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내 타브 문답

닐림님 문답지 감사합니다S2

망상기관차 by 큐리
42
0
0

원본링크

가내 타브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곱슬 머리가 허리까지 내려옵니다. 손, 팔, 왼쪽 귓가에 칼로 베인 흉터가 있습니다. 주근깨가 많은 편이라 어깨와 가슴에도 주근깨가 눈에 보일 정도.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근력 10 민첩 17 건강 12 지능 10 지혜 16 매력 15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기본적으로 검학파 바드

만약에 멀클이면 검학파 바드 + 캠비온과 계약한 워락 = 바드락 인데 다른 유니버스에 가까움…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손재주, 공연, 설득, 기만, 위협 등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특기: 단검을 활용한 저글링(가장 자신 있음, 수많은 흉터의 원인), 바느질이나 수선 능력도 좋은 편, 간단한 마법(아주 기초), 암산 빠름(어쩌다 연이 닿은 상단 회계사한테 하루종일 노래를 불러주고 배움. 엄청 혼나면서…), 돈주머니 무게만으로 얼마인지 가늠할 수 있음(한 손으로 들 수 있는 분량만 가능.)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공용어, 그 외에는 전부 욕이나 이상한 격언 등으로 구성된 짧은 문장정도는 구사 가능(발더스 게이트 인근 나라만 해당).

또 예외적으로 공연에 필요한 서사시 같은 것은 여러 버전으로 외우고 있지만, 정말 공연용으로 외운 거라 언어를 할 줄 안다고 하기에는 애매함.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갓 만든 부드럽고 달달한 흰 빵. 본인의 의견으론 따끈따끈한 빵은 뭐든 잘 어울리기 때문에 치트키라고 함. 그리고 달달한 과일, 시큼한 걸 좋아하는데 잠깨기 편하기 때문이라고…

가장 싫어하는 음식은 조리되지 않은 생선이나 고기.(배고파서 그냥 먹었다가 기생충, 식중독으로 고생한 적 있음.)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입에 넣고 먹었을 때, 죽지 않으면 다 먹는 정도로 비위가 강함. 싫어하는 음식도 먹었다가 움직일 수 없게 되는 것을 꺼리기 때문에 안먹는 거지… 급하면 일단 걍 다 입에 넣습니다.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직업적인 이유로 술을 자주 마시지만(분위기 끌어올리기 좋기 때문에) 보통 차를 선호합니다. 그냥 풀밭에서 뜯어와도 되니까… 싼값에 여유를 즐길 수 있음.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본인이 생각하기에 잘 마시는 편이지만(곡식으로 만든 술엔 강한데 과일로 만든 것엔 약함), 일부로 못 마시는 척 합니다.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먹고 안죽으면 됐다… 하지만 빵에 대한 기준은 높습니다. 그래서 안만듭니다.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바드라서… 잘 부릅니다. 보통 공연에 따라 레파토리가 정해져있는데, 연주 위주라면(류트 사용) 부드럽게 이야기하듯이 시작해서 마지막엔 경쾌하게 끝냅니다. 또 청중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광장처럼 불특정 다수가 있는 곳에서는 가장 인기있는 서사시(주로 엘민스터나 드리즈트 등장)를 연극하듯이 부릅니다. 술집에서는 좀 더 자극적인 전쟁관련, 또는 음담패설에 가까운 로맨스곡을 부릅니다.

좀 사담이지만… 성대모사 잘 합니다.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화려한 공연을 위해서 의도적으로 우스꽝스럽게 추기도 하지만, 잘 추는 편입니다. 예전에 잠깐 머물렀던 도시에서 귀족(이라고 주장하는 인간)하고 사귄 경험이 있어서 우아한 춤도 잘하는 편입니다. 주로 했던 공연 중 하나가 한 발로 균형 잡으면서 단검 저글링.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그리나요?

