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향

도원향 [미연시]

~붉은 축제에서의 열흘밤~

蘭上雲 by 뇨양
2
0
0

공략 캐릭터 : 야오 화란 [谣 华兰] 

공략 난이도 : ★★★★☆ 

공략 아이템 

上 : 책과 관련된 것들, 꽃 

下 : 가위, 끈적한 단맛 음식, 야화첩 

첫만남 장소 

시끌 벅적한 거리. 다른 메인캐들과 동일하게 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만날 수 있다. 선택지 조정으로 스킵 가능.

☆히든 : 둘째날 밤의 단풍나무 밑에서 첫만남시 돌발 이벤트 발생. (호감도 10%획득과 함께 차후 다른 히든 이벤트를 볼 수 있다.) 

자주 출몰하는 장소 

책방 혹은 도서관. 지식과 관련된 곳에서 만날 수 있음. 다만 타이밍이 어긋날 수 있으니 주의. 시간대 선택을 잘 해야한다.

주요이벤트&엔딩분기

4일째 : 거리에서 만난뒤 대화 중, '같이 찾아본다' 선택. → <고양이 이벤트>

5일째 : 서점에서 화란을 도와주는 선택 → 가택 방문&치료 이벤트

6일째 : 저녁에 아이템 '책갈피'를 건넬경우 CG와 호감도 10% 추가획득. 호감도에 따라 다른 반응을 얻을 수 있다.

7일째 : 호감도가 70%이상, 오후 4시 외출, 후에 '붉은 등'을 선택시 → ☆ 홍등가 이벤트 발생 (선택지에 따라 CG 2개 획득 가능)

8일째 : 호감도 80%이상, 10시 이후에 집에 있을 경우 → 화란이 찾아오는 이벤트 발생. 팔찌 아이템 획득. 

마지막 날 : 오후에 시간에 따른 선택지에서 공략하고 싶은 캐릭터를 고르면 된다. 아무도 선택안하고 스킵하기 가능. 

호감도 대사

10%: (잠시 제 어깨를 감싸며 생각하다가) 

20%: 저는 난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단아한 모습이 아름답지 않습니까.

30%: 차를 좋아하신다면 후에 대접해드리고 싶군요.

40%: 마치 붉은 능소화 같으십니다.

50%: 경과 같이 이야기한다면 어디든 좋습니다. 

60%: ...경이 눈부실정도로 아름다운 꽃들에게 둘러쌓여 있으시더라도 저는 경을 아름답다고 느낄것입니다.

70%: 폐월수화

80%: 경, 저는 난초를 좋아하여 항상 그것을 기르고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왠지 붉은 꽃이 더 좋아질 듯 합니다.

90%: 경께서 원하시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요.

100%: ??? 

엔딩 (배드, 노말, 해피 외) 

비공략엔딩

엔딩 1 : 누구와도 이어지지 않으며, 축제가 끝나 모두 고국으로 돌아간다.

엔딩 2 : 황실 캐릭커들과의 호감도만 50% 이상일경우, 그 국가의 속하는 것으로 삽화와 함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히든 엔딩 : 모두와의 호감도가 50%이상을 달성한 상태에서, 아무도 택하지 않을시 볼 수 있으며, 히든 번호 키를 얻어 후속작과의 연결이 가능하다.

몰살 엔딩 : 모두와의 호감도가 - 일 경우 볼 수 있다. 엔딩이후 숨겨진 삽화가 하나 추가된다.

공략엔딩

Normal : 엔딩 직전까지 호감도 70% 미만인 상태에서 다른 캐릭터를 선택할 시 엔딩을 볼 수 있다.

호감도 30% 이하 : 출연없음.

호감도 50% 이상 : 축하 문구 한줄.

호감도 60% 이상 : 단체 일러스트에 포함.

호감도 70% 이상 : 대사 추가 & 컷신 출연.

Happy

- 당신과 눈을 맞추며 수줍게 웃고는 은애한다고 속삭였다. 

호감도 70%이상인 상태에서 여섯째 저녁때 '가게' 에서 '비녀' 선택 후 다음날 아침에 '국화차'를 선택. 오후 4시에 '외출'을 택한 뒤 거리에서 마주쳐 대화를 나누다보면 나오는 '따라간다'를 선택하고 주요이벤트로 넘어가면 된다. (주의할 점은 이후에 받은 아이템을 엔딩 분기점 때까지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만약 소지하고 있지 않을 시 강제적으로 <Bad = 배드엔딩 1>로 넘어가게 된다.) 이후 호감도에 주의하며 9일째 꿈에서 '난초'를 택한 뒤에 마지막 선택지에서 '아란.'을 택하면 볼 수 있다.

Hidden Happy

- [삽화 두개 추가] 운하, 부디 저를... 받아주시옵소서. 

둘째날에 단풍나무에서 첫만남을 할 경우에 나오는 또 다른 히든 이벤트인 <도주>에서 '숨겨준다'는 선택지를 고르고 진행하면 된다. 이후 대사가 조금 달라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엔딩 이후 삽화가 하나 더 추가되어있다.

Bad

- 아이의 서툰 글씨가 쓰여져 있는 작은 쪽지가 한장 놓여져 있다. 

호감도 70% 이상이나, 주요 이벤트를 보지 않았거나 아이템이 없을시 나오는 엔딩. 오해하는 듯한 말투의 지문으로 이 엔딩이 나올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9번째날 오후에 '운하께서는 혹시, ...아닙니다.'라는 대사가 나오면 확정된다. 이때 다른 캐릭터를 선택하여 그 캐릭터의 호감도가 80%가 넘는다면 그 캐릭터와의 엔딩을 볼 수 있다.

bA d~※ En□d@in?g!

- · · · 찾아간 그곳에는, 널부러진 듯이 바닥에 있는 그의 차가운 몸이 노#%@ㅎ여져 잇ㅅ₩%#!¿□□□···

호감도 90%이상, 히든 해피엔딩 공략 중 '숨겨준다'를 택하지 않고 '구해낸다'를 선택한 후, 8일째 아침에 선택지 창에서 잠시 기다리면 나오는 '홍차'를 택하면 볼 수 있는 엔딩. 삽화와 함께 히든 아이템인 '화란의 편지'를 얻을 수 있다.

공략 유의점 (신경쓰는 스탯, 선택지 방향 등) 

대부분의 스텟을 최소 70% 넘게는 찍어야하며 특히 호감도에 유의해야한다. 초반에는 근력과 지력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선택지를 고르는 시간과 그 내용에도 치중해야하고, 삐끗하면 다른 루트로 갈 수 있으니 주의.

CG에서 특별한 부분

대체로 빛나는 느낌의 화려함이 있다. 오후에 가장 많이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의상들이 특징이라면 특징. 야오화란 관련 전 엔딩을 본 이후 앨범에 들어가면 CG와 함께 삽입된 특별한 음성을 들을 수 있다.

기타

게임에서의 주인공 이름은 묵 운하로 정해져 있으며, 변경이 불가능하다. 이후 업뎃 예정이라고는 하나 불분명. 후속작과의 연결점이 있다는 말이 나돌고 있으나 이조차 공식적인답변이 없어 불분명하다. 간간히 일러스트나 근황이 올라오고는 있으나 속도가 느려 플레이더들의 속이 터진다고 한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