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드림주 설정

🅒 띠님


Eclipse Vol.0̴̨̮͇̲͋̆͂̃̒̄͜͞͡ͅ0̶̡̖̗̮̝̀́͌͒̃̒̊̕͘0̴̣̠͇̫̭̽̊͊̋̓͡͞ͅͅ

정보제공자: 김 리나, 티엔 정, 그랑플람 재단 아시아 지부 스카우터

손짓 하나가 주위를 쑥대밭으로 만들었다. 천재지변과 닮은 힘을 휘두르기 시작한다면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다.

능력

나? 나는 다른 조선인들과 크게 다를 것 없는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나 그만큼 평범한 삶을 살고 있었소. 어느 날 갑자기 발현한 능력만 제외하고 본다면 말이지. 아주 기이한 능력이었소. 손이 닿았다 하면 그게 무엇이든 잘려 나가기 일쑤였기 때문이오. 뭐든지. 전부 다. 그래서 손에 닿는 걸 전부 치워버렸더니 이제는 손가락 하나만 까딱여도 무언가가 잘려 나가는 골치 아픈 일이 벌어지지 않겠나? 그래서 내 어머니 되시는 분께서는 감당하지 못할 해를 부르게 될까 두려움에 떨며, 그 누구에게도 들키지 않아야 한다 당부하셨지.

"그건 아주 위험한 능력이다."

"네가 생각하는 것만큼 쉽게 여길 것이 아니야. 아주 두려운 것이지."

위험한 능력? 내게는 그저 귀찮게 관리해야 하는 골칫거리일 뿐인데도. 어쩌면 어머니가 정말로 두려워하는 건 내 능력이 아니라…….

개화

모든 일은 시간이 해결해 준다. 능력 역시 그랬소. 조절이 되지 않아 주위에 있는 모든 걸 죽죽 잘라먹어 난감하던 날은 천천히 그 일수가 줄어들었고, 마침내 내가 원할 때 원하는 것만을 골라 깔끔하게 잘라낼 수 있는 운용법을 터득하게 되었지. 어머니는 이제야 마음이 놓인다며 미소를 지으셨소. 아마 이제 숨길 수 있을 터이니 평생토록 사용하지 말고 꼭꼭 숨기라, 그렇게 은근히 강요하기 위함이었겠지만. 그렇지만 엄마. 이 능력은 너무나도 편리해서 가끔. 아주 가끔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툭 튀어나온다구요. 당신께서도 능력이 있었다면 분명 하루에 한두 번은 사용하셨을 건데.

뭐. 어쨌든 다룰 수 있게 된 능력은 내게 많은 것을 안겨줬소. 그래봐야 거창한 일에 사용한 적도, 사용할 생각도 없었지만. 해봐야 잘 찢어지지 않는 육포를 죽죽 자른다던가, 과일 껍질을 잘게 잘라서 손쉽게 처리하는 정도? ………그런데도 왜 '많은 것'을 안겨줬다고 하느냐.

"반갑군."

이 능력이 티엔 정. 그의 흥미를 끌었으니까.

스카우터

그는 우리 마을에서 한 번도 본 적 없는 사내였소. 나보다 머리 하나는 더 큰 키에 다부진 체격을 가진 새카만 남자. 그런 이가 대뜸 찾아와 인사를 건네고는 말없이 빤히 쳐다보는 것이 아니오? 그럼 이 험한 세상을 무사히 살아가야 하는 여인은 자연스레 나쁜 의도로 찾아온 게 아닐까 의심할 수밖에. 나는 슬금슬금 반걸음씩 뒷걸음질 치며 그에게 또박또박 물었소.

"누구시오?"

"네가 쓸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들었는데."

"능력? ………어!"

능력. 분명 능력이라고 했다! 마을 한복판에서 면 보자기를 좍좍 찢고 있어도 사람들은 올 하나 안 나가게 잘도 찢는다고 신통방통하다며 구경이나 했는데. 그런데 저 남자는 이게 남들과 다른 무언가라는 걸 정확하게 알아봤단 말이지?

"그, 그거 큰 소리로 말하지 마시오!"

내가 펄쩍 뛰거나 말거나 새카만 사내는 내게 손을 내밀었소.

"너는 네 능력의 가능성을 모르고 있군. 나는 네가 가진 힘을 더 강하게 성장시켜 줄 수 있다."

별꼴이야, 정말. 강해지고 싶다 생각한 적도 없는데.

그가 불쑥 내민 남들과 다른 색의 투박한 손은…… 덥석 잡기엔 상당히 꺼림직했었지. 그 손이 타인과 다른 색을 띠고 있기 때문은 아니고. 그냥. 손을 잡는 순간부터 흔적조차 남기지 못한 채 사내에게 휩쓸리게 될 것 같다는, 그런 느낌이 들었기에. 하지만,

"당신은 능력에 대해 잘 알고 있나 보오?"

"그렇다고 한다면."

