𝚊𝚏𝚝𝚎𝚛

빛을 흡수한 검정

관측할 수 없는 행복도 행복일까

지인 지원 / 엠바고가 풀려 안내드립니다!

낡은 토이 카메라의 타이머가 끝나자 찰칵, 하는 셔터 소리가 났다. 포즈를 잡고 있던 킹교와 리이치는 카메라 쪽으로 나란히 걸어가 카메라 화면을 확인하였다. 킹교는 사진을 한참 구경하다 리이치의 옆 모습을 바라보았다.

 

“잘 나왔다, 리이치 군─!”

 

킹교는 웃으며 카메라를 건네었다.

리이치는 카메라를 받더니 마음에 들었는지 싱긋 웃었다.

 

“이번엔 나만 찍어줄래?”

“좋아!”

 

그녀는 발랄하게 총총 달려가 카메라를 들고 리이치를 카메라에 담았다. 셔터를 반 쯤 누른 킹교는 하나 – 둘 – 셋! 치즈! 하고 소리쳤다.

 

───찰칵.

 

킹교는 리이치의 가끔 화장 너머를 상상하곤 했다. 물론 그가 화장을 분장 수준으로 하는 게 아닌 걸 알고 있긴 했다. 화장을 지우고 장신구를 하지 않아도 그는 분명 그일 것이다.

그는 언제나 미토 리이치였다.

변함없이 멋진 사람이었다.

멋진 화장을 하고 멋진 장신구만 낀다.

웃음이 시원시원하고 잘생기고 센스있는 남자.

어릴 때와 변한 게 없었다.

 

하지만 학생때와 다르게 카메라 속 그의 모습이 슬퍼보이는 건 출력 오류일까.

킹교는 생각하곤 했다. 어쩌면 박제품과 진품의 차이일지도 몰랐다. 이전의 사진을 봤을 때 그가 슬픈 얼굴을 한 것은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킹교는 장난감 카메라 너머의 그를 보려다 곧 역광에 눈살을 찡그렸다. 등 뒤에서 비추는 햇빛에 가려져 표정을 제대로 볼 수 없었다.

 

결국 오늘도 한결 같았으면 좋겠다고 바랄 뿐이다.

그가 말한대로 그는 미토 리이치니까.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