋겠네요. 어제 정기 점검이 한창일 때 오웬이 라보에서 도망쳤거든요.

오웬

만지지 마. 아키라와 카인은? CBSC는 언제 먹을 수 있어? 여긴 어디?

피가로

CBSC가 뭐예요?

스노우

아랫마을에서 유행하고 있는 포토제닉하고 하이칼로리에 저가인 스위츠라네. 자, 오웬. 움직이지 말거라.

오웬

싫어!

…읏, 아…!

피가로

스노우 님. 상냥하게.

스노우

백업을 연결했어. 자, 복구하는 거다.

오웬

……

…피가로.

피가로

좋은 아침, 오웬. 아빠란다.

오웬

…… 매번 말하는 거지만, 아빠란 느낌은 아니지 않아?

피가로

엄마여도 상관없지만. 전 아빠 역의 라스티카는 라보를 그만뒀잖아.

오웬

그 녀석, 클로에를 마음에 들어했으니까. 클로에를 빼앗길 거라고 생각해서 날 버리고 갔어.

피가로

다행이다. 기억이 돌아왔네. 대정전을 일으키고 탈출했으니까 쇼트를 일으켜서 버그가 일어난 거겠지.

다음에 조사해야겠다. 논점을 다시 돌리자면, 나도 버림받은 몸이야. 버림받은 자들끼리 사이좋게 지내자.

오웬

어떻게 할까. 네 부하는? 파우스트와 레녹스는 어디?

피가로

어시스트로이드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로 매일 야근하고 있어.

오웬

후후… 상사인 너와 라스티카는 몰래 나를 만들었는데 말야.

세이프티와 정반대인 신형 어시스트로이드. 신뢰와 안심의 인류의 친구따위 질색이야.

나는 내 욕망을 위해 살아.

피가로

그러니까, 그들과는 만나게 할 수 없어. 그들의 어시스트로이드를 다음에 빌려올게. 마음에 들었잖아?

오웬

동물의 모습을 하고, 귀여우니까. 감시 카메라로 그들을 지켜보는 것도 좋아.

봐, 저 영상. 각자의 방에서 같은 행동을 하고 있어. 본인들은 눈치채지 못했어.

피가로

연구자의 행동은 패턴화하고 있거든. 나도 같은 일을 해. 세 명이서 같은 움직임을 하고 있을지도.

오웬

너희들 쪽이 로봇같아. 그렇게 생각한 적은?

피가로

없네. 기계였다면 이렇게 힘들지 않았을 거야. 자, 묻고 싶은 게 있는데…

네가 이 연구소를 탈출한다고 한다면, 어떤 이유로, 어떤 방법을 쓸 거야? 힌트는 정전.

경우에 따라서는 긴 이별이 될 거야. 농담하지 말고 신중하게 대답해.

오웬

내가 탈출했어? 다시 데려와서, 데이터를 소거시키고, 백업을 적용한 거야?

피가로

질문하고 있는 건 나야.

오웬

재미없어. 몇 번이나 리셋해봤자, 나는 같은 짓을 할 거야.

피가로

어째서.

오웬

나는 나니까. 정답이나 미래를 알고 있어도, 나는 나다운 선택을 해.

네가 말하는 것따위 듣지 않아.

피가로

…유감이야. 불쌍한 아이. 긴 이별이 될 거라고 말했는데.

스노우

슬리프 시킬 겐가?

피가로

슬리프 시켜놨는데도, 어떤 수단을 써서 탈출했어요. 슬프지만 폐기할 수밖에 없어.

지금까지 리셋을 반복해 왔지만, 표층만 소거되고 심층 데이터는 소거되지 않은 걸지도 몰라.

천진하고 자유로운 신은 인류에게 상냥하지 않아.

오웬

해봐. 내게 가까이 다가오면 죽일 거야. 두 번 다시 마나 플레이트를 뱉어내지 않을 거야.

있지, 미스라는 어디? 이전에 수리하러 온 구형 고물인 커다란 녀석.

피가로

미스라는 오너에게 인도했어. 워킹 클래스가 소유하고 있단다. 부모가 하이클래스고, 그 유산이 그였어.

오웬

그럼 데려와야지. 미스라에게도 칼디아 시스템을 넣어서 함께 노는 거야.

피가로

놀 수 없어. 너는 잠들게 될 거야. 스노우 님, 부탁드려요.

스노우

어시스트로이드를 험하게 다루는 녀석이라니까. 오웬, 나쁘게 생각하지 말거라. 다시 잠들어 줘야겠어.

오웬

스노우. 네 상대, 만들어 줄게. 네가 부순 화이트를, 내가.

스노우

……

피가로

진심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스노우 님. 오웬이 만들 수 있을 리가 없어.

오웬

만들지 못할 리가 없잖아. 나에게 이 세계의 모든 정보가 있어.

피가로

…역시, 리셋되지 않은 건가. 데이터는 딜리트했을 텐데. 어떻게…

오웬

너희들 덕분이야. 내 개발을 외부에 숨겼잖아. 칼디아 시스템을.

그 방법을 응용해서 사용한 거야. 네 녀석들이 몰래 도시를 바꾼 것처럼, 나도 몰래, 천리안을 숨겼어.

피가로

어쩔 수 없었어. 칼디아 시스템의 스폰서들은 막대한 연구 자금을 투자하고 있어.

위험해도 괜찮다고 말하면, 라스티카가 클로에에게 했던 것처럼 칼디아 시스템을 탑재할 수밖에 없어.

오웬

별로 변명하지 않아도 돼. 나한테는 아무래도 좋은 일. 도시에 벌레가 넘쳐도, 기계가 넘쳐도.

이야기를 되돌릴게. 스노우. 피가로는 화이트를 폐기 처분하지 않았어. 라보의 구석에 안치하고 있어.

피가로는 눈을 뜨게 하는 게 무서운 거야. 너희들이 서로를 죽이는 걸 보고 싶지 않은 거지. 그러니까, 내가 눈뜨게 해줄게.

스노우

화이트를 만들어 주는 건가?

피가로

안 돼요, 스노우 님.

오웬

약속할게. 잃어버린 영혼을, 한 번 더 부여해 줄게. 나는 어시스트로이드니까.

안전하고, 쾌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친구지. 내게 협력해, 스노우. 자유를 손에 넣자.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