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유료

산타체포 작가노트

한 번에 너무 많은 것을 하려고 했다.

작가노트란 TRPG 시나리오를 쓰면서, 혹은 쓰고난 후에 드는 생각을 정리해 둔 일종의 생각모음입니다. 자신을 격려하는 한편 더 나은 시나리오를 작성하기 위해 생각할 점은 없는지 고민한 기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작가노트는 평어로 작성되며, 자기 자신에게 질문하고 답하는 행위가 목적이기에 편안하게 서술합니다.

작가노트 포스트에는 (돈을 지불할 만큼 대단한 내용은 없을 것 같지만) 시나리오를 쓰면서 든 감상과 스스로 터득한 노하우를 담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예상하기로는 팬시나리오 작성에 대해 자문자답하는 내용이 주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대체로 플롯과 진행에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저작권 침해의 여지가 있는 내용(룰이나 룰북에 수록된 데이터 등)은 제외하여 게시하거나 페이지 인용으로 대신할 예정입니다.

작가노트 포스트는 새로 받은 피드백에 관한 고찰이 추가되는 등 수정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정기적으로 연재되며 예고없이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하 내용은 TRPG 시나리오를 써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 수 있을 법한, 상당히 기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열람을 권하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trpg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