'그럼 그 많은 사람 중에서 왜 내게 이것이 생긴 것이오?' 처음 능력이 발현됐을 때부터 작은 씨앗의 모양으로 심어졌던 호기심이 드디어 뿌리를 내렸소. 저 손을 잡으면 내 안의 가장 원초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알 수 있게 되지 않을까. 딱 한 번만 눈을 감으면 물 위로 떨어진 먹처럼 번져가는 호기심을 잠재울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감에 부푼 몸이 붕 뜨는 것도 같았고,

'………엄마, 미안해요!'

나는 원래 사고뭉치였으니까! 뒷일은 생각도 하지 않고 덥석 잡은 그의 손은 나를 한 번도 본 적 없었던 넓은 세계로 이끌었소.


두 사람을 바라보는 시선

브루스 보이틀러

그동안은 티엔이 순수한 목적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인물을 선택했다고 생각했다. 그가 작은 동양인 여성을 데리고 오기 전까지는.

"능력 제어 방법을 홀로 터득했다고?"

"그렇소."

폭주했다면 이 자리에 멀쩡히 서 있지 못했을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혼자서 그것을 제어하고 다룰 수 있게 되었다고? 타고난 거다. 아직 세공되지 않은 원석이지만, 티엔이 잘 다듬을 생각으로 데려온 것일 테니까 조만간 빛을 보겠어. 그럼 분명 재단에 큰 도움이 될 테지. 누구나 탐낼 수밖에 없는 능력자가 굴러들어왔으니 횡재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그녀는 재단에 온전히 힘을 보탤 생각이 전혀 없었다. 온갖 핑계로 스카웃에 대한 대답을 미루다가 거절하기를 반복했는데, 그 궁극적인 이유는 결국 '귀찮아서 싫다.'였다. 정말 귀찮아서인지는 모를 일이다. 어쩌면 새카만 속내를 숨기고 있을지도 모르지.

그렇다면 위협이 될 수도 있는 위험한 요소를 올바르게 처리해야 하는데, 어째서인지 티엔은 천방지축으로 돌아다니는 여인을 두고 보기만 하고 있다. 모든 일에 신중하던 이에게 얕은 틈 하나가 생긴 것이다. 내 예상이 맞다면 그는 아마도 그녀를………

마틴 챌피

티엔 정이 조선에서 작은 능력자를 데려왔다. 검은 머리칼을 가진 여인은 재단 건물이 신기한지 한참을 두리번거리며 구경하다가 이내 저보다 훨씬 큰 사내의 곁에 바짝 붙어서 브루스의 집무실 안으로 모습을 감췄다. 이번엔 또 무슨 일을 꾸미는 걸까. 탐탁지 않음을 거두지 못하는 사이 얼마나 시간이 흘렀나. 벽 하나를 두고 브루스의 호통이 쩌렁쩌렁 울렸고, 그와 동시에 뚱한 표정의 여인이 집무실 문을 활짝 열어젖히며 터덜터덜 걸어 나왔다.

"노친네, 성깔하고는."

듣는 귀를 화들짝 놀라게 만드는 여인의 탄식과도 같은 말. 그 뒤로 티엔 정이 썩 좋지 않은 표정을 지은 채 걸어 나왔다. 그는 나를 향해 아주 짧은 시선을 한 번 던지고는 저보다 한참 작은 여인의 둥그런 어깨를 감싸 안았다. ………감싸 안아? 눈을 의심하는 사이 두 사람은 빠르게 재단을 벗어났다. 아직 그의 능력조차 완벽히 파악하지 못했는데 이 상황은 또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 걸까.

이 하랑

처음엔 나처럼 말도 안 되는 요구를 했다가 발목 잡힌 사람인 줄 알았지. 그런데 말이야. 눈치가 아예 없는 사람이 봐도 알 수밖에 없지 않소? 저게 어딜 봐서 스카우터와 능력자의 모습이냐고. 둘 사이에 뭔가가 있는 거지. 뭐………. 내가 사부랑 껄끄러운 관계인 거지 그 누나랑 감정이 상할 일이 있던 건 아니라서, 오히려 누나한테는 제법 호감이 있는 편이오. 나는 해내지 못했던 것을 아무렇지도 않게 해내는 모습이 참. 뭘 해냈냐고? 그거야 당연히 사부 골탕 먹이기지!

그쪽은 굽힐 줄 모르는 사내가 끝내 부러져서는 펄쩍 뛰는 걸 본 적 있소? 나는 종종 보고 있는데. 같은 조선 사람이 맞는 건지 의심스러운 정도로 수위 높은 사고를 뻥뻥 치고 다니는 바람에 사부가 비명처럼 '김 리나!'하고 이름 석 자 부르짖는 소리를 하루 한 번씩 꼭 듣는다니까? ……뭐야. 이렇게까지 말해줬는데도 두 사람 사이의 뭔가를 못 느끼는 거야? 아이고, 이 답답한 양반아. 누나가 저러고 있는데 사부 성질머리에 얌전히 당해주는 걸 봐! 나나 당신이 저랬으면 어떻게 됐을지 상상해 보라고!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