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旱天慈雨 :: 지옥에 내리는 단비는 내일을 꿈꾸게 한다.

트리거 워닝 :: 타인과의 갈등, 부상, 살해, 자살을 비롯한 사망, 무기 사용 조장, 식인 등

1. 커뮤니티 안내

1) 본 커뮤니티는 시리어스 커뮤니티로 조사와 스토리가 하루씩 번갈아 진행됩니다. 커뮤니티 진행 중 캐릭터에게 원치 않는 부상과 사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스템 문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첫커는 불가하나, 첫 시리커, 첫 트커는 가능합니다.

3) 본 커뮤니티의 스토리에 나오는 모든 배경과 인물은 허구이며, 이곳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픽션입니다.

가상과 현실 사이에 쉽게 혼동이 오는 분께서는 러닝을 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러닝 중 해당 사항과 같은 일이 발생할 시 즉시 총괄계에 알린 후 하차하시길 권고드립니다.

4) 본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총괄진의 사상과 무관함을 알립니다.

공지사항의 정독은 본 커뮤니티의 비윤리적인 소재 사용에 대한 동의로 받아들이나, 혹여 진행에 불편한 점 및 건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나 총괄계의 오픈 카톡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5) MPC를 제외한 합격자 인원은 최소 15명에서 최대 20명입니다. 이는 신청서 접수 현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MPC는 따로 공개를 거치지 않은 채 러닝원과 동일한 위치에서 러닝하며, 스토리적으로 함께할 NPC만 사전 공개될 예정입니다. 모든 MPC는 단순히 총괄진들의 러닝 캐릭터일 뿐 스토리와는 일절 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6) 본 커뮤니티는 2024년 한국을 배경으로 한 리얼타임제로 진행됩니다.

7) 총괄계 운영 시간은 오후 12:00 ~ 24:00 까지입니다.

이외의 시간대에 접수된 질문 및 건의사항은 운영시간 내에 답신드리는 점 참고하여 접수 바랍니다.

2. 수위 기준

1) 본 커뮤니티는 24년 기준 성인인 05년생 이상이신 오너님께서만 신청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이외의 나이 및 빠른 년생에 대한 접수 문의, 면접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2) 방송심의등급 기준 표에 따라 노출 2등급, 성행위 2등급, 폭력 4등급, 언어 3등급을 따르고 있습니다.

등급 외의 행위가 역극 및 설정에서 발견될 경우 경고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3. 러닝

1) 본 커뮤니티는 가볍고 느긋한 러닝을 지향합니다.

 1-1) 위의 이유로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모든 스토리 및 조사는 필수 참여 요소가 아니나, 시리어스 커뮤니티라는 특성상 엔딩 전, 최소 절반(3회)의 조사에는 참여해주시기를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일정을 잘 확인하여 차질이 없도록 부탁드리며, 러닝 일정 내에 참여가 어려우실 경우 커뮤니티 러닝을 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조사에 4회 이상 참여하지 않을 시 강제 하차 처리됩니다. 시리어스 커뮤니티인 만큼, 최소한의 활동량은 충족시켜주시기 바랍니다.

2) 마지막 트윗을 기준으로 72시간(3일)이 경과할 시 강제 하차 처리됩니다.

마지막 트윗 갱신을 목적으로 한 트윗으로 판단될 경우 마지막 트윗으로 간주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3) 오전 1:00 ~ 오전 8:00 까지 퍼블릭 트윗을 금지합니다. 이미 진행하고 있던 타래에 멘션을 잇는 행위는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허용과 금지 요소

1) 현대 한국을 배경으로 한 세계관인만큼, 세계관에 어긋나는 외형의 경우 신청이 불가합니다. (ex. 중세로판, 동양풍 복식…etc.) 자유로운 외관 설정을 지향하나 세계관의 설정에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2) 커뮤니티 제명을 제외한 관계가 없는 모든 캐릭터의 재활용을 허용합니다. 반드시 본 커뮤니티의 세계관에 맞게 설정을 바꿔 신청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라며, 만약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시 총괄진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커뮤니티 내에서 일어나는 일을 외부로 발설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는 프로텍트 계정에서 러닝타래에 커뮤 스토리를 발설하는 것 또한 해당됩니다.

4) 총괄계가 볼 수 없는 모든 종류의 개인적인 대화를 금지합니다.

캐릭터 간의 1:1 디엠, @null, @tos 같은 외부 계정을 사용한 대화, 리스트 대화, 서클 대화 등등을 전부 포함합니다. 발각 시 경고 없이 강제 하차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4-1) 외부 계정을 이용한 독백 또한 허용되지 않습니다.

 4-2) 바이오(위치란 포함)에 신청서 외의 링크를 거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5) 러닝 중 다양한 문의 및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반영을 추구하고 있으나, 기존 시스템 및 극단적으로 설정을 바꾸길 바라는 문의 및 건의사항의 경우 총괄측에서 거절드릴 수 있습니다.

6) 러닝 중 고/답록의 게시를 금지합니다. 러닝 중 발생할 문제의 대비를 위해서이며, 이외의 모든 로그는 자유롭게 업로드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6-1) 총괄 혹은 상대 캐릭터와 합의되지 않은 자살 · 살해 · 상해 로그는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해당 로그를 올리시기 전 반드시 상의 후 업로드해주시기 바라며, 로그를 업로드하실 때에는 트윗 본문에 트리거 워닝을 반드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7) 러닝 중 AI로 제작한 모든 소스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만일 AI를 활용한 이미지, 글 등을 사용한 사실이 발각될 시 경고 없이 강제 하차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8) 이하의 행동을 취하시는 분들께는 경고 1회가 주어지며, 경고 3회 누적 시 강제 하차 처리됩니다.

  • 길게 이어지는 타임라인 대화

    - 특정 캐릭터를 몰아가는 분위기 조성

    - 캐릭터 설정을 두고 지나치게 놀리거나 낮잡아 보는 듯한 언행

  • 지인플

  • 캐릭터 혹은 오너의 성향에 따른 각종 편파 행위

  • 가족놀이를 비롯해 특정 캐릭터들만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그룹을 만들거나 이에 동조하는 행위

  • 커뮤니티의 분위기를 과도하게 흐리는 트윗

  • 짤방, 초성 사용

  • 과도한 오너 이입 발언 ex) 로그 킵 같은 발언 등

    - 오타 수정 같은 부득이한 경우는 예외

  • 메타발언

    - 캐릭터가 알 수 없는 정보 ex) 체력의 구체적인 수치, 다이스 등

    - 오너님들이 모를 수 있는 장르와 관련된 발언 ex) TRPG 관련 용어, 특정 장르에서 사용하는 용어나 유행하는 밈 등

    - 최근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밈 중 해당 밈을 모르는 사람이 보았을 때 공격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것

    - 그 외 총괄의 판단 하에 경고가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되는 모든 행위들.

5. 엔딩 이후 에프터

1) 엔딩 후 일주일간 트레틀, 커미션, TRPG, 행아웃, 짓시 참여 멤버 모집을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커뮤의 에프터는 총괄진이 관여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모두가 즐거운 에프터가 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주셨으면 합니다.

모든 질문 및 문의사항은 아래의 오픈카톡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