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 무인도와 돌발작 근황

내 명의 섬이긴 한데…

무인도를 열었다…. 양배추를 열심히 심고, 빌어먹을 철강석을 위해 저 굽이굽이 산을 돌고…. 디아뎀과 유사한 시스템인데, 이게 또 공방 돌아가고 돈 벌어오면 기분이 좋아서 개척랭크 1천 점 정도 남았을 땐 생 채집으로 올리고 있다(ㅋㅋ)

아니 근데…. 내 명의의 섬이라고 해서 오옷 나도 땅부자!? …… 전혀 아님. 걍 내가 농꾼1로 들어가 돌 캐고 나무 찍는 미니 스타듀벨리였던 것이다… 지금 한 7렙인가 8렙인가…. 뭘 개척하든 재료는 넉넉하게 있으면 좋은 걸 깨달아서 랜매 순서 밀려 오래 기다리면 마 뽑고 광석 캐러 이리저리 돌아다닌다.

레벨 10 되면 비행이 뚫린다길래 이 악물고 하는 중ㅠㅠ 산비탈 너무 끔찍함….

돌발작

아니 내가 세계를 지킨 영웅인데 율모어 싸가지 없는 놈들이 3단계 아닌 분하곤 이야기 안 함 ㅎ; 이래서 이게 뭔가 찾아봤었다…. 보통 돌발작은 1레벨부터 시작도 아니고 30부터 시작하는 애매한 애들이 50되기 전까지 하는 그런 걸로 인식했는데(+우호부족 퀘) 일케 보니 뭐… 나쁘지 않더라. 무엇보다 이 돌발작 때문에 백마를 다시 잡았다. 남 피통 보는 건 아직 서툴지만(특히 탱이콜f2라 외우고 있어서 8인던전이나 딜러가 죽어가고 있을 때 남에게 힐하고 있음ㅠㅠ) 백마 스킬 체득엔 역시 돌발이 짱이다. 홀리로 기절 > 기절 풀릴 즈음 나랑 초코보 피통이 아프다 싶을 때 심판이었나 하나 쳐주고, 애매하면 메디나 리제네 붙여주고…. 도트딜이 있어서 한놈씩 스윽 빼와 때리기도 좋고 다굴할 때도 나쁘지 않다. 이 버릇 잘못 들여서 기공사에서도 자꾸 죽고 있음(ㅋㅋ)

암튼 엘피스랑 울티마는 절반 정도, 레이크랜드는 20, 템페는 40 등등… 대충 20~40번씩 더 돌아줘야 해서 ㄱ= 팟 한번씩 생기면 스윽 들어가 돌고 다닌다. 보석으론 딱히 살 게 없어서 들르는 곳 족족 내가 없는 악보 사는 중.

기공사도 키우는 중

캐스터와 유격대 중 뭘로 할까 하다 기공사 먼저 잡고 혹시 몰라 적마도 받아놓긴 했다. 근데 적마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돌발작 뛰어들었다가 딜 1할도 못 넣고 죽은 거 보고 ;; 하며 조용히 접음. (스킬 배열 나중에 천천히 보는 것으로…)

기공사는… 손가락이 쪼까 아프다. 그 발열이란 기술이 있는데 그거 쓰면 10초 안에 특정키 5번 이상을 눌러야 한다…. 문제는 그 특정키가 다른 스킬 리셋 타임을 굴려주는 거라 돌아온 스킬을 열심히 써가며(ㅋㅋ) 그 키를 누르는 것이다… 음 어렵군…. 그래도 쏘면서 자유롭게 움직이고 다니는 건 좋다. 솬사도 만렙에선 루비 빼고 거의 즉발이긴 하지만 특정 모션 때문에 장판 깔리면 스킬 쓸 생각 말고 후딱 나와야 하는데, 얘는 그게 덜해서 좋음. 난사하며 달릴 수 있다. 글고 음유에서 즐겼던 단질~~ 나는 언제나 빠르게 달릴 수 있다.

사실 템 정리를 제대로 하려면 모든 직업 50까지 키워두는 게 좋긴 한데 주술사는… (모그리 배달퀘로) 길드 방문을 했는데 성격 이상하고 음침한 애들만 모여 있는 곳 같아서 우선 보류해둠. 점성…? 글쎄… 백마나 학자 손에 익은 후에야…. 나이트…. 전사에게 밀린 비련의 나이트도 50까지는 키워둘 생각 해봐야겠다. 걔가 아마 그 나에게 적 끌어 모으는 도발? 스킬이 너무 어려워서 때려쳤던 걸로 기억하는데, 전사도 매한가지더라 ㅎ

부직업 키우는 거… 수첩으로 던전 돌 수 있는 렙 정도는 만들어두고 30~50 구간은 소대원하고 같이 돌거나 애매하게 남아 레벨업이 직전일 때 한두 번씩 버디랑 돈다. 소대원의 진가(?)를 비교적 최근에 알았다. 근데 내 소대원 놈들은 깡만 있고 머리가 없어서 징이 찍히든 장판이 깔리든 걍 다 맞고 내 말 안 듣는다…. 저번에 특정 크리스탈 방어벽?에서 몹을 죽여야 하는 곳이 있었는데, 탱 놈이 자꾸 가운데로 끌고 가서 후퇴 > 내가 자리 잡음 > 공격 > 몹이 움직임 > 후퇴 이따위로 굴렸다가 진짜 신물이 났다. ㅋㅋ ㅋ ㅋㅋ ㅋㅋㅋ ㅋㅋㅋ

50~60이 생 던전돌이 구간인 거 같은데, 매일 열리는 무작위만 잘 뛰어도 금방 넘는 마의 구간이다 ㄱ= 사실 내 찐 마의 구간은 60~70…. 70부터는 트러스트가 있어서 연습겸 괜찮은데, 60은 음…. 나 백마 어케 70까지 키웠더라^^…. 꼬친 얻어야 해서 열심히 돌아야 하는데 ㅎ ㅎㅎ ㅎㅎ….

현 레벨

기공 57 / 백마 73 / 광부(ㅋ) 68 / 적마는 받은 그대로 50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