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

금속의 가루를 섞은 유리

스테인드글라스 아래

파랗게 동사한 신부의 입술

맹세가 오색으로 박제된다

성자와 천사가 그랬듯이

사탄이 그랬듯이

쥐어짜이는 흰 꽃다발

영원히 정순하고 영원히 순결할 것을

백색 옷감에 짓눌린 허파가 읊을 때

창백한 꽃잎도 같은 말을 외쳤나?

가장 무결한 양의 가죽

은결 이는 성수로 쓰인 말을?

꾸욱 꾹 땋아 올린 머리카락

굽이치지도 빛과 노닐지도 못할

혼롓날 울음은 불행의 시초

밀랍이 뚜욱 뚝 떨어진다

서약을 읽으면 면사포가 미동한다

죽은 이에게는 숨이 없음에도

멀건 석회벽에 흉측한 상

가고일이 반지를 노려본다

마차가 신부를 집어삼키면

휘장 내려가고 마부 휘파람한다

천사가 버려진 꽃다발 주워

잎맥을 읽는다 그리고 운다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시
#운문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