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질문과 답변

오픈채팅으로 들어오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기록합니다.

캐릭터에 대한 비공개 설정일 경우 미리 언질 부탁드립니다.

1. 베아투스와 메투스의 출신들은 서로의 국가로 망명이 불가능할까요?

-베아투스에서 메투스로, 메투스에서 베아투스로의 망명은 불가능하나 국가에서 중립지역으로의 망명은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 소수합발 요소가 될 수 있으니 신중히 사용부탁드립니다.

중립지역이란: 베아투스와 메투스의 경계선 지역으로, 대한민국의 휴전선 근처 지역과 같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따라서 공식적으로 중립지역에서 거주할 수는 없지만, 나라에서 쫓겨나 중립지역에 숨어드는 설정은 가능합니다.

베아투스에서 태어난 이는 국가에서 퇴출당한다고 하더라도 베아투스의 특징(마법 등)을 여전히 지니며, 메투스 또한 같습니다.

/국가 사이의 망명은 불가능/국가에서 중립지역(국가와 국가 사이 휴전선)으로의 망명은 가능/몰래 타 국가로 진입 불가

몰래 입국 후 해당 국가의 주민인척 하는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2. 베아투스의 마법 설정은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한가요? (가령 식물을 만들어낸다, 조종한다 등.)

-베아투스의 마법의 경우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너무 먼치킨적인 능력은 불가능합니다. (예:식물을 만들어낸다. O 식물을 만들어내는 능력으로 거대한 숲을 만들어낼 수 있다.X 식물을 만들어내는 능력으로 몇 십년을 쏟아부어 작은 숲을 만들어냈다. O)

3. 상대 진영에 있는 두 캐릭터가 선관(호관)을 가지는 것은 힘들까요?

- 수도에서 거주중인 캐릭터의 경우 호관이 불가능할 수 있으나 비교적 종교의 영향이 적은 변방지역에서 쌓는 호관의 경우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 선관을 제외한 모브캐릭터 조차 해당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야 합니다. (예:a와 b는 베아투스와 메투스의 인물이지만 친함. 그것을 a와 b둘을 제외한 단 한 명의 인물도 모른다.)

4. 망명 절차가 궁금합니다.

- 망명과 추방의 절차는 같습니다. 국가에서 판결 후 처형시킬지 혹은 중립지역으로 추방시킬지 결정합니다. 중립지역의 경우 사람이 살 수 없을 만큼 척박한 지형이며 바위산과 계곡, 숲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