그림을 배운 적은 없지만… 간단한 약도 정도는 그립니다. 눈썰미가 좋아서 결과물을 보면 뭘 의도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정도. 그 이상은 아님.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어떤 이야기든지 일단 머리 속에 욱여넣는 스타일입니다. 일단 넣어놓으면 레파토리로 써먹을 수 있기 때문에… 그래서 어려운 철학서같은 경우엔 선호하지 않습니다만 예외적으로 마법서는 이해하지 못하면서도 꾸역꾸역 읽고는 합니다.(마법 사용하는 것을 동경함.)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유랑바드 생활을 꽤 했고, 어린 시절부터 홀로 살아남아야 했기 때문에 유용함이나 가성비를 따지는 편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류트는 돌아가신 부모님이 물려주신 것이고, 단검은 검을 가르쳐준 용병한테 선물받은 것을 계속 사용 중입니다. 하지만 바드이다 보니 눈에 띄는 옷을 선호하기도 해서 옷에 관련해서는 조금 신경쓰는 편입니다. 도시마다 선호하는 의복이나 그때 그때 유행하는 것이 다르기에 기본적인 셔츠, 바지, 부츠 형태에서 로브나 스카프 베스트나 모자 등을 상황에 맞게 변화를 줍니다. 염색약은 필수.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도시에서 지내지 않을 때는 보통 흙이나 쇠 냄새(단검 때문에), 공연하기 전에는 일부로 향이 강한 향수를 뿌리고는 합니다.(어그로 잘끌림) 그래서 도시에서 지내는 동안에는 묘하게 싸구려 향수 냄새가 나고는 합니다. 본인은 향에 민감하게 반응하지는 않지만 피냄새엔 좀 예민합니다.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손가락은 각각 5개씩 총 10개이고, 굳은 살이 박혀있으며 칼로 베인 흉터가 굉장히 많습니다. 언제 한 번, 저글링을 하다가 관객이 야유하는 것을 듣고, 잘못 던져서 새끼 손가락이 잘릴 뻔 했습니다. 그 탓에 한쪽 새끼 손가락이 조금 짧습니다.

19. (클레릭 클래스일 경우)어떤 신을 믿나요?

(클레릭 외의 클래스 일 경우)특별히 믿는 신이 있나요? 아니면 신을 믿지 않나요? 무슨일이 터지면 반사적으로 찾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신이 있나요?

바드들의 신이기도 한 오그마를 믿습니다. 신실한 편은 아니고, 약간 스스로 생각하기를 말 안듣는 동업자정도로 여기고 있습니다. 에필로그 이후로는 밀릴에 대한 존재를 깨닫고 가끔 그에게 기도를 하곤 합니다.(아주 가끔)

20. (드루이드 클래스일 경우)선호하거나 주로 취하는 야생의 형상은 무엇인가요?

(드루이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야생의 형상을 쓸 수 있다면 어떤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은가요?

아마도 조류… 비둘기도 괜찮고 종달새나 까마귀같은 것을 생각해볼 거 같네요. 아니면 쥐도 괜찮고… 소문을 훔쳐듣기 제격이잖아요.

21. (바드 클래스일 경우) 주로 다루는 악기는 무엇인가요? 주 악기 외에도 다른 악기도 다룰 수 있나요?

(바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인게임 악기 숙련 시스템과 무관하게 설정상 악기를 다룰 수 있나요?다룰 수 있다면 무슨 악기를 다룰 수 있고 얼마나 잘 다루나요?

부모님이 물려주신 류트를 잘 다룹니다. 현악기는 대부분 잘 하고, 그 외에는 그냥 저냥 들어줄 정도로만 합니다.

악기는 아니지만 휘파람을 잘 부름.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악기 연주를 하거나 단검 저글링 연습, 서사시 읽기, 공연 연습, 금화가 얼마나 있는지(가계부?를 기입하는 건 아니지만 가늠하는 정도), (아무 안보는 곳에서 마법 연습하기…)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일상복 자체는 수수한 걸 좋아합니다. 밝은 색의 셔츠나 블라우스, 하의는 어두운 것으로. 깔끔한 걸 선호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처음엔 바드인걸 눈치 못채기도 합니다. 좋아하는 색은 파랑~보라계열.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인간이 문제다… 하지만 그 만큼 복잡한 인간사에 애정을 느끼기도 합니다.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털릴 걸 알기 때문에 바람잡이를 할 거 같아요… (도박꾼들 옆에서 타이모라 기도문에 맞춰서 노래 불러준 적 있음.)

당신의 타브/더지의 소지품에 관해서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도시에서 흔히 판매되는 속옷이다. 마감이 꼼꼼하지 못해서 수선한 흔적이 보인다. 속옷에 수를 놓는 취미는 없음. 가끔 공연용 옷하고 분류하는 거 까먹어서 향수 냄새가 배어날때도 있다. 본인은 신경 안쓰는 편.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엔터테이너의 소박한 가죽가방

공연에 필요한 도구(여러 자루의 단검), 염색용 염료(액체), 공연용 염료(가루), 공연을 위한 예시문(*서두), 스카프, 장갑, 비상금.

*서두만 적힌 종이다발이다. 예시문에 넣어놓은 것들은 전부 외우고 있기 때문에 앞부분만 확인하고 바로 시작하는 편.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리틀 블룸

-부모님이 물려주신 류트(좋은 나무를 사용한 것 같다고 추측하고 있음.)

당신의 타브/더지가 컴패니언이라면?

30. 어디서 어떻게 영입할 수 있나요? 영입 이벤트가 있나요?

-보라색 눈에 하프 엘프가 에메랄드 그로브에서 티플링 바드의 연주를 듣고 있습니다.

-볼로에게 말을 걸어서 하프 엘프에 대한 힌트를 얻은 뒤, 알피라와 두 사람이 노래를 완성하게 만듭니다.(필수)

-티플링 아이를 2명 이상 구해줍니다.(선택)

-목적지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예외적으로 말을 걸지 않고 고블린 야영지로 가서 할신을 구해오면 바로 영입할 수 있음. 또는 목적지가 발더스 게이트라는 것을 언급하면 바로 영입가능.

31. 개인 퀘스트명은 무엇이고 어떤 내용의 퀘스트 인가요?

-만능 엔터테이너, 하프엘프.

-어린 시절 바알리스트에게 가족을 잃은 하프 엘프는 유랑 바드가 되었습니다. 고향에 돌아가지 못하고 삶의 대부분을 헤매던 그는 눈에 올챙이가 박히게 되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늘 명랑한 행동으로 주변 이들에게 웃음을 주는 그이지만, 누구보다 정착할 곳을 원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음유시인으로 그에 걸맞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만… 어쩐지 홀연히 사라졌다가 녹초가 된 얼굴로 돌아오곤 합니다. 그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32. 호감도 트리거는 무엇인가요?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할때, 호감도가 오르거나 내려가나요?

-연주, 공연에 대한 칭찬.(+1)

-발더스 게이트에 대한 이야기. (+1)

-영웅이나 신에 대한 가십.(+1)

-단검을 활용한 저글링으로 생긴 흉터에 대해 노력한 것을 인정하는 발언. (+5)

기본적으로 칭찬, 인정하는 듯한 말, 진심이 담긴 말에 약합니다. 반대로 대놓고 모욕하는 발언엔 오히려 강한 편(호감도는 떨어지지만…). 하지만 가볍게 남을 속이는 행위나 경범죄엔 깊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살아남기 위해 해야했던 적이 많아서…)

33.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요?

*티플링 살렸을 때만 로맨스 가능.*

-1막에서 티플링 파티 때, 단검 저글링을 보여주고 흉터에 대한 이야기.(이때 간단한 스킨쉽 시작.)

-1막 후반에서 사실 마법을 동경했지만 그럴 여유가 없기 때문에 하지 못했던 것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혼자 떠돌던 나날들에 대해 이야기함.

-2막 초반에 엘민스터 만나고 고양감 얻음. 신나서 막 떠듭니다.

-2막에서 그림자 저주를 겪으며 신들에 대해 부정적인 투덜거림을 합니다.

-호감도 60이상일 경우 멀리 떨어진 곳에서 리틀 블룸으로 사랑 노래를 연주하다가 들킵니다. 고백하는 걸 받아줄 경우 키스하고, 무릎베개 해주고 자장가도 불러줍니다…!

-3막 들어가고 나서 오린에 대한 위협을 받은 이후, 부모님이 바알리스트에게 살해당한 것을 이야기합니다.

-하부도시, 구석에 있는 폐허를 지나가면 과거에 살던 집이라는 것을 알아보고 그리워하는 벤터가 있습니다.

-공동묘지를 지나가면 부모님의 시신을 제대로 수습하지 못한 것에 대해 슬퍼하는 벤터가 있습니다.

-사레복과 오린을 죽이고 나면 폐허가 된 집 앞에서 짧게 장송곡을 부르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위로해주면 호감도 오름.

-엔딩 이후에 발더스 게이트에서 함께 지내는 걸 선택할 수 있습니다.(만약 사레복을 죽이지 않고 엔딩을 보면 계속 유랑 바드로 살고 싶어하며 만약 어딘가에 정착해도 발더스 게이트가 아닌 다른 곳을 선택합니다.)

34. 야영지 대기 모션이 있다면 어떤 모션인가요?

-단검 손질, 가볍게 던지고 받기. 류트 연주. 허밍하기.

35. 야영지 개인 텐트는 어떤 느낌인가요? 정돈되었나요? 아니면 어지럽혀져 있나요? 어떤 개인 물품들을 늘어놓았나요?

-단검이 꽂힌 볏짚 더미, 염료통, 거울, 의상이 걸려있는 봉, 텐트 안쪽엔 침낭과 간단한 간식, 미리 따놓은 허브 주머니 등이 있음.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